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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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브랜드지수’ 금융인(카드사) 부문 순위… 신한카드 박창훈 1위 수성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금융인(카드사) 부문 1위에 박창훈 대표(신한카드)가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금융인(카드사) 부문은 국내 신용카드사 CEO를 대상으로, 2025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7191만 1260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금융인 부문은 1위 박창훈 대표(신한카드)에 이어 2위 김이태 대표(삼성카드), 3위 진성원 대표(우리카드), 4위 정태영 대표(현대카드), 5위 성영수 대표(하나카드), 6위 최원석 대표(BC카드), 7위 김재관 대표(KB국민카드), 8위 조좌진 대표(롯데카드), 9위 이민경 대표(NH농협카드)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소비 패턴 변화,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의 복합적인 압박 속에 카드업계의 판도가 요동치고 있다. 그동안 최정상을 지켜온 신한카드가 삼성카드에 1위 자리를 내줬으며, KB국민카드와 현대카드도 상위권과 격차를 좁히며 본격적인 추격 양상이다. 각 사의 전략과 실적 변화로 인해 경쟁 구도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이번 K-브랜드지수 금융인 카드사 부문은 박창훈 신한카드 대표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김이태 삼성카드 대표의 약진이 돋보인다. 지난해 11월 취임한 김이태 대표는 삼성금융 통합 플랫폼 '모니모'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며 삼성카드의 전성기를 선도하고 있다. 해당 데이터는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각종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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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18
  • 2025년 경기권역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컨설턴트 집체교육 실시
    지난 15일 구로디지털단지역 인근 원광대학교 서울 캠퍼스에서 1~2차 평가를 통해서 선정된 경기권역 컨설턴트들에 대한 1차 집체교육을 실시했다.   2025년 경기권역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컨설턴트 집체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비스타컨설팅 제공    2025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하여 활동하게 되는 전문 컨설턴트의 교육내용은 사업 전반에 대한 업무가이드 소개와 사업진행일정, 스마트기술 유형, 현장컨설팅 프로세스에 대한 실무교육과 더불어 기술공급기업인 비투비솔루션의 스마트기기에 대한 기술 시연이 있었다.    컨설턴트들이 현장 컨설팅 때 필요한 실질적인 교육과 함께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질의응답식 교육을 시행했다.    특히 경기권역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전문기관인 비스타컨설팅그룹은 2025년 전문 컨설턴트들이 사업수행 때 작성하는 컨설팅 보고서에 대하여 표준화 작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    보고서 작성 통합 프로그램은 보고서 품질 표준화와 정확한 내용 기술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 웹에서 작성할 수 있게 시스템화하였다.    사업에 참여하는 컨설턴트들은 업무 수행하는 데 있어 매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기대감과 더불어 소상공인에게 정확한 경영진단 및 정보전달을 위한 책임감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교육 참가자인 조준호(51세) 컨설턴트는 말했다.   2025년 처음으로 스마트 기술지원 컨설팅에 참여하는 민창필(53세) 컨설턴트는 현장 컨설팅에 대한 기대와 함께 소상공인들의 어려운 경영환경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에 참여하는 사명감이 들었다고 말하고 있다.   이번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교육 후 컨설턴트들은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신청에 따른 소상공인 선정 대상자를 중심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며, 컨설턴트는 추후 공단에서 실시하는 디지털닥터교육에 참여하여 지속해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1차 모집공고(연장), 및 2차 모집공고(예정)분에 대하여 공단에서 평가에 따라 선정된 경기권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수행기관인 비스타컨설팅그룹에서 선발된 컨설턴트에게 배분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가 컨설팅은 소상공인과 일정 협의하여 방문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권역 주관기관인 비스타컨설팅그룹 신승만 대표는 “최근 경기침체 및 시장불황에 따른 소상공인의 사업장 운영이 매우 어려운 현실에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하여 소상공인의 경영환경 개선에 따른 매출 증대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며, 이에 컨설턴트 분들이 십분 역량을 발휘해 주어서 시장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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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18
