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3(목)
 

서울 광진구에 사는 ㄱ씨는 자주 가는 착한가격업소 '석기시대 짜장마을'을 즐겨 찾습니다. 이곳은 짜장면을 4,000원, 짬뽕을 4,500원에 제공하는데,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맛도 훌륭해서 동네 주민뿐만 아니라 멀리서 오는 손님도 많습니다. ㄱ씨는 '착한가격업소를 찾습니다' 대국민 공모에 평소 애용하는 저렴하고 친절한 음식점과 이발소를 추천할 계획입니다.

image4.bmp_effect.jpg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지정·확대하기 위해 ‘착한가격업소를 찾습니다’ 대국민 공모를 10일부터 약 5개월간 시행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는 사업자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탕으로 행안부와 지자체가 2011년부터 지정·운영해 온 제도로, 주변 상권 대비 20~30% 저렴한 가격 및 위생‧청결, 공공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한다.


 그동안 착한가격업소는 업주가 직접 지방자치단체(시·군·구)에 신청해야지정이 가능하였으나,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이 평소 이용하던 저렴한 가게들을 추천하여 지정할 수 있게 되었다.


공모 참여는 행정안전부 대표 누리집 또는 착한가격업소 누리집 ‘착한가격업소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0개소까지 추천할 수 있다.


 국민이 추천한 가게는 지자체에서 심사 후 착한가격업소 지정 여부를 추천자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image3_effect.png
기념주화 디자인(안)

 

착한가격업소를 추천하여 5개소 이상 지정될 경우 추천한 국민에게는 순은 기념주화(선착순 1,000개)와 인증서를 수여하며, 기념주화와 인증서 지급방법은 추후 별도 공지할 계획이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주변 상권 대비 저렴한 가격 및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로 행정안전부와 지자체가 2011년부터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착한가격업소 누리집’에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순기 지방재정경제실장은 “민생경제에 도움을 주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국민과 함께 발굴하고 지정‧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어려운 경제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64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맛있고 저렴한 식당' 착한가격업소 추천해주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