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조금속초13.9℃
    맑음13.7℃
    맑음철원12.3℃
    맑음동두천11.0℃
    맑음파주10.3℃
    맑음대관령8.0℃
    맑음춘천14.0℃
    맑음백령도9.8℃
    맑음북강릉14.0℃
    맑음강릉15.9℃
    맑음동해11.3℃
    맑음서울11.7℃
    맑음인천8.8℃
    맑음원주12.5℃
    구름많음울릉도9.5℃
    맑음수원10.0℃
    맑음영월12.0℃
    맑음충주13.3℃
    맑음서산9.9℃
    맑음울진11.0℃
    맑음청주13.9℃
    맑음대전12.8℃
    맑음추풍령12.1℃
    맑음안동14.5℃
    맑음상주13.4℃
    맑음포항16.5℃
    맑음군산11.1℃
    맑음대구16.2℃
    맑음전주12.1℃
    맑음울산12.8℃
    맑음창원13.9℃
    맑음광주13.3℃
    맑음부산13.1℃
    맑음통영12.2℃
    맑음목포11.6℃
    맑음여수16.3℃
    맑음흑산도8.9℃
    맑음완도12.7℃
    맑음고창11.0℃
    맑음순천12.6℃
    맑음홍성(예)10.8℃
    맑음13.6℃
    맑음제주13.1℃
    맑음고산11.5℃
    맑음성산12.8℃
    맑음서귀포14.0℃
    맑음진주15.6℃
    맑음강화7.9℃
    맑음양평13.2℃
    맑음이천11.8℃
    맑음인제10.6℃
    맑음홍천13.4℃
    맑음태백8.3℃
    맑음정선군12.2℃
    맑음제천11.7℃
    맑음보은12.3℃
    맑음천안12.6℃
    맑음보령9.6℃
    맑음부여11.0℃
    맑음금산12.0℃
    맑음12.3℃
    맑음부안11.6℃
    맑음임실11.5℃
    맑음정읍11.0℃
    맑음남원12.7℃
    맑음장수9.9℃
    맑음고창군11.1℃
    맑음영광군10.9℃
    맑음김해시13.7℃
    맑음순창군12.5℃
    맑음북창원15.8℃
    맑음양산시13.9℃
    맑음보성군13.5℃
    맑음강진군14.1℃
    맑음장흥13.3℃
    맑음해남11.4℃
    맑음고흥14.2℃
    맑음의령군15.7℃
    맑음함양군14.0℃
    맑음광양시15.1℃
    맑음진도군10.4℃
    맑음봉화12.0℃
    맑음영주12.9℃
    맑음문경13.6℃
    맑음청송군14.1℃
    맑음영덕14.3℃
    맑음의성15.3℃
    맑음구미14.9℃
    맑음영천15.3℃
    맑음경주시15.9℃
    맑음거창12.5℃
    맑음합천16.1℃
    맑음밀양17.1℃
    맑음산청14.4℃
    맑음거제12.9℃
    맑음남해16.5℃
    맑음13.2℃
  • 최종편집 2025-04-06(일)
 

비비큐는 가수 황광희의 유튜브 웹예능 콘텐츠 ‘네고왕’을 통해 진행한 프로모션이 선풍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주말 매출 65억 원을 기록하고 자사의 ‘딹’ 멤버십 회원 수가 크게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진1BBQ치킨__BBQ,_네고왕_이벤ed.jpg

 

지난 7일 저녁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를 통해 첫 공개된 웹예능‘네고왕’에서 황광희가 BBQ 본사를 방문, 윤홍근 회장과 치킨가격 할인 협상을 하는 장면이 그려졌고, 이를 통해 한 달 간 7,000원 할인이라는 파격적 혜택이 결정되었다.


해당 영상이 공개된 이후 ‘BBQ’는 주말 동안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유지했으며 BBQ 검색량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 2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주말 매출 65억 원은 지난 5월 초 황금연휴 당시의 주말 매출과 비슷한 수준의 매출로, 전년 동기(2019년 8/7~9) 대비 무려 88%, 전년 8월 주말 매출 대비해서는 44% 가량 증가한 것이다.


BBQ의 자체 멤버십 회원 수 역시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4월 론칭한 BBQ ‘딹’ 멤버십은 론칭 1년 여 만인 지난달 말 30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BBQ에 따르면 이번 <네고왕> 이벤트를 통해 ‘딹’ 멤버십에 새로 가입한 고객 수는 금토일 3일 간 약 29만 여 명으로 총 회원수가 단숨에 기존 회원수의 두 배인 60만 명 가까이로 증가했다.


이로 인한 해프닝도 있었다. 지난 일요일 저녁에는 주문 폭주로 1시간 정도 앱 및 홈페이지가 다운되기도 했다. 평소 대비 5배 이상의 동시접속이 가능하도록 서버를 확충했음에도 엄청난 수의 고객이 접속하면서 일어난 일이었다. BBQ에 따르면 일요일 자체 앱을 통한 주문량은 평소 주말 대비 16~7배에 달했다.


또한 미처 재료를 충분히 준비 못한 패밀리들은 재료 소진으로 인해 고객들에게 ‘매진’ 고지를 하기도 했다. BBQ 관계자는 “자체 앱 이벤트를 진행한 것은 론칭 때 이후로 1년여 만이라 이 정도로 큰 호응이 있을 줄은 미처 예상하지 못했다”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빠르게 시정해 나갈 예정이며 9월 6일까지 약 한 달 간 계속해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고객 분들도 여유를 갖고 충분히 이벤트를 활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부탁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531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BBQ+네고왕, 이벤트로 주말 매출 65억 기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Home
댓글 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기사입력 : 2020.08.11 23:44
  • 프린터
  • 이메일
  • 스크랩
  • 글자크게
  • 글자작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