  • 한국 문화유산 지킴이 라이엇… 이번엔 서화류 복제
    라이엇 게임즈와 국가유산청은 17일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지난 2023년부터 지원한 ‘조선 왕실 문화유산 서화류 복제’의 결과물로 책가도 병풍을 비롯해 종묘친제규제도설 병풍, 보소당인존 3건 9점 등의 복제본을 공개했다. 사진은 조선 후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서책인 보소당인존(寶蘇堂印存)  라이엇 게임즈는 17일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지난 2023년부터 지원한 ‘조선 왕실 문화유산 서화류 복제’의 결과물을 발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앞서 2022년 국가유산청과 문화유산 후원 약정을 맺고 이듬해부터 책가도 병풍을 비롯해 종묘친제규제도설 병풍, 보소당인존 3건 9점 등의 복제 사업을 도왔다.    책가도 병풍(冊架圖 屛風)은 서가를 중심으로 쌓여있는 서책으로 구성된 10폭 병풍이다. 조선 왕실의 학문과 배움을 상징한다. 19~20세기 초반에 완성된 것으로 추정된다.    종묘친제규제도설 병풍(宗廟親祭規制圖說 屛風)은 고종이 재위했던 시기인 1863년부터 1907년 사이에 제작된 것으로 확인됐다. 종묘의 주요 건물이나 의식 절차, 제례를 위한 상차림 등을 설명하는 그림과 글로 이뤄진 8폭 병풍이다.    보소당인존(寶蘇堂印存)은 조선 후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는 서책이다. 가로 13.2㎝, 세로 20.8㎝로 외부가 목재로 포장된 6권의 책으로 짜여져 있다. 조선 제24대 헌종의 당호(堂號)인 보소당에 보관된 인장을 모은 서책으로 조선 왕실의 문예 취미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문화유산이다.    국가유산청은 라이엇 게임즈의 후원을 통해 2023년 8월부터 복제 대상에 관한 학술 연구와 과학적 조사 방안을 수립했다. 문헌 연구와 디지털 기술로 복제품을 꾸준히 제작했다. 이번 복제 유산은 향후 국립고궁박물관 전시에 쓰인다.    일반적으로 복제 사업이라고 하면 ‘복원’ 대비 가치가 폄하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복제 사업을 통해 해당 문화유산의 현재를 기록하고 공예의 정점인 조선 왕실 유산을 재현하는 기술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의미도 있다.    서화류 복제 사업을 총괄한 김진옥 문화유산기술연구소 수석연구원은 “라이엇 게임즈가 후원한 조선 왕실 서화류 복제 사업을 통해 제직과 염색, 장황, 다회 등의 분야에서 기술을 이어갈 수 있었다”며 “라이엇 게임즈는 역사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한국 대표도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문화유산이 불가피하게 소모될 수밖에 없는 현실 속에서, 복제는 원본의 생명을 지키면서 다음 세대에게 가치를 온전하게 전하는 중요한 방법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이 명맥을 잇도록 이용자들과 함께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경복궁 선원전 편액’은 라이엇 게임즈가 2014년 ‘석가 삼존도’를 국내로 환수하는데 참전한 이후 총 7번째 결실이다.  라이엇 게임즈 한국 법인은 2012년 당시 문화재청(현 국가유산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국가유산지킴이) 협약을 체결하면서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이라는 목표로 매년 재정적으로 보조하고 있다. 13년 동안 누적 기부금은 알려진 것만 93억 원을 넘어섰다. 이는 국가유산청과 민관협력 사례 중 최고 금액이다.    특히 라이엇 게임즈는 국외로 반출된 우리 문화재를 다시 환수하는 사업에서는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매년 기부금을 꾸리면서 해외로 밀반출된 우리 문화재를 되찾는 활동에 상당 부분을 사용하도록 먼저 주문하기도 했다. 한국 국적의 대기업들도 선뜻 감내하지 못하던 우리 문화재 환수 활동을 외국계 회사에서 실천에 옮기자 당시 사회 전반에 걸쳐 찬사가 쏟아졌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4년 1월 미국 허미티지 박물관에 소장됐던 조선시대 불화(佛畵) ‘석가 삼존도’를 시작으로 2018년 1월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의 국내 귀환을 도왔다. 문조비 신정왕후 왕세자빈책봉 죽책은 국가유산청의 최종 회의를 거쳐 올해 7월 국가지정문화재(보물)로 지정됐다.    2018년 5월에는 미국 워싱턴 D.C. 소재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사업도 재정적으로 지탱했다. 2019년 4월에는 독일 경매 시장에 출품됐던 척암선생문집 책판(拓菴先生文集 冊板)의 매입에 성공했고 그 해 6월에는 백자이동궁명사각호와 중화궁인을 환수했다. 여기에 ‘중화궁인’(2019년)과 조선왕실유물 ‘보록’(2022년)까지 회차마다 라이엇 게임즈는 핵심 역할을 자청했다.    올해 2월에는 ‘경복궁 선원전 편액’이 국내로 돌아왔다. 조선 왕실 유물인 ‘경복궁 선원전 편액’은 역대 왕들의 어진(초상화)을 봉인하고 의례를 지내던 선원전에 걸리는 현판이다. ‘경복궁 선원전 편액’은 라이엇 게임즈가 ‘석가 삼존도’를 국내로 환수하는데 참전한 이후 총 7번째 결실이다.