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름많음속초7.6℃
    구름많음2.6℃
    구름많음철원5.2℃
    구름많음동두천7.1℃
    구름많음파주5.5℃
    흐림대관령-2.5℃
    구름많음춘천4.0℃
    맑음백령도4.0℃
    흐림북강릉6.1℃
    구름많음강릉5.0℃
    구름많음동해9.3℃
    눈서울5.2℃
    구름많음인천5.5℃
    흐림원주4.3℃
    맑음울릉도10.4℃
    구름많음수원6.1℃
    흐림영월2.0℃
    흐림충주1.6℃
    구름많음서산5.2℃
    구름많음울진11.2℃
    구름많음청주5.1℃
    비대전5.7℃
    흐림추풍령3.5℃
    구름많음안동9.3℃
    흐림상주4.0℃
    구름많음포항11.6℃
    흐림군산4.5℃
    구름많음대구12.2℃
    흐림전주5.3℃
    구름많음울산11.2℃
    흐림창원12.2℃
    비광주7.0℃
    흐림부산10.7℃
    흐림통영10.5℃
    흐림목포4.9℃
    흐림여수9.0℃
    흐림흑산도6.9℃
    흐림완도8.8℃
    흐림고창4.2℃
    흐림순천7.2℃
    구름많음홍성(예)7.1℃
    구름많음6.3℃
    흐림제주9.9℃
    흐림고산8.7℃
    흐림성산8.6℃
    흐림서귀포10.1℃
    흐림진주10.0℃
    맑음강화6.1℃
    구름많음양평4.7℃
    구름많음이천7.7℃
    흐림인제1.4℃
    구름많음홍천3.9℃
    구름많음태백4.5℃
    흐림정선군1.5℃
    흐림제천2.1℃
    흐림보은2.5℃
    구름많음천안4.6℃
    구름많음보령8.6℃
    구름많음부여6.6℃
    흐림금산4.4℃
    흐림3.8℃
    흐림부안3.8℃
    흐림임실6.2℃
    흐림정읍5.7℃
    흐림남원7.5℃
    흐림장수4.9℃
    흐림고창군5.6℃
    흐림영광군3.6℃
    흐림김해시11.3℃
    흐림순창군7.4℃
    흐림북창원12.2℃
    흐림양산시11.5℃
    흐림보성군9.2℃
    흐림강진군8.8℃
    흐림장흥8.6℃
    흐림해남8.0℃
    흐림고흥9.2℃
    흐림의령군11.0℃
    구름많음함양군8.0℃
    흐림광양시9.5℃
    흐림진도군6.3℃
    구름많음봉화6.8℃
    구름많음영주6.2℃
    흐림문경5.3℃
    구름많음청송군9.0℃
    구름많음영덕11.2℃
    구름많음의성10.3℃
    구름많음구미10.8℃
    구름많음영천11.2℃
    구름많음경주시12.1℃
    흐림거창6.6℃
    구름많음합천11.4℃
    구름많음밀양11.6℃
    흐림산청8.9℃
    흐림거제10.1℃
    흐림남해9.7℃
    흐림12.3℃
  • 최종편집 2025-03-28(금)

전체
Home >  전체  >  문화

실시간뉴스

실시간 문화 기사

  • 기초화장품 '토너' 관심도…아누아 1위, 메디힐·브링그린 순
    지난해 국내 주요 화장품 브랜드 중 기초 화장품인 '토너' 부문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인 곳은 '아누아'로 조사됐다. 이어 메디힐과 브링그린 순으로 나타났다. 28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의 '토너' 관련 포스팅 수(정보량=관심도)를 조사했다고 밝혔다. 인포그래픽=데이터앤리서치 제공 조사 대상은 임의선정했으며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아누아 △메디힐 △브링그린 △아비브 △코스알엑스 △메디큐브 △라네즈 △웰라쥬 △바이오던스 △스킨1004 △조선미녀 등이다. 분석 키워드는 '브랜드명' + '토너' 등이며 한글 기준 15자 이내인 경우만 결과값으로 도출하도록 했기 때문에 실제 정보량은 달라질 수도 있다. 조사 결과, 아누아는 총 4050건의 토너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토너' 부문 관심도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아누아 어성초 77 모공쫀쫀 패드에 대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하고 모공을 깨끗하게 정돈하고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준다"고 추천했다. 이어 "얇고 부드러운 텍스처로 피부에 자극없이 밀착된다며 즉각적으로 피부가 매끄러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메이크업 전에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인스티즈에는 자신을 아누아 광인이라고 소개하며 해당 기업의 제품을 잔뜩 구매한 사진을 올려 인증한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그는 "큰 제품은 500ml 토너고 작은 제품은 앰플이라며, 지금까지 아누아 77% 토너는 30통은 사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6월 더쿠에는 골드 올리브(올리브영 최상위 회원 등급)로서 추천하는 아이템들을 소개하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첫번째 추천템으로 아누아 어성초 토너에 대해 괜히 올리브영 1위가 아니라며, 사용시 피부가 바로 시원하게 진정되고 완전 촉촉해져 화장을 잘 먹는 피부가 된다"고 강추했다. 메디힐이 3336건의 토너 정보량을 보이며 관심도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2024년 연말결산 포스팅을 올린 한 블로거는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마스크팩은 예민해진 피부를 잠재워주는 진정한 흔적 케어팩"이라고 설명하며 "제일 많이 사용한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해 10월 티스토리의 한 유저는 요즘 빠져있는 토너 패드 2종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메디힐 마데카소사이드 흔적 패드는 피부 잡티 흔적 개선과 피부 톤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레티놀 콜라겐 탄력 패드는 자극적이지 않아 레티놀을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도 적응하기 좋을 것"이라며 "매일 사용해보니 피부가 단단해진 느낌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브링그린은 3120건의 토너 포스팅수를 기록, 뒤를 이었다. 지난해 12월 또다른 유저는 브링그린 슈퍼레몬 글루타치온 토너 패드를 사용한 후기를 남겼다. 그는 "해당 제품에 에센스가 듬뿍 있는데도 패드가 얇아서 피부에 닿는 느낌이 부드럽고 촉촉했다며, 생각보다 흡수가 빠른 편이고 촉촉함이 오래 유지된다"고 말했다. 이어 △아비브 2056건 △코스알엑스 1929건 △메디큐브 1819건 △라네즈 1678건 △웰라쥬 1438건 △바이오던스 710건 △스킨1004 433건 △조선미녀 210건 순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지난해 조사 대상 화장품 브랜드의 토너 관련 포스팅 수는 총 2만779건으로 전년(2023) 대비 4624건, 28.62% 늘었다"고 말했다.
