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키워드

로그인을 하시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호의 성공창업]상권 따라 궁합맞는 아이템 따로 있다(3)

  • 이호 기자
  • 입력 2020.08.04 21:58
  • 댓글 0
  • 글자크기설정


111.jpg
신촌 연세로 전경

 

상권 따라 궁합맞는 아이템 따로 있다


③ 대학가 상권…대학 외에 유입인구 살펴야

대로변 상권만큼 인기가 있는 곳이 대학가 상권이다. 

서울을 비롯해 지방을 포함해 대학가 앞은 일명 유명상권이다. 

과거의 대학가 상권은 자체 대학생과 인근 주민이 주요 고객층을 형성하는 상권이다. 방학 기간중에는 치명적인 타격을 받기도 했다. 

그러던 것이 대학가 앞이 잇따라 개발되고 교통이 편리해지면서 거대 상권으로 변모했다. 물론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대학 재학생을 비롯해 졸업생의 도서관 이용이 많아지고, 젊은층을 위한 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젊은층의 유입도 큰 몫을 했다.
 
대학가 상권의 대표적인 업종으로는 주류전문점을 비롯해 분식점, 패스트푸드점, 커피전문점, 당구장, PC방, 편의점 등 다양하다. 

점포를 구할 경우에는 대학만을 보지 말고 상권 내 유입인구의 연령층 및 숫자, 배후 주택단지의 가구 수, 인근 중고등학교의 학생 수, 인근 상권에서의 인지도 등을 조사해야 한다. 

복합 상권이 되어야 성공 가능성이 높다.
ⓒ 위메이크뉴스 & wemake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BEST 뉴스

전체댓글 0

추천뉴스

  • 동서식품, ‘제27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 국내 최강 9단 32명 출전
  • 지마켓 마저…
  • ‘검단구 중앙정부 지원’ 길 열려… 재정지원 법적 근거 국회 통과
  • 파주 야당리외식공간에 스크린 파크골프장 개장
  • 현대건설, 도시정비 수주 첫 10조 돌파… 업계 ‘3관왕’ 석권
  • 스마트 전환의 숨은 주역 - 전문기관의 역할과 지속 가능한 사업 확산을 위한 제언
  • 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국내 최고 권위 광고대상 5관왕
  • “010도 안심 못 해”…‘번호 위장’으로 벌어진 350억 피싱 참사
  • [이상헌의 성공창업경제학] 폐업 소상공인 지원정책의 전환점
  • 겨울에도 ‘얼죽동’! 농심, 배홍동 윈터 프로모션 실시

포토뉴스

more +

해당 기사 메일 보내기

[이호의 성공창업]상권 따라 궁합맞는 아이템 따로 있다(3)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