귀신에 홀린 듯 순식간에 3대 마켓 인기 1위
‘귀혼M’ 원작 IP 파워 입증… 이용자들 애정 담긴 관심도
엠게임의 신작 ‘귀혼M’이 시장에 연착륙했다.
25일 엠게임에 따르면 ‘귀혼M’은 지난 21일 공식 발매 이후 구글·애플·원스토어 3대 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귀혼M’은 출시 다음날 원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3일 오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1위가 됐다.
‘귀혼M’은 PC 온라인 게임 ‘귀혼’ IP(지식재산권)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귀혼’은 2005년 말 나와 20년 가까이 명맥을 지켜가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원작과 동일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귀혼M’은 원작의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았다. 원작에서 호평을 받은 주요 놀거리를 그대로 반영했고, 탄탄한 시나리오로 몰입감을 배가했다.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최적화)할 수 있는 화려한 무공에다, 깜찍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자랑한다.
2D 도트 그래픽을 그대로 살린 레트로한 게임 감성과 귀신이라는 소재의 독특함, 무협이 주는 동양적인 판타지를 그대로 재현했다. 모바일에서는 PC 버전에는 없던 던전, 결투장 같은 여러 전투 요소에 강령, 대장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MMORPG 장르다운 재미를 키웠다. 무사와 자객, 도사, 역사, 사수 등 5개 직업군을 선택하고, 전직할 수도 있다.
기존 특수 효과나 그래픽 등은 모바일에 맞춰 더욱 화려하게 상향됐다. 원작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BGM(background music, 배경음악)은 그대로 이식돼 몰입감을 한층 높인다. 특히 각기 다른 특성과 능력을 지닌 요괴들의 배경이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도감에 호응이 뜨겁다.
이 같은 게임성을 내세우면서 ‘귀혼’은 옛 향수를 소환했다. 이용자들은 공식 라운지 게시판을 통해 게임 운영에 대한 바람이나 콘텐츠에 대한 생각,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들을 쏟아내며 ‘귀혼M’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을 내비쳤다. 앞서 사전 등록에도 200만 명 넘게 신청하는 등 일찌감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엠게임은 아시아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도 동시에 준비중이다. 조광철 엠게임 본부장은 “서버 안정화와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속도 등 플레이 성향을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