    • 전체
    • 경제
    • 이슈/포커스
    2025-03-28
  • 임오경 의원 "국립국악원장 공모 원점에서 재검토 되어야"
    더불어민주당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인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은 25일 ‘국악계 현안비상대책협의회’관계자들을 면담하고 국립국악원장에 문체부 고위공무원 내정을 원점에서 재검토 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 25일 ‘국악계 현안비상대책협의회’ 관계자들을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임오경 의원실 제공   이 자리에서‘국악계 현안비상대책협의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윤미용, 김영운 전임 국악원장과 김희선, 김명석 전임 국악실장, 정은경 부산교대 교수 등은 “국립국악원의 발전을 위해 국악계를 이해하고 국악발전에 헌신할 수 있는 인물이 원장직을 맡아야 함에도 문체부가 행정의 효율성을 운운하며 부처 출신의 문체부 고위공무원을 앉히려 한다. 이는 국악계의 특수성과 전문성을 무시한 처사”라며 깊은 우려를 표했다. 김영운 국립국악원 전임 원장은 “문체부가 국립국악원의 행정 효율을 높이겠다며 경력 개방직이었던 국립국악원장 자리를 시행령까지 바꾸어 행정직 공무원을 내정하려 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며 “이미 국립국악원에는 국립국악원의 행정 보좌역을 담당하는 문체부 직원들이 파견되어 있는 상태다”라고 지적했다. 임오경 의원은 유인촌 장관이 불법계엄 이후 사직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인사권을 남용하는 것의 부적절함을 지적하며 “국악인들의 오랜 염원을 담아 '국악진흥법'이 제정됐고 이 법을 통해 국립국악원이 법적 근거와 지위를 갖게 되었는데, 이는 국악을 보존·계승하고 조사 및 정책연구·국악 교육 등의 업무 수행을 위한 것이지 관치행정의 진입로를 만들어 준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국립국악원장의 임명절차가 철회되어야 함을 분명히 했다. 임 의원은 문체부가 국악계와 더욱 깊이 소통한 후에 국립국악원장 임명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전체
    • 문화
    • 문화일반
    2025-03-25
  • "벚꽃과 유채꽃 속 봄 여행 어때요” 호텔 봄맞이 패키지 눈길
    봄꽃이 만개하는 시즌을 앞두고 호텔·리조트업계가 다양한 봄캉스(봄+호텔+바캉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호텔과 리조트 앞 벚꽃과 유채꽃 등 봄꽃 풍경을 배경으로 객실 특전부터 식음 프로모션, 체험형 콘텐츠까지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다양한 혜택이 준비됐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인근 봄꽃 명소와 연계한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를 4월 30일(수)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지역별 봄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근 관광지 이용 혜택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2인, ▲관광지 이용 혜택 2인 등이다. ‘봄꽃 여행’ 테마 패키지는 켄싱턴호텔 4곳(평창·여의도·설악·켄트호텔 광안리 by 켄싱턴)과 켄싱턴리조트 10곳(설악밸리·설악비치·가평·충주·경주·지리산하동·지리산남원·제주중문·서귀포·제주한림) 총 14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패키지 혜택과 이용 일정은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벚꽃 명소’로 유명한 보문관광단지 인근의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경주 봄꽃 여행’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객실 1박, ▲조식 뷔페 2인, ▲브런치 박스 2인(프랑제리 햄 치즈 크루아상 샌드위치, 아메리카노), ▲보문단지 전동스쿠터 1회 이용권 등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전동 스쿠터 이용 시 최대 3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12만 9,900원(세금 포함)부터다.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보문관광단지 도보 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한다. 보문관광단지는 보문호를 중심으로 역사적인 유적지는 물론 다양한 레저 및 테마 관광시설이 있어 국내 대표 봄 여행지로 손꼽힌다.  ■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럭키 블라썸(Lucky Blossom)’ 패키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벚꽃 명소 석촌호수의 풍경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호캉스와 AR 게임의 짜릿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럭키 블라썸(Lucky Blossom)’ 패키지를 선보인다. 본 패키지는 ▲기존 객실에서 석촌호수 전망의 럭셔리 레이크 객실로 1박 무료 업그레이드, ▲루프 바 ‘라티튜드32(Latitude32)’ 벚꽃 시그니처 칵테일 2잔, ▲라티튜드32의 AR 게임 ‘체리 드롭(Cherry Drop)’ 2인 티켓이 포함돼 있다. 체리 드롭은 벚꽃 시즌 한정으로 선보이는 증강현실(AR) 기반 모바일 게임으로, 프렌치 주말 뷔페 ‘르 봉 마르셰’ 2인 식사권, 모엣 샹동 샴페인 등 게임에 참여한 모든 고객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예약은 4월 10일(목)까지, 투숙은 4월 13일(일)까지 가능하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메모리즈 오브 저니’ 패키지   서울 도심에 위치한 리조트 호텔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는 럭셔리 퍼퓸 하우스 ‘메모 파리’와 협업하여 향기로운 봄을 선사할 ‘메모리즈 오브 저니(Memories of the Journey)’를 선보인다. 여행지에서 영감을 받아 다양한 향을 선보이는 브랜드 ‘메모 파리(MEMO PARIS)’와 협업해 대표 7가지의 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디스커버리 키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문 바 (Moon Bar)에서 스페셜 칵테일 2잔이 제공된다. 패키지 투숙기간은 3월 24일(월)부터 5월 31일(토)까지, 가격은 71만원(세금별도)부터다. ■ 롯데호텔 월드 ‘마이멜로디’ 패키지   롯데호텔 월드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MY MELODY)'와 컬래버레이션 한 벚꽃 시즌 한정 프로모션을 4월 30일(수)까지 진행한다. ‘마이멜로디’ 패키지는 객실 1박과 마카롱, 초콜릿, 쿠키 등으로 구성된 인룸다이닝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 스페셜 키링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롯데호텔 월드 1층에 위치한 더 라운지 앤 바에서 마이멜로디와 함께하는 딸기 디저트 프로모션 '머스트 비 스트로베리 월드(Must Be Strawberry World)’를 진행한다. 딸기 디저트 뷔페는 프리미엄 딸기 케이크, 롤케이크, 브라우니, 마카롱, 타르트 등 딸기로 만든 20여 가지의 디저트가 준비된다. 상시 판매하는 애프터눈 티 세트는 산딸기 초코 무스 케이크, 화이트 오페라 케이크, 딸기 마카롱, 잠봉뵈르 샌드위치, 랍스타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된 트레이와 차 또는 커피 2잔이 제공된다. 