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지 미디어·인플루언서·이용자 대상 시연회 성료
- 3인 연계 전투 시스템·액션 요소·섬세한 연출 호평
- 배정현 대표 등 직접 참석해 제작 과정·철학 소개
카카오게임즈에서 본연의 게임 사업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목표로 준비한 신작 ‘가디스오더’가 내달 글로벌 무대로 공식 데뷔를 앞두고 주요 공략지 중 하나인 대만에서 사전 시연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픽셀트라이브에서 만들고 있는 ‘가디스오더’는 보기 드문 2D 횡스크롤 방식을 택한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다.
직접 조작에서 느껴지는 손맛과 고품질의 액션성을 모바일 환경에 이식했다. 직관적인 횡스크롤 전투, 전략적인 캐릭터 조합 요소를 결합해 플레이에 깊이를 더했다. 중세 판타지풍 세계관과 이야기를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해 레트로 감성을 겨냥한다. 여기에 세 캐릭터를 자유롭게 바꾸는 ‘태그 전투’ 방식은 차별화된 재미를 전한다.
지난 20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현지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예비 이용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사전 시연회뿐만 아니라 개발사 대표의 게임 소개, 개발진 인터뷰, 치어리더 축하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직접 ‘가디스오더’를 체험한 이들은 3인 연계 전투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 요소, 레트로 감성을 살리면서도 섬세한 연출이 담긴 그래픽에 대해 호평했다.
개발진 인터뷰에는 픽셀트라이브 쪽에서 배정현 대표와 정태룡 콘텐츠 디렉터, 이정환 시스템 디렉터 등이 참여해 ‘가디스오더’의 제작 과정·철학을 소개했다. 배정현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서도 뛰어난 조작감과 깊이 있는 액션을 구현하는 데 주력했다”며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전투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국내에서도 ‘가디스오더’를 소재로 시연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캐나다와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등 일부 지역에서는 소프트 론칭을 마쳤다. 이용자들은 독창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높은 이야기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BEST 뉴스
-
[단독] 환율 미쳤다…미국 공항서 달러당 2100원에 거래 중
미국에서 1달러를 매입하려면 한화를 2000원 이상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그만큼 원화 가치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는 의미다. 일러스트=픽사베이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관계자에 따르면, 12일(현지시간) LA LAX공항 내부 환전소에서 교민들이 달러를 구입할 ... -
올림픽대로 끝자락 ‘스테이지28’ 민간 표지판이 9개나?
서울 강동구 고덕동, 올림픽대로의 끝자락을 달리다 보면 눈에 띄는 표지판이 있다. KB뉴스영상 화면 갈무리 출처=KBS ‘3차로로 진입하세요’라는 안내 바로 옆에 ‘스테이지28 방향’이라는 글씨가 붙어 있다. 분기점에도, 진입로에도, 측도에도 같은 표지판이 반복된다. 세어보니 ... -
[단독] 삼성 갤럭시폰, 이미지 파일로 원격 해킹 가능?
반고흐 미술관의 오디오 가이드 기기로 사용되는 갤럭시 S25+를 사용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갤럭시폰에서 제로데이 보안 취약점(CVE-2025-21043)이 확인됐다. 제로데이 공격은 보안 취약점이 발견되었을 때 그 문제의 존재 자체가 널리 공표되기도 전에 ... -
신원근 진학사 대표, 국감 증인 출석… ‘스타트업 기술탈취’ 의혹 도마에
신원근 진학사 대표가 22대 국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출석해 중소기업 기술탈취 관련 질의를 받게 됐다. 29일 국회에 따르면 신 대표는 오는 10월 14일에 열리는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의 국정감사에 출석요구될 증인 명단에 포함됐다. 신원근 진학사 대표 사진출차=SNS ... -
가평 크리스탈밸리CC서 카트 추락…70대 근로자 사망
18일 오후 1시경 경기도 가평군 상면 대보리 소재 크리스탈밸리 컨트리클럽(CC) 내 도로에서 작업용 카트가 5미터 아래로 추락해 70대 근로자 2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즉시 구조에 나섰으나, 두 사람 모두 심정지 상태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된 뒤 사망 판정을 받았다. 사... -
[단독] FDA에 이름 오른 '에이피알'… 'K-뷰티 신화'에 드리운 먹구름
에이피알(APR) 김병훈 대표 사진=연합뉴스 ‘메디큐브(Medicube)’로 대표되는 에이피알(APR)은 국내를 넘어 세계 시장에서 K-뷰티의 새로운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 에이피알을 이끄는 김병훈 대표는 ‘디지털 감각’과 ‘공격적 마케팅’으로 SNS 중심의 브랜드 확산 전략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