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4(화)

전체기사보기

  • 알루미늄 중독 걱정?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이 ‘약’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의 체중 감량ㆍ당뇨병 예방 등 웰빙 효과 네 가지가 소개됐다. 특히 강황은 후추와 ‘궁합’이 가장 잘 맞는 것으로 밝혀졌다.   카레의 주재료 강황 사진=픽사베이 제공   18일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미국의 식품ㆍ건강 전문 웹 미디어인 ‘저것 말고, 이것 먹어!’(Eat this, Not that!)는 ‘강황을 먹을 때 몸에서 일어나는 일’(What Happens to Your Body When You Eat Turmeric)이란 제목의 2월 25일 자 기사에서 현대의학에서 강황을 주목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인도에서 일하고 있는 고고학자는 기원전 2500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점토 항아리에서 강황 잔류물을 발견했다.  카레가 노란색을 띠게 하는 강황은 오래전부터 치유력을 인정받아 의료와 종교의식에 사용됐다. 현대의학이 강황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것은 불과 25년 전이지만 그동안 강황의 약효를 탐구한 논문은 3,000편이 넘는다.    강황의 웰빙 효과 첫 번째는 관절염의 통증을 덜어준다는 것이다. 무릎 골관절염은 가장 고통스럽고 흔한 관절 질환 중 하나다. 병원에선 환자의 통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대개 다이클로페낙(diclofenac) 등 비(非)스테로이드성 소염ㆍ진통제를 처방한다.  ‘트라이얼’(Trials)지에 실린 소규모 연구에서 강황의 통증 완화 효과가 입증됐다. 연구진은 무릎 골관절염 환자 139명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한 그룹엔 강황 성분 500㎎을 하루 3회씩 28일간 복용하게 했다.  다른 그룹엔 50㎎짜리 다이클로페낙을 28일간(매일 2회) 제공했다. 강황 성분을 먹은 그룹에서 50%의 통증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이는 관절염 치료제를 복용한 그룹과 비슷한 정도의 효과였다.    둘째, 체중과 체지방을 약간 줄여준다. 많은 동물 연구에서 강황의 대표적인 약효 성분인 커큐민(curcumin)이 체중 감량과 뱃살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2015년 과체중인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선 커큐민을 하루 800㎎씩 30일간 섭취하게 했더니 체중ㆍ체지방ㆍ엉덩이둘레ㆍ허리둘레가 많이 감소했다.    셋째, 당뇨병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다. 2009년 미국 어번(Auburn) 대학 연구진은 커큐민이 흔히 처방되는 당뇨병 약인 메트포르민보다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더 뚜렷하다고 발표했다.  2012년 ‘당뇨병 관리’(diabetes Care)에 실린 다른 연구는 당뇨병 환자 240명을 대상으로 커큐민 보충제의 효과를 추적한 결과다. 커큐민 보충제를 9개월 동안 복용한 사람의 당뇨병 발생률은 가짜 약(placebo)을 먹은 사람보다 16% 이상 낮았다.  당시 연구진은 커큐민이 췌장에서 인슐린을 생성하는 베타세포의 기능을 높인 결과로 풀이했다. 당뇨병은 베타세포의 기능 상실이나 장애의 결과다.   넷째, 두뇌 건강을 도울 수 있다. 강황의 커큐민이 특정 염증 자극을 차단하고 염증을 억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알츠하이머병ㆍ파킨슨병ㆍ다발성 경화증 등 신경퇴행성 질환의 예방과 연관이 있다.  2018년 ‘영양학 진보’(Advances in Nutrition)지엔 “카레의 주재료인 강황의 항염증 화합물인 커큐민을 섭취하면 만성 염증으로 인해 인지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기술돼 있다.   커큐민은 특히 알루미늄이란 금속으로부터 뇌를 보호한다. 알루미늄은 기억력과 공간학습에 장애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21년 1월 ‘바이오메드 리서치인터내셔널’(Biomed Research International)에 발표된 동물 연구에선 쥐에게 먹인 강황이 해마의 뇌세포 손상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커큐민의 약점은 체내에서 잘 흡수되지 않고, 빠르게 대사되며, 금방 몸 밖으로 배설된다는 것이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는 식품이 후추다. 푸드(Foods)지에 실린 리뷰 논문에서 “검은 후추의 핵심 성분인 피페린(piperine)과 강황의 커큐민이 결합하면 생체이용률이 20배나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강황과 후추가 함께 들어있는 카레가 건강식으로 더 좋다고 볼 수 있다.