가격은 2인 기준 10만 5천원이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와인 블라썸’ 패키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는 봄날의 햇살과 벚꽃이 만개한 주말에 세계 각국의 와인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25 스프링 와인 페어 – 구름 위의 산책’을 개최하고 이와 연계한 ‘와인 블라썸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와인 페어는 오는 4월 5일(토)과 6일(일), 12일(토)과 13일(일) 총 4일간 워커힐 피자힐에서 열리며, 26개 와인 업체가 1천여 종의 다양한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와인 시음을 위한 리델 와인 글라스와 칠링백, 푸드트럭 이용권, 경품 응모권 등 풍성한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며, 유료로 이용 가능한 피자힐 푸드 부스와 한강라면 코너도 운영해 와인과 함께 곁들일 수 있다. 아트 마켓, 버스킹 공연, 포토 부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와 어린이를 위한 캐릭터 솜사탕도 준비해 가족 단위 방문객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와인 블라썸 패키지’는 와인 페어 2인 입장권이 포함되며, 오는 4월 13일(일)까지 투숙 가능하다. ■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 '블루밍 뷰' 패키지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센트럴파크와 송도국제도시의 만개한 벚꽃을 한눈에 담으며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블루밍 뷰’(Blooming View)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꽃놀이 명소, 센트럴파크를 가장 가까이서 즐길 수 있다. 이번 패키지는 업그레이드 혜택이 적용된 파크뷰 전망의 디럭스 또는 클럽 객실 중 선택이 가능하다. 클럽 객실 예약 시 피스트 레스토랑에서 조식 뷔페와 클럽 라운지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스페셜 기프트로 향기 브랜드 ‘다니엘 트루스’(Daniel’s Truth)와 협업한 ‘봄맞이 어메니티’ 또는 호텔 시그니처 와인 1병 중 선택할 수 있다. 봄맞이 어메니티는 시그니처 파우치와 핸드 퍼퓸, 헤어 미스트로 구성됐다. 또한 편리하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호텔 시그니처 레디백이 웰컴 선물로 제공되며, 프론트 데스크에서 원더폴드 웨건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 대상으로 호텔 내 베이커리 및 레스토랑 10% 할인 혜택, 피트니스 센터와 실내 수영장 무제한 이용 혜택, 객실 당 2인에 한해 사우나 무료 입장 혜택이 제공된다. 투숙은 5월 31일(토)까지 가능하며 요금은 24만원 부터다. (부가세 봉사료 미포함 기준) ■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블룸 앤 버블’ 패키지   인천 송도의 랜드마크 호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Oakwood Premier Incheon)이 봄 시즌을 맞아 ‘블룸 앤 버블(Bloom & Bubble)’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블룸 앤 버블’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댄싱사이더의 애플사이더 ‘스프링블라썸’ 1병, 배쓰프로젝트의 배쓰밤 1개, 호텔 레스토랑과 바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부터 10만원 상당의 식음 바우처로 구성됐다. 애플사이더 ‘스프링블라썸’은 리치와 라즈베리의 달콤함에 벚꽃차의 섬세한 향이 더해진 스파클링 와인이며, 배쓰밤은 ‘바스퀸’ 또는 ‘헬로마이뷰티’ 중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번 패키지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이 소속된 한무컨벤션의 통합 멤버십 고객들에게 룸온니(Room Only)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해, 더욱 풍성한 호캉스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6월까지 투숙 가능하며, 멤버십은 누구나 무료 가입할 수 있다. 가격은 20만원 부터, 자세한 내용은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롤링힐스 호텔 ‘핑크 롤링’ 패키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이 벚꽃 개화 시즌을 앞두고 ‘핑크 롤링 패키지 및 이벤트’를 4월 한달간 선보인다. 롤링힐스 호텔은 벚꽃 터널을 이루는 산책로와 50여종의 식물로 가꿔진 정원이 있어, 호텔 곳곳에서 꽃놀이를 즐기며 계절의 정취를 만끽하기 좋다. 특히 산책로가 분홍빛으로 물드는 벚꽃철에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매년 ‘핑크 롤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크 롤링 이벤트’는 호텔 내외부 곳곳에서 펼쳐진다. 산책로와 로비에 벚꽃으로 꾸며진 포토존을 마련해 봄 분위기를 더했다. 체크인 시에는 ‘핑크볼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식음료 할인권, 와인 증정, 레이트 체크아웃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숙박권, 식사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핑크 롤링 패키지’도 출시했다. 분홍 색상이 설레는 분위기를 더해주는 파스쿠아 스윗 로제 와인 및 칠링백, 벚꽃 디자인의 우산 1개를 증정한다. 봄 경치를 만끽할 수 있는 스탠더드 객실 1박과 조식 2인, 수영장 이용 혜택 등도 더했다. 이 패키지는 오는 4월 1일(화)부터 30일(수)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26만 2천원부터다. ■ 기린빌라리조트 ‘스프링 바이브스’ 패키지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한라산 산마루에 자리하고 있는 '기린빌라리조트'는 따스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스프링 바이브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플래티넘 디럭스 킹 객실 1박을 4인 투숙 기준에 주중 20만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혜택으로 유기농 티백 허브차 6종 1세트, BBQ 장비 대여 50% 할인을 제공한다. 그리고 2박 시 오후 12시 체크아웃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14일 전 전화 예약 시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유채꽃 축제를 즐길 수 있는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입장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WE호텔제주 벚꽃 산책’ 패키지 WE호텔제주는 제주 한라산 중산간에 자리해 진입로 약 1km구간은 조용한 숲 속 만개한 벚꽃이 절경을 이루어 숨은 벚꽃 명소로 알려져 있다. WE호텔제주는 벚꽃이 피는 시기에 맞춰 오는 3월 28일(금)부터 31일(월)까지 매일 오전 10시 벚꽃주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시기에 방문한 투숙객들은 벚꽃나무 아래서 진행되는 아침요가와 함께 따뜻한 차 한잔을 나누며 직접 만든 엽서에 마음을 담아내는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어 볼 수 있다. WE호텔제주는 ‘벚꽃 산책’ 패키지 이용 시 슈페리어룸 산전망 1박, 로비라운지에서 제공되는 벚꽃 세트 2인 (버찌티&카스텔라), 여유로운 12시 체크아웃 그리고 웰니스 프로그램 (WE,healing with you)을 2인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식음 및 스파 10% 할인 혜택과 함께 천연 화산 암반수로 채워진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등의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2박 혜택으로 식음 크레딧 5만원권을 제공한다. 4월 15일(화)까지 투숙 가능하며, 가격은 주중 21만원(세금포함)부터다. ■ 제주신화월드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 제주신화월드가 완연한 봄옷으로 갈아입은 가파도의 아름다운 매력을 고스란히 느끼며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를 론칭했다.