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에는 한국 법인 대표와 임직원은 물론이고, 때론 미국 본사에서 경영진들이 직접 날아와 동참할 정도로 전사 차원에서 열의를 불태우고 있다. 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한국 대표(사진 맨 가운데)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선정릉을 찾아 잡초를 뽑는 등 곳곳을 재정비하는 모습  또한 라이엇 게임즈는 서울 내 4대 고궁 등 다양한 문화유적지의 보수·활용을 지원하고, 서촌에 있는 ‘이상의 집’ 재개관을 이끌었다. 무형 문화재 등 문화유산 분야 인적자원 양성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아리따운 우리 한복 展(전)’이 일례다.    라이엇 게임즈는 우리 문화재의 품격을 올리는 일이라면 임직원들도 품을 아끼지 않는다. 중국발 코로나19의 창궐로 인해 2020년부터 중단된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은 구성원들의 요청에 따라 2023년 재가동했다. 이 자리에는 한국 법인 대표와 임직원은 물론이고, 때론 미국 본사에서 경영진들이 직접 날아와 동참할 정도로 전사 차원에서 열의를 불태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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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17
  • 글로벌 휩쓴 ‘블루 아카이브’ 이제 공익성 무장
    넥슨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이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  게임 콘텐츠가 공익적인 울림을 일깨우는 전도사로 변신한다.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크게 성공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매개로 이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공익 캠페인이 시작된다.    넥슨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와 ‘블루 아카이브’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자원봉사 활동,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 사랑의 헌혈 장려’에 관한 사회공헌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IP 보유사인 넥슨게임즈의 모회사이자 배급사다.    이번 협약은 ‘블루 아카이브’를 통해 나눔과 생명의 가치를 전한다는 취지로 고안됐다. 양사는 게임 콘텐츠를 통한 공익 메시지 전달과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공동 전개한다.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를 확대하고, 일명 선생님(‘블루 아카이브’ 이용자)들이 게임 속 캐릭터들과 연계된 캠페인으로 일상 속에서 공익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 복안이다.    우선, 대한적십자사의 핵심 영역인 헌혈 장려 캠페인이 펼쳐진다. 새로운 방식으로 헌혈과 나눔의 의미를 알린다는 목표에서다. 오는 21일부터 헌혈을 완료한 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이용자 중 선착순 5000명에게는 ‘구호기사단’ 일러스트와 감사 인사 문구가 담긴 특별 엽서를 선물한다.    대한적십자사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면 다양한 보상도 얻는다. 넥슨과 대한적십자사는 게임과 접목한 공익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박정무 넥슨 사업부사장은 “게임의 영향력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확장하고 사회 공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활동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2021년 서브컬처 문화의 본고장인 일본에 가장 먼저 출시됐다. 그 해 11월 한국과 글로벌 지역으로 반경을 넓혔다.  지난 2021년 일본에 가장 먼저 출시된 ‘블루 아카이브’는 그 해 11월 한국과 글로벌 지역으로 반경을 넓혔다. 이어 2023년 중국에 나와 글로벌 서브컬처 IP로서 신드롬급 인기를 양산하고 있다.    모바일 시장 조사 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는 발매 후 4년 동안 전 세계에서 누적 매출 6억 5000만 달러(우리 돈 약 9375억 원)를 달성했고, 합산한 다운로드 숫자는 1300만 건을 기록했다.    서브컬처(subculture, 하위문화)는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영상에다 꼼꼼한 스토리가 핵심이다. 일본이 이 장르의 원류로 불린다.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저변이 확고하지 않은 비주류로 불리면서 토종 일본산이거나 흉내를 내던 중국산 아류작들이 내수 시장을 넘봤다.    하지만 넥슨과 카카오게임즈가 해를 거듭하면서 흥행작을 일궈냈고, 마침내 국내에서도 서브컬처 장르에 대한 인식이 높아가고 있다. ‘블루 아카이브’처럼 본고장인 일본으로 역진출해 성공하는 사례도 생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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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16
  • 청라-영종도 잇는 제3연륙교 명칭 ‘청라대교’여야 하는 이유
