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치킨'이 '반값 치킨' 시대를 열었다. 소비자 물가가 오르는 동안 치킨 가격도 2만원 선까지 오르고 있는 상황에 편의점 치킨이 1만원 가격대의 치킨을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치킨 한마리는 혼밥·혼술족이나 1인 가구에게는 양이 많을 수 있어 1만원대 편의점 치킨의 판매는 늘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일부 편의점 업계는 자체 치킨 브랜드를 만들고 배달 서비스까지 나섰다.

편의점 CU의 경우 지난해 프라이드치킨 매출이 전년 대비 31.1% 상승했고 GS25는 19.6%, 세븐일레븐는 37.2%나 증가했다. 편의점 치킨은 매장에서 직접 튀겨 판매한다. 가성비가 뛰어나 프랜차이즈 업체 치킨의 반값 정도로 저렴해 1인 가구나 혼술족 사이에서 인기다. 편의점 치킨 수요가 늘면서 치킨 한마리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물가상승에 따라 프랜차이즈 치킨들이 가격을 올리면서 오히려 편의점 치킨들이 소비자들로부터 반사이익을 얻었다. GS25의 '쏜살치킨'은 한 달 만에 7만개 매출을 달성했다. 세븐일레븐은 9900원짜리 한 마리 치킨과 닭강정 등을 출시했다. CU는 9900원에 순살치킨, 콜라 등을 담은 세트 메뉴인 '자이언트 치킨박스'를 내놨다.
배달비까지 포함하면 프랜차이즈의 2만원대 치킨과 비교하면 편의점 치킨 가겨은 ‘반값’에 가깝다. 또한 편의점 치킨도 배달이 가능하다. 편의점 배달비를 합쳐도 1만3천원대로 부담이 줄어든 가격이다.
GS25의 '1인용 더큰반마리치킨'은 프랜차이즈 치킨보다 큰 국내산 11,12호 닭을 사용해 크기를 늘렸다. 치킨 반마리가 혼자 먹기에는 양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1인 가구나 혼술족을 노린 상품이다.
최근 편의점의 먹거리 매출이 늘어가는 있는 배경에는 제품을 사면서 다른 제품도 고를 수 있고 간식거리도 구매하는 등 다양한 구매 품목을 손쉽게 접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저렴한 가격을 손꼽는다. 편의점 치킨의 인기는 맥주 등 다른 상품의 매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편의점 치킨'의 인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거리두기 등의 방역조치로 인해 슬세권(슬리퍼를 신고 다닐 수 있는 범위)의 편의점 이용이 많아지고 특히 1·2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BEST 뉴스
-
[단독] 급성장한 미소 서비스, ‘좋은 플랫폼’ 평가 속 반복되는 불만 목소리
국내 대표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Miso)가 생활편의를 크게 높인 혁신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5년 설립 이후 누적 고객 500만 명, 거래 파트너 8만 명을 확보하며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돌파했고, 최근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그러나 빠른 성장 뒤에는 끊이지 않는 고객 불만과 서비스 품질 문제가 드러나고... -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소득·자산 기준 따른 선별 지급 가닥
정부가 다음 달 22일부터 전 국민의 90%를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는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업의 구체적 지급 기준을 마련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에는 소득·자산 조건을 따져 선별 지급하는 방향으로 가닥이 잡히고 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능 안내문 붙은 전통시장 [연합... -
아모레퍼시픽 1위…한국콜마 하락·코스맥스 상승
국내 화장품 상장사 브랜드 순위에서 아모레퍼시픽이 1위를 지켰다. 한국콜마는 순위가 내려간 반면, 코스맥스는 상승세를 보이며 상위권 판도를 흔들었다. ‘K-브랜드지수’ 이미지=아시아브래드연구소 제공 빅데이터 평가 기관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16일 ‘K-브랜드지수’ 화장... -
한전기술–남동발전, ESG 감사 역량 강화 손잡았다
한국전력기술과 한국남동발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감사 업무 분야에서 손을 맞잡았다. 3일, 한국전력기술과 한국남동발전 감사업무 협약체결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에서 다섯번째 한전기술 윤상일 상임감사, 왼쪽에서 네번째 남동발전 ... -
서울시 공공배달앱 ‘땡겨요’, 소상공인 지원 취지 무색…불만과 논란 지속
땡겨요 로고 서울시와 신한은행이 함께 만든 공공배달앱 ‘땡겨요’가 도입 2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소비자와 자영업자들의 불만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출범 당시에는 민간 배달앱의 과도한 수수료(최대 7~8%)를 줄이고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취지였으나, 실제 현장에... -
까르마, KLPGA 메이저 KB금융 스타챔피언십 후원 우승·홀인원 선수에 모션베드 증정
메모리폼 매트리스 침대 전문 브랜드 까르마(CALMA)가 25년 9월 4일부터 7일까지 블랙스톤CC에서 펼쳐지는 국내 여자 프로골프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사진=까르마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