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광활하게 펼쳐진 가파도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가파도 승선권과 위글위글 돗자리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섬 한 바퀴를 천천히 걸으며 곳곳에 핀 유채꽃과 푸른 바다 너머 제주 본섬, 한라산, 마라도, 산방산까지 한눈에 담으며 트레킹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랜딩 델리와 씨네라운지 더 코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음료 크레딧과 오후 2시까지 체크아웃 연장 서비스, 신화테마파크 빅 3 이용권을 제공한다. 약 7,300㎡ 규모로 조성된 제주신화월드 내 ‘신화가든’의 유채꽃은 4월 초에 만개하여 상춘객을 반갑게 맞이할 예정이다. 광활하게 펼쳐진 신화가든은 입장료와 시간제한 없이 여유롭게 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 호텔 투숙객은 물론 여행객과 제주도민에게 사랑받는 꽃놀이 명소이다. 나 홀로 나무, 로툰다, 액자 조형물 등 신화가든 곳곳에 조성된 포토존을 활용하여 추억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 전체
    • 문화
    • 여행
    2025-03-23
  • 서양순 화백 개인전 'Lady of Flower', 31일까지 ART KANG 갤러리에서 개최
    서양화의 원숙미와 현대성을 아우르는 서양순 화백의 개인전 'Lady of Flower'가 오는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ART KANG 갤러리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꽃과 여성을 주제로 한 유화 작품 30여 점이 공개될 예정이다. 서양화가이자 ‘ART KANG’ 갤러리 대표인 서양순 화백   서양순 화백은 세종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Académie de la Grande Chaumière’**에서 수학했다. 이후 서울, 뉴욕, 베이징, 상파울루 등 세계 여러 도시에서 22회의 개인전을 개최했으며, 대한민국 미술대전 심사위원, 남북 여성 미술전시 주최 등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서양순 화백의 유화 작품 'Lady of Flower'   이번 전시에서는 꽃과 여성을 소재로 한 작품들이 주를 이룬다. 서양순 화백 특유의 서정성과 섬세한 감성이 큰 터치로 표현된 작품들은 여성의 아름다움과 꽃의 우아함을 조화롭게 담아내고 있다. 관람객들은 작품을 통해 작가의 깊은 예술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양순 화백이 최근에 시도한 모바일 그림   서 화백은 최근 모바일 그림을 접목하는 등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창의적인 시도를 지속하고 있다. 앞으로는 모바일 미술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형식의 개인전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서양순 화백의 개인전 'Lady of Flower'는 서울시 강남구 가로수길 70-3, 2층에 위치한 ART KANG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서양화의 고전적 아름다움과 현대적 감각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전체
    • 문화
    • 인물/동정
    2025-03-16
  • 블랙야크, 해킹 공격으로 고객 정보 34만건 유출
    블랙야크에서 34만 2253건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비와이엔블랙야크 공식몰 메인화면   비와이엔블랙야크는 블랙야크 공식몰 메인화면에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2025년 3월 4일 해커에 의한 홈페이지 공격으로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유출된 개인정보 항목은 이름(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뒷부분 총 5개 항목”이라고 공지했다. 회사측은 유출 사실을 인지한 후 자사몰 홈페이지 해킹을 통해 약 34만건의 개인정보 유출 정황을 인지, 즉시 해킹 시도 IP를 차단하고 본사 IP로만 접속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등 후속 조치를 취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에서 약 34만2253건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6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블랙야크를 전개하는 비와이엔블랙야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2025년 3월4일 해커에 의한 홈페이지 공격으로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료 파일이 유출돼 약 34만2253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유출된 개인정보 항목은 ▲이름(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 ▲주소 뒷부분을 포함한 총 5개 항목이다. 블랙야크 측은 "유출 사실을 인지한 후 해커가 접속한 해당 IP와 우회 접속한 IP를 차단했다"며 "추가적인 홈페이지 취약점 점검과 보완 조치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린다"며 "소중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래는 공지사항 전문.  항상 비와이엔블랙야크를 아껴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나,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2025년 3월 4일 해커에 의한 홈페이지 공격으로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료 파일이 유출되어 약 342,253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유출된 개인정보 항목은 이름(닉네임), 성별,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뒷부분 총 5개 항목입니다.  유출 사실을 인지한 후 해커가 접속한 해당 IP와 우회 접속한 IP를 차단하고, 추가적인 홈페이지 취약점 점검과 보완 조치를 하였습니다.  특히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짜사이트로 인한 2차 피해를 조심하여 주시고, 개인정보 악용으로 의심되는 전화, 메일 등을 받으시거나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피해 등 접수 담당 부서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였다면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드리며, 귀하의 소중한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전체
    • 사회
    • 사건/사고
    2025-03-07
  • 신발 편집숍 ‘슈젤(shoejel)’ 다음달 공식 론칭, 재클라 입점