    인천 청라국제도시와 영종도를 잇는 제3연륙교의 명칭을 ‘청라대교’로 지정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오는 12월 준공을 앞둔 가운데, 지역 정치권과 주민들은 “청라대교가 가장 합리적인 명칭”이라며 인천시에 조속한 결정을 촉구했다. 사진=이용우 국회의원실 제공   이용우 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국회의원은 최근 온라인을 통해 제3연륙교의 명칭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14일 오전 10시 기준 14,176명이 ‘청라대교’에 찬성했다. 여기에 오프라인 서면 응답 437건을 포함하면 총 14,613명이 ‘청라대교’로의 명칭 지정을 요구한 것이다. 응답자는 청라1·2·3동뿐 아니라 인근 연희동, 검암경서동, 그리고 타 지역 주민들까지 포함해 광범위한 지지를 나타냈다. “가장 이성적이고 혼란 없는 명칭은 청라대교” 설문에 참여한 시민들은 “청라대교가 가장 직관적이고 혼란이 적은 이름”이라고 강조했다. “하늘대교는 기존 ‘영종하늘도시’나 ‘영종대교’와 혼동을 불러올 수 있다”는 지적도 이어졌다. 또 “인천대교, 영종대교가 있는 만큼, 새로 연결되는 청라 쪽의 이름을 따는 것이 자연스럽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명칭 근거도 충분…“부담한 만큼 명명권 인정받아야” ‘청라대교’ 명칭 지정의 주요 논거도 다양하다. 우선, 영종도와 내륙을 잇는 기존 교량으로는 이미 ‘영종대교’가 존재하기 때문에, 유사한 명칭은 혼란만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이 꼽힌다. 또한 제3연륙교 건설 비용의 절반인 약 3,000억 원을 청라 측에서 부담했음에도 불구하고, 교량 이용의 대부분이 영종 주민에게 집중될 것이라는 점도 명칭 선택에 반영되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특히 교량의 상징이 되는 주탑이 청라와 불과 200m 거리인 곳에 위치해 있는 점 역시 명칭 결정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제시됐다. “인천시는 명칭 공모 지연 말고 청라대교로 확정하라” 하지만 인천시는 서구의 구 명칭 변경과 연계해 다리 이름 공모 절차를 보류한 상태다. 이에 대해 이용우 의원과 청라 주민들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서구청도 구 명칭 변경과 관계없이 청라대교 명칭을 제안한 바 있다”며 “원하지도 않는 명칭을 검토하겠다는 인천시는 서구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명칭 결정을 미루는 것은 지역 간 갈등만 키울 뿐”이라며, 인천시 지명위원회가 조속히 제3연륙교 명칭을 ‘청라대교’로 확정해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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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14
  • “병원 동행 전문인력 찾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동행서비스협회(회장 이상헌)가 병원 동행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수행할 ‘병원동행매니저’ 양성을 위한 자격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한국동행서비스협회 교육센터 홈페이지 화면 갈무리   이번 교육은 서울 및 수도권에 국한됐던 병원동행서비스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관련 전문인력이 부족한 지역의 수요를 해소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협회 임원사인 서브온㈜이 추진 중인 병원동행매니저 2,000명 모집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별도의 응시료 없이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자격증 발급 비용도 전액 면제된다. 자격 취득 후 병원동행매니저로 활동을 희망하는 경우, 협회 및 관련 전문기관을 통해 취업 연계도 가능하다. 취업을 원하는 지원자는 한국동행서비스협회 공식 홈페이지(www.kdhsa.or.kr)의 구인/구직 사이트나, 병원동행서비스 전문기관인 서브온㈜ 홈페이지(theserveon.com) 내 케어매니저 지원 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뒤 비대면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한국동행서비스협회 온라인교육센터 ▲서울디지털대학 평생교육원 ▲요양보호사 전문교육기관 케에에듀 ▲전문 간호인 교육기관 수지경희간호학원 ▲의료보조기구 전문교육기관 지엔헬스케어 교육원 등이 참여하고 있다. 김남표 한국동행서비스협회 사무총장은 “이번 교육과 취업 연계 사업은 ‘일상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협회 설립 취지를 실현하는 첫걸음”이라며 “병원동행서비스에 관심 있는 전국의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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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14
