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흐림속초10.3℃
    비15.6℃
    흐림철원16.6℃
    흐림동두천16.7℃
    흐림파주16.2℃
    흐림대관령12.2℃
    흐림춘천15.4℃
    비백령도11.6℃
    흐림북강릉12.0℃
    흐림강릉12.4℃
    흐림동해11.8℃
    비서울19.2℃
    비인천17.3℃
    흐림원주17.2℃
    구름많음울릉도12.1℃
    비수원18.5℃
    흐림영월13.9℃
    흐림충주16.5℃
    흐림서산17.1℃
    흐림울진12.5℃
    비청주19.3℃
    흐림대전18.7℃
    흐림추풍령13.9℃
    흐림안동13.8℃
    흐림상주14.8℃
    흐림포항14.1℃
    흐림군산18.3℃
    비대구13.3℃
    비전주17.6℃
    흐림울산12.5℃
    비창원13.4℃
    비광주16.3℃
    비부산15.0℃
    흐림통영13.6℃
    비목포16.6℃
    비여수14.3℃
    비흑산도13.2℃
    흐림완도14.8℃
    흐림고창16.3℃
    흐림순천12.9℃
    흐림홍성(예)18.4℃
    흐림18.1℃
    비제주19.5℃
    흐림고산18.4℃
    흐림성산17.1℃
    비서귀포18.7℃
    흐림진주12.6℃
    흐림강화16.0℃
    흐림양평16.2℃
    흐림이천16.7℃
    흐림인제14.6℃
    흐림홍천15.3℃
    흐림태백13.7℃
    흐림정선군13.1℃
    흐림제천14.6℃
    흐림보은15.3℃
    흐림천안17.5℃
    흐림보령20.4℃
    흐림부여17.9℃
    흐림금산16.5℃
    흐림18.2℃
    흐림부안16.9℃
    흐림임실15.5℃
    흐림정읍17.4℃
    흐림남원15.6℃
    흐림장수14.7℃
    흐림고창군16.5℃
    흐림영광군15.8℃
    흐림김해시14.4℃
    흐림순창군15.7℃
    흐림북창원15.1℃
    흐림양산시14.4℃
    흐림보성군14.1℃
    흐림강진군15.2℃
    흐림장흥14.9℃
    흐림해남16.0℃
    흐림고흥14.6℃
    흐림의령군13.9℃
    흐림함양군14.3℃
    흐림광양시13.4℃
    흐림진도군17.3℃
    흐림봉화11.1℃
    흐림영주13.3℃
    흐림문경14.4℃
    흐림청송군10.7℃
    흐림영덕11.3℃
    흐림의성13.5℃
    흐림구미16.1℃
    흐림영천11.6℃
    흐림경주시11.6℃
    흐림거창13.7℃
    흐림합천13.9℃
    흐림밀양14.5℃
    흐림산청13.8℃
    흐림거제13.6℃
    흐림남해13.6℃
    비14.7℃
  • 최종편집 2025-04-21(월)
 
[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jpg
넥슨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이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


 게임 콘텐츠가 공익적인 울림을 일깨우는 전도사로 변신한다.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크게 성공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매개로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공익 캠페인이 시작된다.

 

 넥슨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IP 보유사인 넥슨게임즈의 모회사이자 배급사다.

 

 이번 협약은 ‘블루 아카이브’를 통해 나눔과 생명의 가치를 전한다는 취지로 고안됐다. 양사는 게임 콘텐츠를 통한 공익 메시지 전달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공동 전개한다.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고, 일명 선생님(‘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이 게임 속 캐릭터들과 연계된 캠페인으로 일상 속에서 공익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복안이다.

 

 우선, 대한적십자사의 핵심 영역인 헌혈 장려 캠페인이 펼쳐진다. 새로운 방식으로 헌혈과 나눔의 의미를 알린다는 목표에서다. 오는 21일부터 헌혈을 완료한 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 중 선착순 5000명에게는 ‘구호기사단’ 일러스트와 감사 인사 문구가 담긴 특별 엽서를 선물한다.

 

 대한적십자사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면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넥슨과 대한적십자사는 게임과 접목한 공익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게임의 영향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확장하고 사회 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서브컬처 문화의 본고장인 일본에 가장 먼저 출시됐다. 그 해 11월 한국과 글로벌 지역으로 반경을 넓혔다..jpg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서브컬처 문화의 본고장인 일본에 가장 먼저 출시됐다. 그 해 11월 한국과 글로벌 지역으로 반경을 넓혔다.


 지난 2021년 일본에 가장 먼저 출시된 ‘블루 아카이브’는 그 해 11월 한국과 글로벌 지역으로 반경을 넓혔다. 이어 2023년 중국에 나와 글로벌 서브컬처 IP로서 신드롬급 인기를 양산하고 있다.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는 발매 후 4년 동안 전 세계에서 누적 매출 6억 5000만 달러(우리 돈 약 9375억 원)를 달성했고, 합산한 다운로드 숫자는 1300만 건을 기록했다.

 

 서브컬처(subculture, 하위문화)는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영상에다 꼼꼼한 스토리가 핵심이다. 일본이 이 장르의 원류로 불린다.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변이 확고하지 않은 비주류로 불리면서 토종 일본산이거나 흉내를 내던 중국산 아류작들이 내수 시장을 넘봤다.

 

 하지만 넥슨과 카카오게임즈가 해를 거듭하면서 흥행작을 일궈냈고, 마침내 국내에서도 서브컬처 장르에 대한 인식이 높아가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처럼 본고장인 일본으로 역진출해 성공하는 사례도 생기고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 휩쓴 ‘블루 아카이브’ 이제 공익성 무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글로벌 휩쓴 ‘블루 아카이브’ 이제 공익성 무장

넥슨·대한적십자사 ‘헌혈·나눔 전도사’ 공동 캠페인 전개

Home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5.04.16 01:12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