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해 11월에 이어 3개월 만에 가격을 인상을 단행했다. 스타벅스 숏/톨 사이즈 음료 22종의 가격을 오는 24일부터 200∼300원 인상한다.
커피 외에 티 음료 가격도 함께 오른다. 가장 인기가 많은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가격은 4,700원으로 200원 오르고 카페 라떼, 카푸치노, 카라멜 마키아또, 자몽허니 블랙티 등 13종도 톨 사이즈와 숏 사이즈 모두 200원씩 인상된다.
콜드브루, 밀크티, 유자민트티 등 8종은 톨 사이즈만 200원 오른다. 오늘의커피는 톨 사이즈와 숏 사이즈는 300원씩 오르고 그란데와 벤티 사이즈는 100원씩 인상된다. 이밖에 제주말차라떼 등 10종은 동결하고 아이스커피 1종은 인하한다.
스타벅스는 최근 5개월 사이 3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8월 그란데와 벤티 사이즈 음료 가격을 각각 300원과 600원 올렸다.
또 3개월 뒤인 11월에는 아이스 음료 톨 사이즈 11종 가격을 200원 인상한 바 있다. 대상은 커피류가 아닌 블렌디드 음료 2종과 프라푸치노 6종, 피지오 1종, 리프레셔 2종 등이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지난 20일 "제반 비용 상승에도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를 노력했으나 지속적인 환율 상승 및 원가 인상의 여파로 인해 가격 조정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커피 브랜드의 가격 인상은 잇따르고 있다.
폴바셋의 가격 인상은 2년 10개월 만이다. 지난해 커피빈도 제품 가격을 인상했고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더벤티도 가격을 올렸다.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폴바셋은 오는 23일부터 주요 제품 가격을 200∼400원 인상한다. 제품 28종 가격을 평균 3.4% 올린다. 카페라떼는 5,900원으로 200원 인상된다. 아이스크림은 4,300원으로 300원 올라간다.
동서식품은 지난해 11월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커피음료 등 출고 가격을 평균 8.9% 인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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