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8.4℃
    구름많음4.4℃
    구름많음철원3.8℃
    흐림동두천6.9℃
    흐림파주4.2℃
    구름많음대관령-1.4℃
    구름많음춘천5.3℃
    흐림백령도7.6℃
    구름많음북강릉9.9℃
    구름많음강릉9.7℃
    구름많음동해7.3℃
    구름많음서울8.8℃
    구름많음인천8.0℃
    구름많음원주5.5℃
    구름조금울릉도9.2℃
    구름많음수원6.7℃
    구름많음영월3.2℃
    구름많음충주5.5℃
    구름많음서산3.2℃
    구름많음울진6.5℃
    구름조금청주7.6℃
    구름조금대전6.2℃
    구름조금추풍령4.6℃
    구름조금안동5.8℃
    맑음상주3.7℃
    구름조금포항8.2℃
    구름조금군산4.2℃
    박무대구6.7℃
    구름조금전주7.3℃
    박무울산7.9℃
    맑음창원9.7℃
    맑음광주7.1℃
    맑음부산11.2℃
    맑음통영8.6℃
    맑음목포6.6℃
    맑음여수9.6℃
    맑음흑산도8.0℃
    맑음완도7.7℃
    맑음고창1.4℃
    맑음순천1.2℃
    구름조금홍성(예)4.0℃
    맑음4.3℃
    맑음제주10.3℃
    맑음고산11.2℃
    맑음성산8.7℃
    맑음서귀포11.5℃
    맑음진주4.4℃
    구름많음강화6.5℃
    구름조금양평5.9℃
    구름많음이천5.0℃
    구름많음인제3.6℃
    구름조금홍천4.6℃
    구름많음태백0.5℃
    구름많음정선군1.4℃
    구름조금제천3.5℃
    맑음보은1.9℃
    맑음천안3.5℃
    구름조금보령4.6℃
    구름조금부여3.0℃
    구름조금금산2.4℃
    맑음4.5℃
    맑음부안4.2℃
    맑음임실1.3℃
    맑음정읍3.7℃
    맑음남원3.6℃
    구름조금장수0.3℃
    맑음고창군2.7℃
    맑음영광군4.1℃
    맑음김해시8.7℃
    맑음순창군2.0℃
    맑음북창원9.8℃
    맑음양산시8.4℃
    맑음보성군4.4℃
    맑음강진군4.4℃
    맑음장흥2.2℃
    맑음해남10.8℃
    맑음고흥3.4℃
    맑음의령군4.6℃
    구름조금함양군1.4℃
    맑음광양시8.8℃
    맑음진도군3.0℃
    구름조금봉화0.7℃
    구름조금영주4.7℃
    구름조금문경4.3℃
    구름조금청송군1.6℃
    구름많음영덕4.8℃
    구름조금의성3.1℃
    구름조금구미5.3℃
    맑음영천3.5℃
    맑음경주시4.3℃
    구름조금거창
    구름조금합천4.9℃
    맑음밀양6.1℃
    맑음산청2.7℃
    맑음거제8.7℃
    맑음남해9.0℃
    맑음8.3℃
  • 최종편집 2025-04-09(수)
 

하이트진로가 올해 코로나19 리오프닝 이후 테라의 유흥시장 회복을 이끌며 리바운스(Re-Bounce; 다시 튀어오르다)에 시동을 걸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엔데믹을 맞은 올해 6~8월 동안 유흥시장 내 청정라거-테라 유흥채널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5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 접점의 마케팅 활동과 각종 지역 축제의 부활이 테라 판매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힘입어 테라의 유흥시장 9월까지의 누적판매량도 약 33% 증가했다.


happy-hour-2464683_960_720.jpg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테라 여름 성수기 유흥시장누적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성수기 기간 동안 특히, 테라 생맥주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4% 증가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음식점 등에서 판매하는 병맥주 판매량 역시 약 42% 증가, 시장을 회복했다.


생맥주 판매가 급증한 것은 올 여름 부산, 강릉 등 휴양지 프로모션은 물론, 전주, 송도, 춘천 등 전국 각지의 대형 맥주 축제에 참여해 흥행에 성공, 성황리에 마친 덕분이다.


또, 엔데믹을 맞아 유흥시장 부흥을 위해 술자리 재미를 배가시키는 소비자 접점의 다양한 굿즈 프로모션을 적극 진행한 것도 주효했다. 스푸너를 다양한 컬러와 크기로 응용해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9월 기존보다 3배 큰 대형 스푸너인 ‘스푸너 맥스’를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여럿이서 소맥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소맥 회오리를 보는 재미를 더하는 테라 타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위해 제품의 본질에 집중, 대세감을 더욱 확산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테라 브랜드만의 독창적인 술자리 굿즈를 개발하는 것뿐 아니라 타 분야와 경계를 두지 않고 이종업계간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시도, 다양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대표 맥주 테라가 지역 축제, 야외활동 등 소비자들의 일상과 함께 성장을 거듭,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테라의 상징인 녹색병을 강조하고 청정 브랜드 콘셉트를 중심으로 대세감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752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류시장 회복?' 맥주 판매량 전년 대비 50% 증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Home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2.10.19 19:02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