  • 우리 반이 전국 최고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FC 온라인’을 소재로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을 실시한다. 내달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전국 8개 권역에서 예선이 이어지고, 오는 8월부터 권역별 1위 팀들이 모여 8강 본선을 치른다. 이후 11월에 최종 결승전을 펼친다.  올해도 전국 고등학생들의 사이버 축구 지존을 가리는 무대가 열린다.    넥슨은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을 소재로 전국 고교 반 대항 축구대회 ‘넥슨 챔피언스 컵’(NEXON CHAMPIONS CUP)을 실시한다.    올해로 3회 차를 맞는 ‘넥슨 챔피언스 컵’은 넥슨이 유소년 축구 문화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한 ‘그라운드.N’의 일환이다. 서울과 경기 북부, 경기 남부·인천, 강원, 영남, 충청, 호남, 제주 등 전국 8개 권역에서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8개 팀이 본선에 출전한다.    예선전은 권역별로 내달 18일부터 7월 13일까지 이어진다. 참여 학교 중 한 학교의 운동장에서 전·후반 25분씩 축구 경기를 풀리그로 진행해 가장 높은 승점을 획득한 학급이 본선에 진출한다.    오는 8월부터 권역별 1위 팀들이 8강 본선을 치르고, 11월에 우승 상금 500만 원에다 우승컵과 학년 간식 등을 두고 최종 결승전을 펼친다.    이에 넥슨은 이달 20일까지 참가 학급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1, 2학년 같은 반에 소속된 재학생들이 팀을 짜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참가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 지역별로 4개 팀이 선정돼 총 28개 팀이 예선전에 나온다.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박상원 FC그룹장은 “많은 고교생들이 참가해 축구를 통해 다양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풀뿌리 축구 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지원 사업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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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12
  • 장애인들 행복 도우미 올해도 ‘시동’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023년 국내 최초로 시작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내달 7일까지 서울시와 경기도 거주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조기기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다.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2023년 국내 최초로 시작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을 올해도 이어간다.    카카오게임즈가 국립재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등과 협업하고 있는 이 사업은 장애인의 게임 문화 향유권 증진에 초점을 두고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게임 보조기기를 제공하는 게 골자다.    카카오게임즈는 내달 7일까지 서울시와 경기도 거주 지체∙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조기기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다. 신청서 등 관련 서류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차 서류 심사로 자격이 확인되면 센터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으로 통과 여부를 통지받는다. 이후 보조공학전문가의 상담 평가, 신청자의 장애 유형과 정도 등을 고려해 현재 상용되고 있는 게임 보조기기 활용 정도를 알아보는 게임 보조기기 활용성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지원 대상(30여명)을 선정한다.    이번 사업에 도입되는 장애인 게임 보조기기에는 특수키보드(매크로키보드, 확대키보드, 한손자용 키보드 등)를 비롯해 특수마우스(헤드·안구·한손자용 마우스, 쿼드스틱)와 스위치 및 액세서리(핸들형 조이스틱, 버튼식 아케이드스틱, 한손 컨트롤러 등), 게임 컨트롤러 및 특수 입력장치(아케이드 스틱, 프로테우스·지패드 컨트롤러, 오디오 레이더 등), 자세 관련 보조기기(높이조절·휠체어 책상 등), 콘솔 호환기기(플렉스·MS·엑스박스 컨트롤러, 소니 액세스 등) 등이 해당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로 3년차를 맞이한 ‘장애인 게임 접근성 향상을 위한 보조기기 지원 사업’으로 2023년부터 총 66명의 장애인에게 405대의 보조기기를 전달했다. 회사 관계자는 “장애인의 게임 문화 향유성 증진과 게임 접근성 격차 해소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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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07
  • 한국-쿠바 수교 1주년 기념, 한인 후손 지원 및 문화 교류 확대
