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이 온라인 커뮤니티의 주요 화제거리로 언급되고 있다. 때 이른 무더위로 여름철 기운이 벌써부터 느껴져서 일까. 여름 대비 몸매 관리에 연예인들뿐 아니라 일반인들까지 분주해지고 있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하여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 지 고민이다. 하지만 몸매 관리에 앞서 우리 몸 속 독소를 먼저 빼주는 것은 여름철 몸매 관리의 필수 코스다.
이는 장내 노폐물이 많이 쌓이면 독소와 유해균이 증가하여 식욕을 증진시키고 면역계와 호르몬계의 활동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본격적인 몸매 관리에 앞서 건강한 장(臟) 환경을 위한 꾸준한 발효 식품 섭취를 다이어터들에게 추천한다.
발효 식품은 장을 자극시켜 독소를 외부로 배출 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시중에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발효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발효식품인 식초음료부터 발효유제품 그리고 발효 닭가슴살 제품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매에 이로운 제품들이 많다. 맛과 영양까지 모두 갖춰 건강 챙기는 똑똑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
발효식품 중 하나인 식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비타민 C 파괴를 억제하며 유기산이 들어있어 젖산을 분해한다.
CJ제일제당(www.cj.co.kr)의 ‘쁘띠첼 미초’는 100% 과일발효초로 만든 미초의 특성을 그대로 지니고 있는 음료형 제품이다. 100% 과일발효초는 비타민B1, B2, C, 카르니틴 등 다양한 건강성분과 유기산이 들어있어 젖산 분해를 통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일반 식초에 비해 풍부한 것도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식초 특유의 신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소비자도 공략하고자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과일의 자연스러운 맛을 살렸다. 가격은 330ml 용량에 2,000원이다.
■ 한국야쿠르트 ‘세븐(7even)

< 한국야쿠르트 ’세븐(7even) 로터스플라워(연꽃)’ >
하루 판매량 30만개의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한국야쿠르트(www.yakult.co.kr)의 ‘세븐(7even)’은 남녀노소 모두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7가지 유산균이 들어있는 액상 발효유 제품이다. 건강하고 깨끗한 아기의 장에서 선별한 7가지 프로바이오틱스 1000억 유산균으로 유해독소가 증가한 장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된 ‘세븐 로터스플라워’는 연꽃 추출물을 첨가해 은은하고 달콤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35ml 용량에 1,000원이다.
■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
풀무원다논(www.iloveyogurt.co.kr)은 '아이러브요거트'는 각종 비타민을 담은 패밀리 요거트 제품이다. 이 제품은 칼슘 흡수를 도와 뼈 건강과 성장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3(1일 기준치의 100%)와 비타민 A·B·E(1일 기준치 20%)를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딸기, 플레인, 복숭아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80g 용량, 4컵에 2,700원이다.
■ 자연애벗㈜ ‘효리(酵利)닭가슴살’

< 자연애벗 주식회사 ‘효리(酵利) 닭가슴살 3종’ >
자연애벗(www.nabut.net)의 효리(酵利) 닭가슴살은 발효와 효소 작용을 통해 단백질 체내 흡수율이 일반 닭가슴살의 7~8배인 최대 90% 이상으로 높으며, 닭가슴살의 질긴 근막을 제거하여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다. 또 닭고기 자체의 염분 외에 소량의 국내산 토판염만을 첨가한 저염 식품이다.
100% 국내산 닭가슴살만을 사용했으며 자연애벗 주식회사의 고유 특허 발효기술을 사용해 보존료, 화학조미료, 착향제 등의 화학첨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참나무훈제, 허브 총 세 가지 맛이 있다. 가격은 200g 용량, 5팩에 23,500원이다.
자연애벗 관계자는 “효리(酵利) 닭가슴살이 본격적인 몸매 관리 시즌을 맞이하여 더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다이어터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며, “이제는 발효 트렌드에 맞춰 먹거리에도 발효를 접목시킨 효리(酵利) 닭가슴살로 ‘건강과 몸매’ 모두 놓치지 않고 똑똑하게 몸매를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BEST 뉴스
-
[단독] "LG전자, 직원 10명 중 4명 잘린다…초대형 희망퇴직"
LG전자가 대규모 감원에 돌입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LG전자 직원만 가입할 수 있는 폐쇄형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최근 이에 대한 구체적 내용을 담아 "기사화를 부탁한다"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의 작성자는 LG전자 소속을 인증한 LG전자 직원으로 추정된다는 점에서 신빙성 있는 자료로 분석된다. ... -
DB그룹 경영권 향방 중대 고비…김남호 명예회장, 법률 자문 검토
DB그룹 2세인 김남호 명예회장이 두 달 전 회장직에서 물러난 데 이어 내년 3월 사내이사직까지 내려놓을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대응에 나설지 주목된다. 김남호 DB그룹 명예회장 사진=DB그룹 제공/연합 지난 6월 27일, DB그룹은 돌연 ... -
“출산 후 수혈 못 해 아내를 잃었다”…영주 A 병원 예고된 인재
지난 7월, 경북 영주시의 분만취약지 지원병원에서 출산 직후 산모가 과다출혈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해당 병원은 매년 수억 원의 국비·지방비를 지원받는 지역응급의료기관이었지만, 정작 응급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혈액조차 확보하지 못해 비극을 막지 못했다. 이 사고는 한 개인의 불운이 아니라 제도적 허점... -
대한전선-LS전선 해저케이블 분쟁, 1년 넘긴 수사와 재계 파장
LS전선 동해공장 전경 사진=LS전선 제공 대한전선과 LS전선의 해저케이블 기술 유출 의혹을 놓고 진행 중인 경찰 수사가 1년을 넘겼다. 비공개 영업비밀 침해 사건 특성상 혐의 입증이 까다로워 수사가 지연되는 가운데, 이번 사안이 국내 해저케이블 산업 주도권과 재계 구도에 ... -
박주민 “오세훈, 비(非)강남 버렸다”…경전철 공약 ‘빈 껍데기’ 전락
오세훈 서울시장 사진=연합뉴스 서울시가 추진해 온 강북·동북권 경전철 사업이 잇따라 좌초하면서 오세훈 시장의 균형발전 공약이 사실상 공염불에 그쳤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과 ‘새로운서울준비특별위원회’(위원장 박주민)는 21일 열린 ‘오세훈 시정 3... -
인천공항 제4활주로서 화물차 사고 사망…공항 안전관리 또 도마 위에
26일 오전 6시쯤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제4활주로 인근에서 50대 남성 A씨가 몰던 1t 화물차가 공항 외곽 울타리를 들이받는 사고가 발생했다. 인천국제공항 전경 [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연합뉴스] 사고 충격으로 크게 다친 A씨는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