    지난달 공식 론칭한 미국 스포츠브랜드 재클라가 다음달 1일 서울 중구 두타몰에서 공식 오픈하는 신발 편집숍 슈젤(shoejel)에 입점한다.  재클라(jaclar) 2025 ss 화보 (사진제공: 커스텀웍스)   슈젤은 기존 신발 편집숍과 달리 신규 브랜드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통해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슈젤에 입점하는 브랜드는 재클라를 비롯해 LA기어, 허영, EXR, 레몬젤리로 총 5개 브랜드다. 슈젤 로고   대표 입점 브랜드인 재클라는 정통 아메리칸 스포츠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아내면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스타일로 완성됐다. 모든 제품은 최고급 천연가죽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며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이다. 재클라 서병덕대표(㈜커스텀웍스)는 “ABC마트에 이어 이번 슈젤 입점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재클라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슈젤 정일권 대표는 “다양하고 새로운 브랜드를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고객들에게도 소개할 예정이다. 기존 편집숍에서 접하기 어려운 신규 브랜드들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전체
    • 문화
    • 패션/뷰티
    2025-03-05
  • 올해 ‘현대 커미션’ 작가에 ‘마렛 안네 사라’ 발표
    현대자동차는 영국 테이트 미술관과 진행하는 대규모 전시 프로젝트인 ‘현대 커미션(Hyundai Commission)’의 2025년 전시 작가로 ‘마렛 안네 사라(Máret Ánne Sara)’가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마렛 안네 사라(Máret Ánne Sara) 작가 출처: Photo © Johnathan Watts, MEG   현대 커미션은 현대자동차와 영국 테이트 미술관의 파트너십 일환으로 ‘테이트 모던(Tate Modern)’에서 개최해 온 현대미술 전시 프로젝트이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현대 커미션은 현대미술의 발전을 위해 매년 한 명의 작가를 선정해 테이트 모던 중심부에 있는 전시 공간인 ‘터바인 홀(Turbine Hall)’에서 새로운 작품을 선보일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마렛 안네 사라는 사미 공동체의 시선에서 생태 문제를 탐구하는 ‘사미(Sámi)’[2] 작가로, 2025년 현대 커미션의 작가로 참여한다. [2: 오늘날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그리고 러시아 북부에 해당하는 ‘사프미(Sápmi)’ 지역에 거주해 온 토착민 2 여러 학문 분야나 전문 영역을 결합하는 접근 방식] 작가는 다학제적2 작업을 통해 북유럽 식민주의가 사미 공동체의 생활 방식에 미친 영향을 조명하고, 미래 세대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지켜온 사미족 고유의 전통과 가치를 강조한다. 작가는 주로 순록, 목축과 관련된 재료나 방법을 사용해 동물, 대지, 물, 인간의 호혜적 관계를 보여주는 조각과 설치작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테이트 모던 관장 카린 힌즈보(Karin Hindsbo)는 “마렛 안네 사라는 사미족과 사프미 지역이 직면한 상황들을 가시화하는 작업으로 최근 국제적 주목을 받았으며, 사미 공동체의 사회적, 생태적, 정치적 고민을 담은 작품으로 관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나아가 변화를 모색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영국 최초로 테이트 모던에서 공개될 작가의 신작이 터바인 홀을 어떻게 바꾸어 놓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 커미션: 마렛 안네 사라》 전시는 오는 10월 14일부터 내년 4월 6일까지 열리며, 테이트 모던 국제 미술 큐레이터 헬렌 오말리(Helen O’Malley)가 맡아 진행한다. ■   현대자동차, 테이트 미술관과 파트너십 2036년까지 연장 한편 현대자동차는 테이트 미술관과의 기존 파트너십을 2036년까지 연장한다. 현대자동차와 테이트 미술관은 예술을 경험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하고 동시대의 다양한 관점을 지지하는 공동의 비전을 기반으로 지난 2014년부터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은 “지난 10년간의 테이트 미술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예술을 매개로 세대, 지역, 분야 간 경계를 허물며 동시대가 필요로 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는 데 동참할 수 있었고, 다시 한번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뜻깊은 협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테이트 미술관 총괄 관장 마리아 발쇼(Maria Balshaw)는 “테이트 미술관은 ‘현대 커미션’을 통해 매년 수백만 명의 관객에게 경험을 제공하고 ‘현대 테이트 리서치 센터: 트랜스내셔널’을 통해 전지구적 관점에서 21세기 미술사를 새롭게 정립해 나가고 있다”며 “미술관의 소장품, 전시 및 프로그램 다각화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와의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다음 10년간 새로운 영감과 가치를 공유하는 협업을 지속할 수 있음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현대 커미션’과 더불어 ‘현대 테이트 리서치 센터: 트랜스내셔널’에 대한 후원도 이어갈 계획이다. 현대 테이트 리서치 센터: 트랜스내셔널은 지난 2019년 설립된 이래 테이트 미술관의 네 개 관인 테이트 모던, 테이트 브리튼(Tate Britain), 테이트 리버풀(Tate Liverpool), 테이트 세인트 아이브스(Tate St Ives)는 물론 전문가들과의 폭넓은 국제 교류를 아우르는 연구 및 학술 행사를 통해 테이트 미술관이 전지구적 관점에서 전 세계의 다양한 미술사를 반영한 전시와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현대자동차는 이외에도 최근 국내 지역 미술관 활성화를 위한 신규 파트너십인 ‘현대 트랜스로컬 시리즈(Hyundai Translocal Series)’를 발표했다. 또한 국립현대미술관(MMCA), 미국 LA 카운티 미술관(LACMA), 휘트니 미술관(The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등 국내외 미술관과의 파트너십을 지속하며 동시대 미술 및 미술사 정립에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 전체
    • 경제
    • 자동차
    2025-03-05
  • 고 송대관 생전 마지막 무대 '한세상 소풍, 나머지 인생은 쿨하게'
     2일 방송된 KBS1 '전국노래자랑'에서 가수 고(故) 송대관의 생전 마지막 무대가 공개되어 시청자를 울렸다. 2일 방송된 KBS1 '전국노래자랑' 화면 갈무리  '전국노래자랑'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편에 출연한 송대관은 다소 야위고 지쳐보이는 모습이었지만 유작 '지갑이 형님'을 끝까지 열창하며 자켓을 열어보이는 안무까지 선보였다.  '지갑이 형님'의 가사에 담긴 '한세상 소풍, 나머지 인생은 쿨하게'라는 소절을 부를 때는 '쨍하고 해뜰날 돌아온다'던 그의 해뜰날과 오버랩되면서 보는 이들의 눈을 글썽이게 했다. '전국노래자랑' 측은 자막을 통해 '본 방송은 2024년 10월 26일 녹화되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고인을 향한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송대관은 지난달 6일 컨디션 난조로 서울대병원 응급실을 찾았으나, 치료를 받던 중 7일 오전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향년 78세. 송대관은 지난 1967년 데뷔 이후 '해뜰날', '유행가', '네박자' 등 여러 히트곡을 남겼다.
