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시즌을 3개월 앞두고 CJ슈퍼레이스 최고종목 슈퍼6000 클래스 분위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올해 경기 참가 대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것뿐만 아니라, 슈퍼레이스 조직위원회가 모터스포츠팀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규정 발표를 했기 때문이다.
CJ슈퍼레이스는 28일 2014 시즌에는 슈퍼6000 클래스 팀 포인트 제도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팀 포인트 제도는 경기에 우승한 선수들에게 부여되는 시리즈 포인트처럼 팀에게도 매 경기마다 팀 포인트를 부여한다. 따라서 가장 높은 포인트를 받은 팀은 우승 선수들과 같이 포디엄에 서게 된다. 특히 두 명의 선수가 나오는 팀은 두 선수 합산 포인트를 받기 때문에 더욱 유리하다. 그리고 시리즈 챔피언처럼 가장 높은 포인트를 차지한 팀에게는 연말 종합시상식에서 수상과 상금이 주어진다.
CJ슈퍼레이스가 이러한 신규 규정을 신설하게 된 계기는 모터스포츠팀들과 함께 팀 경쟁력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하겠다는 의지이다. 특히 지난 2013년 스톡카 주요부품의 국산화를 이끌면서 경기에 참가하는 팀들의 부담이 줄고, 빠른 부품 수급으로 경기운영에 상당한 개선을 가져왔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 팀들도 적극적으로 2014시즌 슈퍼6000 클래스 참가의사를 밝히고 있다. 따라서 슈퍼레이스는 향후 팀들의 후원사 유치활동과 홍보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팀 포인트 제도를 신설하였다.
이번 규정 신설과 관련 모터스포츠 팀들도 반기고 있는 분위기이다. 한 모터스포츠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팀들은 우승 선수에 비해 부각 되지 못 했는데 이번 규정은 뒤에서 노력하는 미케닉과 매니저 등 다른 구성원들에게도 의미 있게 받아들여 질 것 같다. 그리고 팀 소속감도 한층 커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하였다.
CJ슈퍼레이스 모터스포츠팀 정재현 팀장은 “슈퍼6000 클래스는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경주대회로 한국을 넘어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는 클래스이다. 슈퍼레이스는 슈퍼6000 클래스에 대한 중장기적인 활성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신규 규정도 그 중 하나이다. 지속적으로 팀 활성화 정책을 통해 앞으로 슈퍼6000 클래스 아시아 리그에서 국내 팀들이 해외유명 팀들과 박진감 넘치는 경기장면을 팬들에게 보여 줄 수 있도록 프로모터로서 노력하겠다.”고 하여 슈퍼6000 클래스의 향후 방향을 밝혔다.
2008년 아시아 유일의 스톡카 레이스로 시작되어 지난 6년간 슈퍼레이스 최상위 종목으로 사랑을 받은 슈퍼6000 클래스가 2014시즌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4월 개막전이 이제 3개월 앞으로 다가온 상황, 모터스포츠 팀들의 손놀림도 더욱 바빠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