    한인 후손 인권 보호 및 문화 정체성 회복 위한 다양한 지원 추진 ‘한국-쿠바 예술·문화 축제’ 개최로 양국 간 문화 교류 활성화 기대 조강훈 한국예총 회장(왼쪽에서 3번째)과 한국쿠바문화경제교류협회 관계자가 쿠바 한인 후손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협회 제공   한국과 쿠바의 수교 1주년을 맞아 한국예술단체총연합회(이하 한국예총)와 한국쿠바문화경제교류협회가 쿠바 한인 후손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쿠바 한인 후손들의 인권 보호와 문화적 정체성 회복을 돕고, 이들이 쿠바 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교육, 문화예술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미술협회와 한국사진작가협회를 비롯한 한국예총 산하 단체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며, 해외 이민 관련 단체들과 협력해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미래 한인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 세대를 대상으로 한국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쿠바 한인 후손 돕기 캠페인’과 함께 ‘한국-쿠바 예술·문화 축제’도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양국 국민 간의 문화 교류를 활성화하고 상호 이해와 공감대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예총 조강훈 회장은 “이번 협약은 전 세계적으로 재외동포의 권익 보호와 민족 정체성 확립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이뤄졌다”며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국내에서 큰 관심을 받지 못했던 쿠바 한인 후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협력이 한국 외교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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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03
  • 게임과 전통공예 ‘선 넘은’ 만남에 뜻깊은 결실
    넥슨재단이 넥슨 게임 IP와 전통 공예의 만남을 다룬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에서 상품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 전액(3300여만 원)을 한국전통문화대 신진예술가 양성 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앞서 넥슨재단은 지난해 11월 18일 서울 덕수궁 정관헌에서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 개막식을 진행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창섭 ‘메이플스토리’ 국내 총괄디렉터, 김정욱 넥슨 대표(넥슨재단 이사장 겸임), 민경훈 ‘마비노기’ 디렉터  넥슨재단이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 전시에서 상품 판매로 발생한 수익금 전액(3300여만 원)을 한국전통문화대 신진예술가 양성 지원 사업에 기부했다.    ‘보더리스-Craft판’은 대중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의제를 정립하는 문화예술 후원 사업 ’보더리스‘(BORDERLESS: 경계가 없는)를 우리 문화유산과 융합하는 단계로 확장한 사례다.    ‘보더리스-Craft판’은 넥슨이 보유한 게임 IP(지식재산권)와 전통 공예의 만남을 다룬다. 게임 콘텐츠를 한국의 멋을 담는 독창적인 전통 공예품으로 변신시킨다는 목표다. 우리나라의 전통 공예와 게임을 결합한 새로운 공예품을 통해 무형유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전통 문화를 계승하는 무형유산 전승자를 돕는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지난 2021년 첫 회차인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PLAY 판’을 마쳤고, 2024년 11월 두 번째 회차로 시작된 ’보더리스-Craft판 시간의 마법사: 다른 세계를 향해’가 서울 덕수궁에서 12월 1일까지 이어졌다.    ‘제2회 보더리스-Craft판’ 전시에는 무형유산 전승자 5인과 현대공예가 5인이 넥슨 게임을 주제로 전통 공예품을 선보였고, 궁궐 내 굿즈샵 ‘사랑’에서 넥슨의 주요 IP인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와 협업한 상품을 내놨다.    이번에 넥슨재단이 전달한 기부금은 한국전통문화대 전통미술공예학과 학생들의 작품 활동비와 전시 물품 제작비 등에 사용된다. 학생들이 넥슨 IP를 차용해 제작한 전통미술 공예 작품은 올해 하반기 예정된 전시에서 공개된다. 공미정 넥슨재단 국장은 “게임과 전통 예술을 연계해 더 큰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했다.    한편, 넥슨재단이 추진 중인 ‘보더리스’ 사업은 게임을 중심축에 두고 예술과 혼연일체(渾然一體)하는 창작 활동이다. 게임을 예술적 영감의 원천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예술가에게 넥슨의 게임 IP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탄생한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보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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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01
  • ‘火魔 딛고 회복 기원’ 손 건넨 게임 업계