    • 전체
    • 문화
    • 인물/동정
    2025-03-02
  • 이재명 자서전 '그 꿈이 있어 여기까지 왔다' 일어판 출간
    2022년 국내 출간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자서전 '그 꿈이 있어 여기까지 왔다'가 일어로 번역 출간되었다. '그 꿈이 있어 여기까지 왔다' 한국어판 표지(좌)와 일어판 표지(우)   열세 살에 소년공이 되었던 이재명 대표가 사법고시에 합격하고 공단으로 돌아가 노동자의 벗으로 살던 시절에서부터 시장과 도지사를 거쳐 유력 대선 후보에까지 이르는 과정, 정치 철학 등을 진솔하게 고백하고 있어 국내 출간 당시에도 화제를 모았다. '그 꿈이 있어 여기까지 왔다'의 일어판 '이재명자전(李在明自伝)'(동방출판사)은 일본에서 손꼽히는 한국 전문가인 하사바 키요시가 한국에서 출판한 이재명 대표 관련 도서들을 섭렵하고 최종 선택해 직접 번역했다. 아사히신문사 서울지국장을 거쳐 현재 리츠메이칸대학 코리아연구센터 상석연구원으로 활동 중인 그는 한일 관계와 남북 관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와 집필을 해왔다. '피스메이커-임동원 회고록' '김대중 자서전' 등을 번역해 일본에 소개한 번역가이기도 하다. 그는 “한국 사회를 이해하는 데 키퍼슨(key person)이라고 할 수 있는 이재명 대표를 잘 알지 못하는 일본인들에게 그가 어떤 지도자인지 가장 잘 설명해주는 책이 '그 꿈이 있어 여기까지 왔다'”라고 밝혔다. 특히 “왜곡된 보도로 인해 이재명 대표가 왜 한국인들에게 그렇게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지 잘 이해하지 못하는 일본인들에게 이 책이 매우 유용하다”며 “그가 어떻게 살아온 사람이고, 무엇을 이루었으며, 어떤 비전을 가진 인물인지를 충분히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시련을 이겨내고 한국의 가장 유능하고 유력한 지도자가 되기까지의 과정은 일본인들에게도 깊은 감동을 안겨줄 것이라는 기대도 표시했다. '그 꿈이 있어 여기까지 왔다'의 일어판 '이재명자전(李在明自伝)'의 출판은 차기 한국 지도자에 대한 높아진 관심의 반영으로 보인다. 최근 들어 일본 언론들은 이재명 대표를 가장 유력한 한국의 차기 지도자로 꼽으면서 본격적으로 주목하기 시작했다. 아사히신문, 요리우미신문 등의 신문과 방송은 한국의 내란 사태와 윤 대통령 탄핵 정국을 크게 보도하며 이재명 대표가 차기 대통령으로 유력하다고 예상하면서 한일 관계에 미칠 영향을 심도 있게 분석하고 있다. 한국 사정에 정통한 언론인이기도 한 번역자 하사바 키요시는 이재명 대표의 총체적인 진면목을 담은 이 책을 보고 나면 그가 매우 합리적인 실용주의자라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따라서 이재명 대표가 집권한다면 지난 정부들보다 훨씬 생산적인 대화와 타협을 통해 한일 양국이 공동의 이익을 증진하는 방향으로 상호 협력을 한 단계 더 진전시킬 가능성이 높아질 것이므로 일본 정부도 더 적극적인 준비에 나설 것을 주문했다.
    • 전체
    • 문화
    • 출판/학술
    2025-03-02
  • 쿠팡, 3월동안 주요 관광지 특급 호텔 최대 3만원 할인
    비수도권 전 지역 대상 특별 할인…와우회원 추가 혜택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쿠폰 발급…최대 3만원 할인 사진=픽사베이   쿠팡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5년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한다.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1만 3000여 개에 이르는 인기 국내 숙박 상품을 최대 3만원 할인 쿠폰을 적용해 구매할 수 있다.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 쿠팡 여행전문관 ‘쿠팡트래블’에서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1박 객실 요금 2만원 이상 7만원 미만은 2만원 할인 쿠폰을, 7만원 이상은 3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전 지역 숙박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투숙 기한은 4월 6일까지다. 와우회원은 할인쿠폰과 별도로 최대 33% 할인이 가능하다. 각 상품 별 혜택 제공 기간은 쿠팡트래블 상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와우회원을 위해 추가 할인과 더불어 객실 업그레이드, 조식 무료, 레이트 체크아웃 등 상품별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동해의 일출 명소인 SL호텔 강릉은 일부 상품 조식 무료(1인) 혜택을, 세인트존스호텔은 일부 상품 얼리 체크인과 조식 패키지(2인) 할인을 제공한다. 대포항 인근의 라마다 속초 호텔은 일부 객실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카시아속초호텔은 조식 무료(2인) 혜택과 사우나 및 수영장 패키지를 더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남부권 주요 관광지 특급 호텔들도 다양한 혜택이 있다. 여수 엑스포역 5분 거리에 위치한 여수 베네치아 호텔&리조트는 객실 업그레이드와 레이트 체크아웃, 조식 1+1 혜택을 제공한다. 공항 인근에 있는 라마다 제주 시티 호텔은 객실 업그레이드 혜택을 마련했다. 가족 여행객을 위한 특별 구성도 눈길을 끈다. 4가지 컨셉의 테마룸을 보유한 춘천 레고랜드 호텔은 와우회원에게 5인 가족(성인 2명, 소인 3명) 조식 무료 혜택이 있다. 파노라마 오션뷰를 자랑하는 강릉 컨피네스 오션 스위트 호텔은 어린이 어메니티와 곰 인형을, 불국사 인근의 경주 코오롱호텔은 와우회원을 위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편안한 가족 여행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설악산 조망이 매력적인 금호리조트 설악, 남해 전망의 소노캄 거제, 온천수 공급이 특징인 델피노 리조트, 사계절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소노벨 비발디파크, 이국적인 분위기의 쏠비치 진도까지 참여해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관광 산업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기획된 국가 프로젝트"라며 "쿠팡은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품격 있는 봄나들이를 제공하고, 지역 관광 산업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5-03-02
  • 예술의전당 신임 이사장에 구자열 LS 이사회 의장 임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28일 자로 예술의전당 이사장에 구자열 엘에스(LS) 이사회 의장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3년(’25. 2. 28.~’28. 2. 27.)이다. 예술의전당 이사장은 이사회를 소집하고 그 회의의 의장 역할을 수행한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에서 신임 구자열 예술의전당 이사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문체부 제공     구자열 신임 이사장은 1978년 엘지(LG)상사에 평사원으로 입사한 이래 40여 년간 무역 전문가로서 기업 경영에 참여해왔다. 2013년부터 8년 동안 엘에스(LS)그룹 회장을 지냈으며, 현재는 엘에스(LS) 이사회 의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평소 문화예술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온 구 신임 이사장은 2022년부터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송강재단 이사장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여행 계간지 ‘보보담’의 편집주간도 맡아 15년째 이를 발행하고 있다.   유인촌 장관은 “올해로 개관 37주년을 맞는 예술의전당은 최고 수준의 작품들을 선보이는 공연장인 동시에, 연간 2백만 명 이상이 이용하는 복합문화공간이다”라며 “신임 이사장은 국내외 산업 현장에서 쌓아온 높은 경영 전문성은 물론, 공연과 전시, 여행에 대한 깊은 애정을 바탕으로 예술의전당이 더 많은 국민에게 사랑받고 세계적 예술공간으로 성장하는 데 힘써주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전체
