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6(일)
 

 

K-퍼즐의 미래 ‘애니팡 매치라이크’가 대만에 이어 일본에 상륙한다..jpg
애니와 아리, 몽이 등 ‘애니팡’ 시리즈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일본 시장에 시범 발매된 ‘애니팡 매치라이크’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모바일 임 ‘애니팡’ 시리즈등장하캐릭터(프렌즈)가 일본에가치정받고 다.

 

 최근 라인 프렌즈카카프렌즈 등 캐릭터 그룹이 일본 시장에회자되맞물니팡 프렌즈 인지도여가면서 게임으로도 긍정적인 영향미치다.

 

 7일 ‘애니팡’ IP(지식재산권) 보유자인 위메이드플레이에 따르면 지난 5월 29시장발매‘애니팡 매치라이크’ 속 캐릭14종현지에호평다.

 

 애니팡 프렌즈는 2012년 시판된 ‘애니팡’의 리더 캐릭터인 애니(토끼)아리(병아리), 루시(고양이), 몽이(원숭이), 핑키(돼지), 믹키(쥐), 블루(개) 등 7종으로 출발했다. 이2016 마오(판다)어 올해는 헌터(대)와 레오(사자)를 추가했다.

 

 실제 애니팡 프렌즈를 접한 이용자들은 캐릭터가 구현하는 전투 액션이나 세밀한 표정, 동작에 점수고 있다. 각종 커뮤니티에는 일본에서 캐릭터 제품으로 나오기를 바라는 의견 심심찮게 발견된다.

 

 기존 평면형 대신 3D풍 입체형으로 바뀐 캐릭터들은 퍼즐 플레이에 속도와 생동감을 더했고, 아이콘이나 블록으로 나타나던 캐릭터들이 성장과 장비 제작 등의 과정을 통해 이용자들과교감을 이룬 덕분이다.

 

20160328000584_0_99_20160328112706.jpg
애니팡 프렌즈는 TV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됐다.

 

 애니팡 프렌즈의 인기게임착으로 발전하다. ‘애니팡 매치라이크’는 일본과 대만 오픈마켓에서 평균 4.5점을 받고 다. 이 은 분위기를 고 위메이드플레이는 3분기 안에 국내를 포함해 글로벌 사전 접수시작 예정이다.

 

 ‘애니팡’ IP에 대한 인지도가 특출나지 않은 가운데 역대 최고의 관심이 포착되자 회사 란 모습이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캐릭터 산업의 왕국으로 불리는 일본뿐만 아니저 출시된 대만에서도 동일하게 호응을 누리고 있다“며 애니팡 프렌즈가 게임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력이 다“고 다.

 

 한편, 애니프렌즈는 이미 국내에서는 문구구 등에 소재로 다양하게 되고 있다. 2016년 3월에TV 애니메이션으방영됐고, 그 해 말에는 유아용 도서‘우리동네 애니특공대’라는 웹툰으로 완성됐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캐릭터 왕국 日서 인정받은 애니와 친구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