    • 전체
    • 경제
    • 식품/유통
    2021-03-18
  • 연인의 취미가 게임? 남녀 인식은 극과 극
    男 “나도 게임이 취미라 좋아”, 女 “연락 잘 안되니 싫어”   ‘게임이 취미인 연인’에 관한 설문조사에서 대다수의 남성(88.7%)이 게임이 취미인 연인을 좋게 생각한 반면, 여성은 절반(53.3%)정도만 긍정적이라 답했다.     사진=듀오 제공  남성이 게임이 취미인 연인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나도 취미가 게임이라서’가 46.6%로 1위를 차지했다. 여성은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을 존중해 줘야 한다고 생각해서’(41.3%)를 가장 많이 골랐다.  반대로 게임이 취미인 연인이 부정적인 이유로는 남녀 모두 ‘연락이 잘 안되는 경우가 생기니까’(남 41.2%, 여 42.9%)를 1위로 꼽았다. ‘금전적 시간적 낭비라 생각해서’(남 17.6%, 여 24.3%),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을 해치니까’(남 17.6%, 여 14.3%)란 의견도 있었다.  미혼남녀가 용납할 수 있는 연인의 하루 평균 게임 시간은 평균 2.38시간이었다. 남성(2.63시간)이 여성(2.12시간)보다 이해 가능한 게임 시간이 좀 더 긴 경향을 보였다.  만약 연인이 용납 가능한 하루 평균 게임 시간을 자주 넘기는 사람이라면, 남성은 ‘다 이해하고 계속 사귄다고’(38.7%) 답했다. 하지만 여성은 ‘개선 의지가 있으면 사귀고 아니면 헤어진다’(48.7%)는 입장이었다.  한편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연인의 취미는 ‘운동’(43.0%), ‘영화 드라마 감상’(26.7%), ‘독서’(11.7%) 순이었다. 게임을 선택한 남녀는 8.7%였다.   듀오 관계자는 “게임이 취미인 연인에 대해 생각보다도 더 큰 남녀 생각 차이가 나타났다. 인식이 다른 만큼 게임으로 인한 연인 간 다툼 또한 종종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며 “사랑처럼 취미 또한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요소이니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해 각자의 시간을 알차게 보내면서 관계에도 영향을 주지 않을 정도를 잘 협의하는 게 좋겠다”고 전했다.  
    • 전체
    • 문화
    • 취미/레저
    2021-03-18
  • CGV, 4월 2일부터 영화 관람료 1천원 인상
    CJ CGV가 1년 넘게 이어진 코로나19 여파로 국내 영화산업이 고사 직전에 처함에 따라 위기 극복을 위해 4월 2일부터 영화 관람료를 1천 원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인천CGV IMAX 사진=무비365   성인 2D 영화 일반 시간대를 기준으로 영화 관람료는 주중 1만 3천 원, 주말 1만 4천 원으로 조정된다. 3D를 비롯한 IMAX, 4DX, ScreenX 등 기술 특별관 및 스윗박스 가격도 1천 원씩 일괄 인상된다. 장애인이나 국가 유공자에 적용되는 우대 요금은 인상 없이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코로나19로 관객이 급감함에 따라 극장은 물론 투자·배급사, 제작사 등 영화 산업 전반이 고사 위기로 내몰리고 있는 상황에서 생존을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19년 기준으로 한국 영화산업 구조는 전체 매출의 76%가 극장 관람료 매출에서 발생했다. 극장 관람료의 50% 이상이 영화 배급 및 투자·제작사에 배분되는 점을 감안할 때, 지금은 영화산업 전체의 붕괴로 이어질 수도 있는 절박한 상황이다. 실제로 지난달 19일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국내 전체 극장 관객수는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가동을 시작한 2004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고, 매출액도 2005년 이후 최저치를 나타냈다.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과 관객 수를 비교했을 때는 2020년은 전년 대비 73.7% 줄어 6천만 명에도 이르지 못했다.  2021년에도 코로나19 3차 유행 여파가 지속돼 1~2월 누적 관객수는 2019년 대비 87.9% 감소하며 관객 감소폭은 오히려 더 증가했다. 이는 고스란히 한국 영화산업 생태계 전반의 위기로 돌아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객이 급감하면서 배급사들은 기대작 개봉을 연기하고, 극장 개봉을 포기한 채 OTT로 직행하는 사례도 늘었다.  제작이 완료된 영화조차 개봉이 미뤄지다 보니 신규 제작 역시 줄줄이 중단되고, 영화가 개봉해야 일감을 얻을 수 있는 영화 홍보 마케팅업계 역시 극심한 불황에 시달리고 있다. 매출이 급감하면서 적자를 이기지 못하고 문을 닫는 영화 관련 업체들이 늘고 있으며 종사자들도 속속 업계를 떠나는 추세다.  CGV의 상황은 더욱 난감하다. 