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오스트리아에 소집돼 있는 남자 국가대표팀 구성원 중 5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에 축구팬들의 분노가 대한축구협회로 향하고 있다.


_1605143067_1253131109.jpg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훈련에 임하고 있는 벤투호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FIFA 규정에 따라 12일 오후 5시(이하 현지시간) 실시한 코로나19 검사에서 권창훈, 이동준, 조현우, 황인범과 스태프 1명이 양성 판정을 받은 사실이 전해지면서 이번 15일 경기는 사실상 무산될 공산이 크다.


  5명 모두 증상은 없는 상태이지만 마스크를 벗고 임해야 하는 축구 경기에서 확진자가 나온 축구팀 선수가 경기를 한다는 것으로 무모하기 이를 때 없다.

 

오늘 밤 벤투호 경기 여부가 멕시코축구협회, 오스트리아축구협회와 협의해 A매치 진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지만 이미 축구팬들은 축구협회 인스타그램 등을 찾아 비난을 퍼붓고 있는 상황이다.


국가대표 선수 보호가 중요한 마당에 한국 남자축구 국가대표팀의 통산 500승 달성 기록이 도대체 무슨 의미가 있어 하루에 확진자가 1만 명 이상 나오는 오스트리아에서 대회를 강행한 것이냐는 비난이 주다.

 

또한 누리꾼은 "오스트리아 현지 훈련장을 무슨 동네 주민들도 같이 사용하는 구장을 섭외하니까 당연히 걸리지... 안 그래도 오스트리아 확진자도 많고 대부분 마스크 안 쓰고 돌아다니는데..."라면서 협회의 경솔함을 질책했다.


's2m_ata'라는 아이디의 팬은 "유럽으로 A매치 가는 게 문제가 아니다. 일본은 A매치도 유럽에서 했는데 확진자 1명도 안 나오고 이번 A매치 기간도 안 나오고 있다. 그냥 축구협회의 능력 차이"라고 비판했다. 


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을 직접 저격하는 글도 올라왔다. "정몽규 회장이 하는 일 그러지!! 본인 팀 부산도 관리 못 하는데 무슨국대를 관리하겠어. 코로나가 확진이 웬 말이냐"라며 분노했다.


'endless_blossom'이라는 아이디의 누리꾼은  "아 진짜 댓글 안 쓰려고 했는데 너무 화가 나서 적는다"면서 "지금 리그 경기도 위험한 실정인데 꾸역꾸역 A 매치하는 것도 이해가 안 간다. 대표팀만큼 중요한 게 소속팀 커리어인데 만약에 추가 확진자 나와서 차질 생기게 되면 그거 어떻게 책임질 건가? 커리어는 둘째 치고 선수들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 아닌가? 동선을 줄여도 모자란 판국에 대체 오스트리아까지 가서 이게 뭐 하는 짓인가"라며 "축구협회가 전부 책임지시고 빨리 입장문 내놓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전체댓글 0

  • 1849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벤투호 코로나19확진에 대한축구협회 뭇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