    • 문화
    • 인물/동정
    2025-02-28
  • 백남준 · 오웰 · 푸코가 예견한 미래 '미디어와 감시가 만드는 통제사회'
    1984년, 백남준은 그의 퍼포먼스 '굿모닝 미스터 오웰'을 통해 미디어와 기술이 인간의 삶에 미칠 영향을 예견함과 동시에 오웰이 걱정하던 디스토피아는 아직 오지 않았다는 예술가 적 조크를 보여 줬다.  그는 미디어가 인간의 소통과 창의성을 확장할 것이라고 낙관했으며, 동시에 조지 오웰의 소설 <1984>에서 묘사된 감시 사회에 대한 경고도 담아냈다.  이로부터 40년이 지난 2025년, 우리는 백남준의 예견과 오웰의 디스토피아, 그리고 미셸 푸코의 '판옵티콘'이 현실화된 세계에 살고 있다. 미디어와 기술은 인간의 자유를 확장했는가, 아니면 감시와 통제의 도구로 변모했는가? 이 질문은 우리가 직면한 미래를 이해하는 데 핵심적이다. 세종문화회관(미술관)에서 열리는 '백남준 그루브_흥(興)'전 미술관에 게시된 대형사진 백남준의 낙관 백남준은 '굿모닝 미스터 오웰'에서 위성 방송과 실시간 미디어가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할 것이라고 예견했다. 그의 예술은 기술이 인간의 창의성과 소통을 증진시키는 도구가 될 것이라는 믿음에서 출발했다.  실제로 오늘날 인터넷과 SNS는 지리적, 문화적 경계를 허물고, 누구나 콘텐츠를 창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백남준이 꿈꾼 '미디어의 민주화'는 어느 정도 실현된 셈이다. 그가 광풍처럼 몰아치는 K 컬처를 봤다면 어땠을까? 그러나 그의 낙관은 기술의 어두운 면을 간과하지는 않았다. 그는 미디어가 권력의 도구로 사용될 가능성도 인지하고 있었다. 그의 작품은 기술의 양면성을 탐구하며, 인간이 어떻게 기술과 공존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졌다. 오웰의 경고 조지 오웰의 <1984>는 전능한 국가 권력 '빅 브라더'가 시민을 끊임없이 감시하는 디스토피아를 그렸다. 오웰이 상상한 감시 사회는 2025년의 현실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다.  우리는 스마트폰, CCTV, AI 알고리즘에 둘러싸여 있다. 이 기술들은 우리의 행동, 선호, 심지어 감정까지 추적하고 분석한다. 빅 브라더는 더 이상 국가만이 아니다. 오늘날의 빅 브라더는 구글, 메타, 아마존과 같은 거대 기술 기업이다. 사진출처 : 위키 피디아   오웰의 경고는 단순히 감시의 문제를 넘어, 감시가 인간의 사고와 자유를 통제하는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지적했다. 우리는 이미 알고리즘이 추천하는 콘텐츠에 길들여져 있고, SNS의 '좋아요'와 '공유'는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형성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푸코의 판옵티콘 – 권력의 미시물리학 미셸 푸코는 판옵티콘을 통해 현대 사회의 감시 구조를 설명했다. 판옵티콘은 중앙 감시탑에서 모든 수감자를 관찰할 수 있지만, 수감자는 자신이 언제 감시당하는지 알 수 없는 구조다. 이는 감시당한다는 불안감 때문에 개인이 스스로를 통제하게 만든다. 미셸 푸코 사진출처=위키피디아   오늘날의 디지털 사회는 판옵티콘의 현대적 버전이다. 우리는 스마트 기기와 SNS를 통해 끊임없이 감시당하지만, 이 감시는 눈에 띄지 않는다. 우리는 알고리즘이 우리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다는 사실을 알지만, 이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제한적이다. 이는 푸코가 말한 '권력의 미시물리학'이 디지털 시대에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보여준다. 미디어와 감시가 만드는 통제 사회 백남준, 오웰, 푸코의 통찰을 종합하면, 미디어와 기술은 인간의 자유를 확장하는 동시에 감시와 통제의 도구로도 작용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2025년의 현실은 이 양면성이 극명하게 드러난다. 긍정적 측면에서의 미디어는 인간의 창의성과 소통을 증진시키고, 문화적 다양성을 확장했다. 그러나 부정적 측면에서의 미디어는 감시와 통제의 도구로 변모했으며, 개인의 프라이버시와 자유를 위협하고 있다. 앞으로 인류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백남준, 오웰, 푸코의 통찰은 우리가 미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던진다. 기술이 인간의 자유를 확장하는 도구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윤리적 기준과 규제가 필요하다. 데이터 보호, 알고리즘의 투명성, 기술 독점 방지 등이 핵심 과제다. 백남준의 예술적 정신은 감시 사회 속에서도 창의적 저항이 가능함을 보여준다. 디지털 아트, 해킹티비즘, 데이터 보호 운동 등은 새로운 형태의 저항으로 자리 잡고 있다. 개인이 미디어와 기술을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감시 사회 속에서도 자유를 지킬 수 있는 미디어 리터리시가 그 힘이다. 자유와 통제의 경계에서 백남준, 오웰, 푸코는 각자의 방식으로 미디어와 기술이 인간의 삶에 미칠 영향을 예견했다. 그들의 통찰은 기술의 발전이 가져올 긍정적 변화와 부정적 결과를 동시에 경고한다. 2025년의 우리는 이 경계에서 어떻게 균형을 잡을 것인가? 기술이 인간의 자유를 억압하는 도구가 아니라, 창의성과 소통을 확장하는 도구로 사용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질문과 성찰이 필요하다.  우리의 미래는 기술이 아니라, 그 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 글=이호준 문화칼럼니스트 
    • 오피니언
    • 편집국에서
    2025-02-27
  • 단 1분49초만에 145억 원 거머쥔 세계 최강 경주마 ‘포에버영’
    총상금 2,000만 달러(한화 약 290억 원)의 상금을 걸고 더트 최강 경주마들이 격돌한 ‘제6회 사우디컵(G1)’이 현지시각 기준 지난 22일 20시 40분, 사우디아라비아 ‘킹 압둘아지즈 경마장’에서 개최되었다.   2025 사우디컵 우승마 포에버영(출처 Jockey Club of Saudi Arabia)   홍콩과 일본을 대표하는 ‘로맨틱워리어(국제레이팅 125)’와 ‘포에버영(국제레이팅 121)’이 출전해 양국의 자존심 대결 양상 속, 바로 직전 두바이에서 알 막툼 챌린지를 석권한 ‘워크오브스타즈’등이 우승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결과는 드라마틱한 역전극을 선보인 ‘포에버영’의 승리. 경주거리 1,800m를 1분 49초 만에 주파해 내며 ‘로맨틱워리어’를 제치고 1위 상금 1,000만 달러(한화 약 145억 원)을 손에 넣었다. ‘영원’과 ‘낭만’의 대결에서 ‘영원’이 승리하는 순간이었다. 총 14두가 출전한 가운데, 결승선을 약 600m 남겨둔 지점을 무려 5두가 나란히 진입했고 좀처럼 예측이 불가했던 상황에서 ‘로맨틱워리어’가 파워풀한 주행을 선보이며 치고 나오기 시작했다. 7세라는 나이와 생애 첫 더트(Dirt) 경주로 도전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만큼 자신감 있는 모습이었다. 점점 힘이 빠지기 시작한 다른 경주마들이 뒤처지는 사이 ‘포에버영’만이 ‘로맨틱워리어’를 바짝 추격하기 시작했고 ‘세계 최고 상금이 걸린 레이스’답게 결승선을 약 100m 남겨두고 극도의 접점 양상을 보이며 경마팬들을 열광케 했다.  결승선을 30m 앞에 두고 역전에 성공한 ‘포에버영’. 일본 측은 일본의 숙적이자 홍콩의 영웅인 ‘로맨틱워리어’를 쓰러트리고 더트 세계 최강의 자리에 올랐다며 ‘포에버영’을 추켜세웠고 기수인 ‘사카이 류세이’는 젊은 무사에 비유하며 사우디컵 제패의 기쁨을 만끽했다. ‘포에버영’의 마주는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은 우마무스메 프리티더비 게임을 만든 일본 사이게임즈의 모회사 사이버에이전트의 사장인 ‘후지타 스스무’로 다수의 경주마를 보유한 마주이자 경마팬으로도 알려져 있다. 일본은 해당 경주에서 1위 외에도 ‘우슈바테소로’가 3위, ‘24년 코리아컵에 출전한 바 있는 ‘윌슨테소로’가 4위를 기록하며 무려 200억원 이상의 외화벌이에 성공했다. 개최국인 사우디아라비아는 ‘알무스막’, ‘디펀디드’, ‘인텐스포미’ 등 유명 경주마 6두가 출전했으나 5위권 안에 들지 못하며 개최국으로서의 자존심을 구겼다.