지난해 국내 매출 3,258억원에 영업손실이 2,036억원에 달해 창사 이래 가장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  CGV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희망퇴직을 실시하고, 일부 직영점의 일시 영업중단, 자율 무급 휴직 등 필사적인 자구노력을 시행하고 있지만 적자 기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관객 감소에도 불구하고 극장이 부담해야 하는 임차료와 관리비 등 고정비를 줄이기 힘들고, 안전한 관람을 위한 방역비 부담도 커졌기 때문이다. 이처럼 적자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도 CGV는 영화 개봉이 이뤄져야 영화산업 전체가 생존할 수 있다는 판단 하에, 재정적 부담을 감수하고 2월과 3월 상영부금 외에 관객당 1천 원의 개봉 지원금을 배급사에 추가로 지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CGV의 적자는 더욱 쌓이며 경영 부담 또한 커지고 있다. 지금과 같은 어려움이 지속되면 개봉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CGV는 이번 영화 관람료 인상을 통해 늘어나는 재원으로 신작 개봉을 촉진하기 위한 지원금 지급을 당분간 이어가기로 했다. 아울러 내부적으로는 뼈를 깎는 사업 개편 및 비용 절감 노력을 통해 생존 기반 마련에 주력할  방침이다.  CGV 관계자는 “극장 및 영화업계 전반의 정상화를 위해 불가피하게 관람료를 인상하게 되어 영화를 즐기는 관객들의 부담이 늘어나게 된 점에 대해서는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적자폭이 더욱 늘어날 경우 극장은 물론 영화산업 전반의 붕괴가 올 수 있다는 절박함 속에 생존을 위한 피치 못할 선택이었음을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 전체
    • 문화
    • 문화일반
    2021-03-18
  • “멘탈 관리도 자기개발”, 사소한 성취에도 의미 두는 MZ세대
    MZ세대는 바쁘게 살아간다. 몇 년 전 유행했던 ‘욜로(YOLO)’와 ‘플렉스(Flex)’는 온데간데없고, 미라클모닝 챌린지를 하거나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자기를 가꾸는 데 여념이 없다. 자기개발과 일상 케어를 열심히 하는 MZ세대의 여가 생활을 확인하기 위해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MZ세대의 여가 생활과 자기개발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MZ세대의 여가 생활과 자기개발 트렌드 인포그래픽 출처=대학내일20대연구소   ◇“멘탈 관리도 자기개발”… 사소한 성취에도 의미 두는 MZ세대 스펙 무한 경쟁 시대가 가고, 자기개발은 이전보다 폭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MZ세대가 생각하는 자기개발은 단순 공부나 지식의 향상만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신체 건강 관리(72.2%)’, ‘취미 배우기(68.4%)’뿐 아니라 ‘스트레스·정신 건강 관리(59.3%)’도 자기개발이라고 생각했다. 또 최근 재테크 열풍이 불면서, MZ세대의 43.6%가 ‘재무 관리’ 또한 자기개발이라고 응답했다. 자기개발이 가지는 의미도 가벼워졌다. MZ세대의 65.8%가 ‘자기개발이 꼭 대단한 목표를 가질 필요는 없다’고 응답했다. 또 ‘사소한 성취도 내 삶에 큰 의미가 된다(70.3%)’는 인식도 있었다. MZ세대의 여가 생활과 자기개발 트렌드 인포그래픽 출처=대학내일20대연구소   ◇루틴 만드는 ‘일상력 챌린저’ MZ세대… “건강하고 규칙적인 생활 위해” 지난해부터 SNS에 본인의 ‘루틴’을 소개하거나 인증하는 글이 올라오면서, 루틴 열풍이 불었다. 루틴이란 매일 아침 7시에 일어나 10분간 명상하기, 매일 2L의 물 마시기, 아침 공복에 유산균 챙겨 먹기 등 일상적인 활동에 시간과 순서를 부여하고 매일 꾸준히 반복하는 것을 의미한다. MZ세대의 77.2%가 매일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루틴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인당 평균 2.2개의 루틴을 실천하고 있었다. 루틴을 실천하는 이유로 ‘건강해지기 위해(50.6%)’가 가장 응답이 많았고, 이어서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싶어서(43.3%)’ 순으로 나타났다. MZ세대의 여가 생활과 자기개발 트렌드 인포그래픽 출처=대학내일20대연구소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선정한 트렌드 키워드인 ‘일상력 챌린저’는 작은 습관으로 일상을 가꾸고 성취감을 얻어 외부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일상력’을 기르는 MZ세대를 이르는 말이다. 