    넥슨  경북과 경남, 울산 등 영남 지역에 동시다발로 일어난 산불 피해를 돕기 위해 넷마블이 게임 업계에서는 가장 먼저 5억 원의 지원금을 쾌척한 가운데 동참하는 주요 기업들의 행렬이 줄을 잇고 있다.    업계 1위인 넥슨은 넥슨코리아와 네오플, 넥슨게임즈 등 산하 기업을 중심으로 5억 원의 성금을 모았다. 이는 넥슨의 사회공헌사업을 총괄하는 넥슨재단을 통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된다.    해당 재원은 산불 피해 지역의 복구 사업과 긴급 생필품 지원, 이재민 구호 등에 쓰인다. 넥슨 관계자는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고 안정을 되찾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앞서 넥슨은 지난 2023년 강원도 강릉 산불 발생 당시에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1억 원의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펄어비스  또한 펄어비스는 전사 차원에서 조성한 1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맡겼다. 펄어비스는 2022년 3월에도 대형 산불이 발생한 경북 울진과 강원도 강릉·삼척·동해 지역을 위해 1억 원을 출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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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3-31
  • 한국동행서비스협회, ‘병원동행매니저 전문인력 양성’ 교육생 모집
    사단법인 한국동행서비스협회(회장 이상헌)는 임원사인 병원동행서비스 전문기업인 서브온 주식회사(대표 홍영준)에서 전국적인 병원동행서비스 네트워크 기반 조성을 위해 서울시를 제외한 전국에서 병원동행매니저 2,0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일러스트 출처= 한국동행서비스협회 교육센터 https://edu.kdhsa.or.kr 서브온 주식회사 홍영준 대표는 “병원동행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도권에 비해 서비스 기반이 취약한 지방 수요자들에 대한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 기반 조성을 통하여 병원동행서비스의 활성화와 전국적인 의료안전망 개선에 기여하고자, 이번에 전국적으로 2,000명의 병원동행매니저를 우선 모집하여 기본적인 서비스망 구축하고 전국적으로 병원동행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사업의 취지와 향후 방향에 대하여 전달하였다. 협회는 전국적인 병원동행매니저 수요에 대응하고 이번 전국적인 서비스망 구축 지원을 위해, 그동안 분리하여 진행하였던 병원동행매니저 양성교육과 자격시험을 통합하여, 양성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이 별도의 응시료 없이 바로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운영체계를 개편하여 보다 쉽게 병원동행서비스에 대한 교육과 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병원동행매니저 교육은 협회 온라인 교육센터를 통해 병원동행서비스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과 실무 역량을 습득할 수 있으며, 교육이수자는 협회에게 주관하는 병원동행매니저 자격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자격을 취득하고 병원동행매니저로서 활동을 희망하는 경우 한국동행서비스협회 교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병원동행서비스 전문기관인 서브온 홈페이지 케어 매니저 지원 코너를 통하여 등록 신청이 가능하다. 협회는 이번 전국적인 병원동행서비스 기반 조성을 계기로 일상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병원동행서비스에 대한 홍보 확대와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 기반 마련,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관련 단체 및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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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3-27
  • 모경종 의원 "검단사거리 싱크홀 전조증상 발생"
    더불어민주당 모경종 의원이 27일 지역구인 인천 서구 검단사거리에 싱크홀로 진행될 수 있는 전조증상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모경종 의원(왼쪽 앞줄 첫번째)이 검단사거리 싱크홀 의심 지역을 살펴보고 현장 관계자와 대책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출처=모경종 의원실 SNS   모 의원은 이날 오후 문자 메시지를 통해 지역구 주민에게 "검단사거리 주변을 지나시는 분과 퇴근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라면서 안내했다. 모 의원은 "현장으로 바로 달려가 확인 결과 상수관 파열이 유력해 보인다"면서 "경찰, 서구, 인천도시공사, 상수도본부 관계자 등과 대책을 논의하고 신속하고 안전한 대응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또한 "일부 도로를 폐쇄하고 복구에 최소 6시간이 걸린다는 현장 관계자의 설명이 있었다'면서 "계속 상황을 주시하고 살피겠다. 검단 주민의 안전을 최일선에서 살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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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3-27
  • 세계 최강 LCK 어린이 행복 도우미 자처