    • 전체
    • 문화
    • 취미/레저
    2025-02-25
  •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사칭 해외쇼핑몰 주의
    겨울철 한파로 인해 점퍼 등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데상트코리아, 코오롱스포츠, 디스커버리, 노스페이스 등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를 사칭하는 해외쇼핑몰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과도한 할인율을 제시하며 구매를 유도하고 소비자의 주문취소에는 응답하지 않는 등 피해를 유발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사칭 피해 관련 상담 건수가 지난해 12월 초 최초 접수 후 현재까지 총 106건 접수됐다.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노스페이스 사칭 사이트 메인 화면 비교   ☐ SNS를 통해 광고하고 브랜드 로고, 명칭 등 사용으로 공식 쇼핑몰로 오인하게 해   공식 홈페이지와 유사한 인터넷 주소(URL)를 사용하는 사칭 사이트들은 인스타그램 등 SNS(소셜미디어) 광고를 통해 소비자를 유인했다. 브랜드의 공식 명칭과 로고, 상품 소개 등을 그대로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처럼 오인하게 한 것이다.   따라서 처음 접하는 쇼핑몰이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의 광고를 통해 판매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해당 브랜드 또는 공식 유통업자가 운영하는 쇼핑몰이 맞는지 검색 포털 등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 90% 넘는 할인율과 청약철회 가능 표시로 상품 구매 유도 후 연락두절   사칭 사이트들은 재고 정리 등을 내세워 수십만 원에 달하는 의류 등에 90% 이상 넘는 할인율을 적용하여 저가로 판매하고 있었다. 또한 판매 약관에 청약철회가 가능하다고 명시했고 공식 홈페이지의 사업자 정보(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성명, 연락처 등)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다.   하지만 구매 후에는 주문정보 확인이 불가능하고, 주문취소 버튼이 없어 사이트의 신뢰성에 의문을 가진 소비자들이 판매자에게 이메일로 취소를 요청했으나 판매자로부터 아무런 응답을 받지 못했다. 또한 하자 있는 제품이 배송되어 사업자에게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사업자로부터 과도한 배송비를 요구받는 경우도 있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은 판매자에게 사실확인 및 소비자 불만 해결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발송했으나 답변을 받지 못했고, 판매자의 정확한 정보도 확인이 어려워 피해구제가 쉽지 않다고 밝혔다.  ☐ 지나치게 저렴한 상품은 의심하고 해외쇼핑몰 이용시 신용카드 사용해야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SNS 광고를 보고 구매한 유명 브랜드 상품 관련 소비자 피해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며, 지나치게 저렴한 제품은 가품일 가능성이 크므로 구매여부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소비자들에게 해외쇼핑몰 이용 시 피해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차지백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신용(체크)카드를 사용하고, 해외쇼핑몰과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으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도움을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 전체
    • 사회
    • 사회일반
    2025-02-24
  • 한동훈 신간 '국민이 먼저입니다' 실시간 베스트셀러 1위
    예스24 2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가수 이창섭의 첫 번째 에세이 <적당한 사람>이 1위를 기록했으며, 2위에는 한동훈 전 대표의 신간 <국민이 먼저입니다>가 올랐다.  신간 <국민이 먼저입니다> 표지   이어서 인기 만화책 <사카모토 데이즈 19 트리플 특전판>이 3위에, 인기 아이돌 장원영이 추천한 <초역 부처의 말>이 4위에 자리했다. 리미티드 에디션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42 아크릴 굿즈 한정판>은 5위로 뒤를 이었다.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가 종합 6위를 기록한 가운데 이번 주에는 일본 대표 잡지 ‘주간 소년 점프’의 인기 캐릭터를 만나는 오프라인 팝업 ‘점프샵’의 열기가 도서에도 이어졌다.  3위에 오른 <사카모토 데이즈 19 트리플 특전판>은 초판 한정으로 일러스트 포스트카드 및 선착순 오더로 일러스트 카드&신을 증정해 예약판매 시작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42 아크릴 굿즈 한정판>,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42 일반판>이 각각 5위와 9위를 차지했으며, <원피스 ONE PIECE 110>이 만화/라이트노벨 분야 6위에 올랐다. eBook 분야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해리포터 1~7권(한글판)>이 1위 자리를 지켰다. <초역 부처의 말>은 2위, ‘미나리쌤’ 홍민아의 새 학기 학급 경영 지침서 <학급 경영 고민 해결서 미나리맵>이 3위를 차지했다. 이번 주는 예약판매 도서 2권이 예약과 동시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데뷔 14년 차 가수 이창섭의 첫 번째 에세이 <적당한 사람>은 예판 이틀 만에 종합 1위, 에세이 1위에 올랐다. 특히 2040  독자들의 지지를 받은 가운데 여성 독자들에게 폭발적인 인기(95.9%)를 얻고 있다.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의 저서 <국민이 먼저입니다>도 예판 이틀 만에 종합 2위, 실시간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구매자 비중은 4060세대가 85.5%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 전체
    • 문화
    • 출판/학술
    2025-02-20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