정신 건강을 관리하고, 사소한 성취감이라도 의미 있다고 여기며, 루틴을 지키면서 나의 일상을 가꾸는 MZ세대의 여가 생활 트렌드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MZ세대의 여가 생활과 자기개발 트렌드 인포그래픽 출처=대학내일20대연구소   이번 보고서는 2020년 12월 발표한 ‘[데이터플러스]여가(12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으로, 전국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 남녀 900명 표본을 대상으로 2020년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구조화된 설문지를 활용한 온라인 패널 조사 방법으로 실시했으며 데이터스프링이 운영하는 한국 패널 서비스 ‘패널나우’를 이용했다. 그밖에 MZ세대가 루틴을 지키기 위해 투자할 수 있는 기간과 금액, 루틴을 돕는 서비스 사례 등 자기개발과 루틴에 대한 상세한 조사 결과는 대학내일20대연구소 홈페이지의 연구 자료 내 ‘MZ세대의 여가 생활과 자기개발 트렌드’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대공감
    • MZ세대
    2021-03-18
  • 3월 중고차 시장 준중형·경차·SUV는 '봄날' 세단은 '한파'
    프리미엄 언택트 ‘내차팔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AJ셀카(대표 조성봉)가 3월 ‘내차팔기’ 대표 시세를 공개했다. 한 달간 ‘내차팔기’ 거래량 상위 20개 모델을 분석한 결과, 전반적으로 거래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고 총 9개 모델의 시세가 상승했으며 평균 증감률은 1% 하락으로 보합세를 보였다. 가장 큰 시세 변화를 보인 차종은 준중형 세단의 대표급인 ‘아반떼AD’다. 휘발유 차종 14%, 경유 차종 9% 상승으로 최상위권에 이름을 나란히 올리며 두 달 만에 1위를 탈환했다. 또 다른 준중형 세단인 ‘K3’도 2% 상승했다. 준중형 세단은 뛰어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춰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의 생애 첫차로 꾸준한 선택을 받고 있다. 경차도 최근 다시 인기몰이를 하며 상위권에 고르게 안착했다. ‘레이’가 5%, ‘올 뉴 모닝’이 4%, ‘더 넥스트 스파크’가 1% 상승했다. 원격 수업을 하던 초등학생 자녀들이 등교를 시작함에 따라 통학용으로 경차를 구매한 학부모들의 수요가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추측된다. 가족의 편안한 봄나들이에 제격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베스트셀링 차종인 ‘올 뉴 투싼’이 6%, ‘올 뉴 쏘렌토’가 4% 상승했으며 ‘스포티지’도 전월 시세 유지에 성공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가족 여행과 캠핑 등을 목적으로 패밀리카를 찾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준대형 세단인 ‘K7’과 ‘그랜저IG’는 이달 각각 7%와 4% 하락하며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다. 준대형 세그먼트의 경우 기아차가 5년 만에 선보이는 3세대 풀체인지 모델이자 기아의 새 엠블럼이 적용되는 ‘K8’의 출시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파악된다. 이와 함께 프리미엄 세단인 ‘G80’도 10% 하락을 기록했다. 이승범 AJ셀카 기획총괄본부장은 “이달은 입학, 취업, 자녀 등·하교 등을 목적으로 한 실수요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이 시세에 영향을 미쳤다”며 “봄철은 차를 구입하거나 바꾸려는 수요가 늘어 거래가 활발해지는 시기이므로 중고차 판매를 염두하고 있다면 이 시기를 놓치지 말고 좋은 가격에 거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전체
    • 경제
    • 자동차
    2021-03-18
  • 한국, 코로나로 온라인 소비재 구매자 9.8% 증가
    글로벌 정보 분석 기업 닐슨IQ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된 아시아 지역 내 일용소비재(Fast Moving Consumer Goods, FMCG) 이커머스에 대한 분석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닐슨IQ는 온라인상에서 FMCG 판매 실적이 개선된 것은 기존 온라인 구매자들의 지출 증가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 온라인 구매 가구 수의 증가와 함께 구매 빈도 및 지출 증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밝혔다. 닐슨IQ에 따르면 아시아 모든 지역에 걸쳐 FMCG 이커머스 이용 가구 수가 빠르게 늘어났으며, 아직 이커머스가 성장하고 있는 시장의 경우 더 극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태국은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가구 수가 58% 증가했으며, 인도네시아의 도시 지역은 15%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이동 제한이 훨씬 엄격했던 국가 중 하나인 필리핀은 무려 325%라는 증가율을 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인구 3/4 이상이 FMCG를 온라인에서 구매할 정도로 이커머스가 발달한 한국조차 최근 12개월간 온라인 구매자가 9.8% 증가했다. 