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1(화)
 

국내 여성의 72.9%가 속옷 선택 시 ‘편안함’을 선택했다고 한 언더웨어 브랜드가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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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슬림9 제공

4월부터 7월 중순까지 여성 약 8000명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속옷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72.9%가 ‘편안한 언더웨어’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편안한 언더웨어를 선택할 거라고 예상하는 40, 50대에서 각각 74.9%, 80.6%의 높은 비율을 보였을 뿐만 아니라 젊은 층인 20대와 30대에서도 응답자 71.5%, 72.5%가 편안함이 언더웨어를 고르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각각 선택했다. 특히 팬티에 대한 질문에서는 편안한 속옷을 선택하겠다는 질문에 응답자 전체(100%)가 ‘삼각’보다 더 편안하다고 생각되는 ‘사각’을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편안함을 선택한 응답자들은 브라 선택 기준에서 84.7%가, 브라-팬티 세트 상품에서는 82%가 ‘노와이어’ 제품을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착용감에서 쓸림이나 걸림 없는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봉제선이 없는 ‘무봉제’ 제품에 대해서도 팬티 제품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응답자 중 73.6%가, 세트 상품 응답자 중 64.5%가 선호한다고 답변했다.


맹서현 커뮤니케이션앤컬쳐 대표는 “과거 우리나라 여성의 언더웨어는 자신의 몸매를 다른 사람들에게 부각하기 위한 기능을 중요시해 이런 기능이 뛰어난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자신의 몸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편안함을 추구하는 내 몸 긍정주의(Body Positive)가 우리나라 여성 소비자들에게 연령에 상관없이 중요한 가치로 인식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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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72.9%, 속옷 선택 시 ‘편안함’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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