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춘삼월, 솔로들의 외로움이 덩달아 만발하는 봄을 앞두고 ‘소개팅 성공’에 관한 이색 설문조사가 발표돼 눈길을 끈다.

 

국내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김혜정, www.duo.co.kr)는 소개팅 주선자가 소개팅 성공에 미치는 영향은 ‘약 53.6%’라는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듀오는 전국 20세~39세 미혼남녀 387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 1일부터 17일까지 ‘소개팅과 소개팅 주선자’에 관한 설문을 실시했다.

 

소개팅 주선자가 소개팅 성공에 끼치는 영향력에 대해 남성은 ‘50%이상~60%미만’(29.3%), 여성은 ‘40%이상~50%미만’(39.8%)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소개팅 주선자의 영향력을 평균 환산하면 남성은 ‘50.7%’, 여성은 ‘56.2%’로 답해, 여성이 남성보다 소개팅 주선자에 대한 의존도가 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어떤 주선자에게 소개팅을 받고 싶은지 묻자 남녀 모두 ‘인간관계가 좋은 주선자’(남 36.9%, 여 22.2%)를 가장 선호했다. 그 뒤를 이어 남성은 ‘스타일 좋은 주선자’(16.7%), ‘성격 좋은 주선자’(15.2%), 여성은 ‘성격 좋은 주선자’(20.3%), ‘직업 좋은 주선자’(19.2%) 순으로 답했다.

 

선호하는 소개팅 주선자의 성격은 남녀 공히 ‘솔직한 성격’(43.4%), ‘서글서글한 성격’ (28.2%)이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으며, ‘꼼꼼한 성격’(14%), ‘예리한 성격’(10.6%)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기피하고 싶은 소개팅 주선자는 ‘쉽게 말을 옮기는 사람’(48.1%), ‘간섭하는 사람’(25.1%), ‘무관심한 사람’(11.9%) 등을 꼽았다.

 

남성은 소개팅 주선자로 ‘친구의 지인’(30.9%), ‘오랜 친구’(22.7%), ‘직장 동료’(18.8%)를 선호했고 여성은 ‘오랜 친구’(38.3%), ‘직장 동료’(30.1%), ‘친구의 지인’(14.1%) 등의 순을 선호했다. 

 

남녀 모두 과반 이상이 이성보다 동성이 주선하는 소개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은 50.8%(92명)가 ‘남성’이 주선하는 소개팅을, 여성은 64.1%(132명)가 ‘여성’이 주선하는 소개팅을 선호한다고 답했다.

 

본인이 소개팅을 주선해준 횟수로는 남녀 모두 ‘1~3회’ (남 40.9%, 여 54.9%)가 가장 많았다.

 

김승호 듀오 홍보 팀장은 “소개팅 주선자는 결혼정보회사의 커플매니저 역할만큼이나 중요하다”며 “소개팅 주선자에게 본인의 이상형뿐 아니라 연애관 및 결혼관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더불어 본인도 좋은 소개팅 상대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개팅 성공, 주선자 영향 53.6%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