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지난 10일 오후 3시 29분께 경북 경산시 한 아파트 놀이터에서 그네 벤치가 넘어지면서 초등학생 한 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Screenshot 2023-06-11 at 21.58.56.JPG
쓰러진 그네 벤치. 사진=경북소방본부 제공/연합뉴스

 

그네 벤치의 기둥이 뽑히면서 초등학생 한 명이 깔려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으나 오후 5시께 끝내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숨진 초등생과 친구 4명이 놀이터에서 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런데 다른 친구들이 타고 있던 그네 벤치가 갑자기 숨진 초등생 앞쪽으로 넘어지면서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친구들 4명은 별다른 부상은 없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소방 관계자는 "그네 벤치의 기둥이 뽑히면서 깔린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


경찰은 정확한 사고 경위를 밝히기 위해 조사에 착수했다. 경북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11일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관계자와 놀이터 설치 업체 관계자 등을 상대로 시설물 안전, 관리 등에 문제가 없었는지 조사를 했다.


경찰은 그네 벤치가 뽑히면서 넘어진 경위와 함께 시설물 하자 여부와 평소 안전 관리에 문제가 없었는 지를 집중적으로 조사 중이다. 


해당 놀이터는 지난 2020년 10월에 조성됐으며 그네 벤치도 그 당시 설치됐던 것으로 파악됐다.


놀이터 공사업체와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부실 공사 및 관리에 문제점이 드러날 경우 사법처리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

  • 3094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놀이터 그네 벤치 넘어져 초등생 사망...부실 시공 여부 조사 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