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최근 식당과 미용실에서 '먹튀'한 사연들이 알려지자 이번엔 컴퓨터 매장에서 수리비를 지불하지 않고 가버린 고객을 제보하는 글이 올라왔다. 울산의 한 컴퓨터 매장에서 수리를 맡겼던 한 손님이 '결제인증서를 두고 왔다'는 핑계를 대고 수리비를 지불하지 않은 채 이틀째 연락이 안된다는 사연이 공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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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수리비를 내지 않고 그대로 사라진 고객의 모습(사진출처=보배드림)

 

울산에서 소규모 컴퓨터 매장을 운영 중인 제보자가 지난 11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그냥 넘어갈려다 미용실 사건 보고 먹튀 한 명 올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제보자는 지난 9일 낮에 한 고객이 컴퓨터 본체를 들고 와서 고장난 cpu 쿨러를 교체하고 본체 청소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당시 수리비는 배송비가 포함된 부품의 원가 및 공임비를 합쳐 4만4000원이 나왔다.


해당 고객은 갑자기 결제를 위한 인증서를 가져오지 않았다며 '30분 내로 입금하겠다'는 말을 남긴 채 떠났고, 이틀째 아무 연락이 없다고 전했다. 당시 고객은 지나치게 친한 척을 했다며 "사장님께 산 컴퓨터 잘 쓰고 있다는 등 이런저런 소리를 하더라"라고 말했다.


제보자도 고객이 기존에 컴퓨터를 구매한 적이 있따고 말해 결제 인증서를 가지러 집에 갔다가 다시 와야 하는 번거로움을 생각해서 배려했다고 했다. 제보자는 "이때 저도 당할려고 씐 건지 전화번호를 받은 후 확인 통화 기록이라도 남겨 놓던지 아니면 본체 놔두고 갔다 오든지 하라고 해야 했는데, 손님 왔다 갔다 번거롭게 해드리기가 그래서 그러시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구매 고객이라는 말 때문에 번거롭게 안 해드리려고 편의를 봐 드린 건데 뒤통수를 맞네요"라며 "아마 기존 고객도 아닐 것 같다"고 의심했다. 제보자는 해당 매장에 왔던 고객의 사진을 글과 함께 올리면서 "아래 사진 주인공에게 한마디 한다"며 "당신 때문에 앞으로 초심을 지켜 사람을 믿지 않도록 하겠다. 특히 금전거래는 더욱더"라는 글을 남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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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미용실 이어 '컴퓨터 매장' 먹튀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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