    LCK는 이정훈 사무총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자체 e스포츠 경기장인 롤파크에서 유니세프와 협약식을 갖고 일명 ‘레전드 포 에브리 차일드’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를 소재로 한 국내 e스포츠 프로리그인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전 세계 어린이들을 위해 나눔 문화를 확산한다.    LCK는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자체 e스포츠 경기장인 롤파크에서 유니세프와 협약식을 갖고 일명 ‘레전드 포 에브리 차일드’(Legends for every child) 캠페인을 펼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CK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다방면에서 공동 전개한다.    내달 14일 LCK 경기가 열리는 장소인 롤파크에서 캠페인이 시작되고 14일부터 20까지 1주일 동안 롤파크 내부는 ‘레전드 포 에브리 차일드’를 알리는 공간으로 변신한다. LCK 해설자들의 내레이션 영상이 상영되고 각종 온·오프라인 행사도 뒤따른다.    4월 마지막 주인 세계예방접종 주간을 기념해서는 필수 예방접종(DTP·결핵·소아마비·홍역)을 돕는 ‘LCK 패키지’를 진행한다. ‘LCK 패키지’ 후원은 이달 26일부터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LCK 측은 추첨을 거쳐 ‘LCK 패키지’ 참여자 일부를 4월 14일 LCK 선수들이 나오는 특별 이벤트에 초청할 계획이다. 이정훈 LCK 사무총장은 “e스포츠로 하나된 문화가 전 세계 어린이의 삶과 미래를 바꾸는 일에도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LCK와 유니세프의 공조는 앞서 LCK 소속 T1의 선수 ‘페이커’ 이상혁을 통해 간접적으로 이뤄진 바 있다. 이상혁은 2018년 아동 청소년 폭력 근절 글로벌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유니세프와 첫 인연을 맺었다. 2024년 3월 유니캐스터로 임명됐고 한 달 뒤 전 세계 모든 어린이의 공평한 교육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페이커 패키지’를 선보였다.    한편, LCK는 전 세계 5개 지역에서 실시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프로리그 중에서 단연 최고의 기량을 자랑한다.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제전(祭典)의 최고봉이라고 할 수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총 9회 우승하는 등 전무한 업적을 이어가고 있다.    이에 비례해 LCK는 전 세계에서 강력한 팬덤을 형성했다. LCK를 즐기는 시청자는 약 400만 명에 달한다.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이 해외 시청자일 정도로 글로벌 프리미엄 콘텐츠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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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3-26
  • ‘일곱 개의 대죄’ 시리즈 ‘Origin’ 일찌감치 티저 공개
    넷마블은 차기작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하반기 발매를 앞두고 일찌감치 맛보기 형태로 티저 사이트를 열었다.  게임 마니아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으면서 ‘낭만의 시절’을 누린 유명 IP(지식재산권)들이 넷마블이라는 공통 분모를 거쳐 화려하게 부활하는 가운데 또 한 편의 수작(秀作)이 이 같은 흐름에 올라탄다.   넷마블은 차기작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하반기 발매를 앞두고 일찌감치 맛보기 형태로 티저 사이트를 열었다.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전 세계에서 누적 5500만 부 이상을 판매 실적을 기록한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를 기반으로 한 오프월드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다. 원작 주인공 멜리오다스와 엘리자베스의 아들 트리스탄을 내세워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멀티버스 오리지널 이야기로 제작되고 있다.    특히 전작이라고 할 수 있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CROSS’의 개발진(넷마블에프앤씨)이 직접 손을 대고 있다. 이 게임은 글로벌 누적 7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흥행작이다. 이 연장선에서 후속작인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은 원작의 큰 줄기인 일곱 개의 대죄 속 세계를 살아가는 경험을 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티저 사이트는 트리스탄이 시공간이 뒤틀린 브리타니아 대륙을 바라보는 모습을 2D 라이브 이미지로 구현하면서 게임 세계관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낮과 밤이 교차하고, 극명하게 대비되는 브리타니아 왕국의 풍경을 통해 멀티버스 세계에서 펼쳐질 모험과 서사의 깊이를 암시했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2004년부터 20여년간 전 세계 54개 나라에서 2000만 명이 즐긴 ‘RF 온라인’에 기초한 ‘RF 온라인 넥스트’를 새해 첫 신작으로 최근 출시해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2014년 3월 시판 이후 넷마블을 말 그대로 게임 명가 반열에 진입시킨 주인공 ‘세븐나이츠’도 부활을 의미하는 리버스(Re:Birth)라는 명찰을 달고 ‘세븐나이츠 리버스’로 출격을 준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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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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