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서울 강북구에 있는 신일고등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해 총 확진자 30명이 발생했다.


Screenshot 2021-06-01 at 08.09.04.jpg
서울 강북구 소재 신일고등학교(사진출처=신일고 홈페이지)

 

31일 서울시교육청과 강북구청에 따르면 강북구 신일고등학교에서 전날 학생 1명이 확진된 데 이어 이날 학생 29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신일고등학교 확진자는 모두 3학년 학생이다. 신일고는 최초 확진자 발생 후 전체 교직원과 3학년 학생들을 검사했고 이 과정에서 추가 확진자가 확인됐다. 최초 감염자를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무증상이다.


집단감염이 확인되면서 이날 교내에 임시선별진료소를 설치돼 1, 2학년 학생 및 인근 중학교 학생들에 대한 검사가 진행 중이라 확진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다.


방역당국은 “학교 내에서 별다른 방역 수칙 위반은 없었던 것으로 보인다”며 “확진 학생들의 동선에서 PC방, 노래방 등 감염 위험 요인이 될 만한 곳도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북구보건소 관계자는 “다만 일부 학생이 쉬는 시간에 농구장에서 운동을 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접촉이 코로나19를 전파했을 수 있다”고 추정했다. 


신일고는 13일까지 전 학년 수업을 모두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고3 학생들은 3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도 모두 온라인으로 치르게 됐다.

전체댓글 0

  • 699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울 강북구 신일고 고3 코로나19 집단감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