닐슨IQ는 이러한 신규 이용자 유입과 더불어 온라인 쇼핑의 빈도가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한국은 최근 1년간 소비자들의 FMCG 온라인 쇼핑 횟수가 29% 증가했으며, 온라인 구매자들이 지출한 금액도 27% 증가했다고 밝혔다. 닐슨IQ 소비자 인텔리전스 한국 리더 오나영 이사는 “최근 아마존의 국내 시장 진출, 쿠팡의 급격한 성장 외에도 오프라인 유통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으로 한국의 이커머스는 이제 다음 단계로 진화하는 시기에 직면했다”며 “점차 분화하는 이커머스 시장 내 타깃 소비자들이 어떤 트래픽 형태를 보이는지, 온라인 여정에서 소비자를 전환하기 위한 쇼핑몰별 제품 포트폴리오 구성 및 가격 정책 방안, 그리고 e-로열티를 높이는 방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전략을 구축하는 것이 빠르게 진화하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닐슨IQ에 따르면 팬데믹으로 진화가 가속하는 이커머스는 초기 형태를 벗어나 새롭게 바뀌고 있다. 이로써 유통 업계는 유통 세분화, 오프라인 매장 역할에 대한 재정의, 가상 현실 확산, 소비자 관심을 끌기 위한 경쟁 심화 그리고 라스트 마일 배송 경쟁 심화라는 새로운 과제를 직면하게 됐다. 닐슨IQ 아시아 소비자 인텔리전스 매니징 디렉터 본 라이언(Vaughan Ryan)은 “지난 10여 년간 유통 업계는 기술 혁신과 창의성으로 더 발전해왔다. 이제 유통은 소비자와 신뢰가 강화되고, 단순한 물류를 넘어서서 개인에 맞춤화한 큐레이션을 제공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카테고리와 경계 없는 옴니 채널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에 이르렀다”며 “이처럼 아시아 내 이커머스는 초기 형태와는 다른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다. 지금 그 변화의 흐름을 타지 못하면 이커머스의 새로운 성장 역사에 참여하지 못하고 지켜보기만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전체
    • 경제
    • 이슈/포커스
    2021-03-18
  • 2025년 유·초·중·고 AI 정규과목 도입에 AI 교육 관심 급증
    2025년 유·초·중·고에 AI 정규과목을 도입을 앞두고 학부모들은 발 빠르게 효과적인 AI 프로그램을 찾기 시작했다. 최근 1년 학생들이 비대면 원격수업으로 다양한 첨단 에듀테크를 경험하며 부모들은 SW·AI 교육의 필요성을 체득한 것이다. 이에 씨엠에스에듀(CMS에듀)가 만든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C3coding)이 3월 출시한 ‘AI 나노디그리(Nanodegree)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CMS에듀의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이 AI 교육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성장률 195%를 기록했다   씨큐브코딩은 2월 진행한 체험수업에서 참가자 만족도가 99%를 기록했고, AI 나노디그리 과정 개설로 2020년 같은 기간 대비 3월 학기 성장률 19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발 빠른 AI 교육 프로그램 출시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 셈이다.  김은경 씨큐브코딩 사업총괄본부장은 “AI 나노디그리 과정은 인공지능 지식과 기술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물론 인공지능과 공존하는 세상에서 갖춰야 할 윤리의식과 창의적 사고력까지 기르도록 이끈다. 이는 국가적 AI 교육 목표와 같다”고 말했다. 또한 “에듀테크 기업으로써 씨엠에스에듀가 보여주는 남다른 행보에 학부모님들의 믿음과 충성도가 높아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AI 나노디그리 과정은 인공지능(AI)에 특화된 단기교육 인증 프로그램이다. ‘나노(nano)’는 학습 내용의 세분화와 단기화를, ‘디그리(degree)’는 학위를 의미한다. 어소시에이트, 엑스퍼트 2개 트랙 각 6개월 과정으로 운영되고 수료 인증서를 발급한다. 트랙별 추천 AI 경진대회에 참가하면 참가비와 기술자문 등 제반 준비사항을 지원하고, 수상자에게는 장학 혜택을 준다. 학생 개인의 차별화된 AI 포트폴리오를 쌓는 데 효과적이다.   어소시에이트 트랙은 AI 모델링 도구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AI 기본 개념과 동작원리를 이해하는 과정이다. 동작인식, 음성인식, 이미지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AI 응용프로그램과 앱을 만들 수 있다.  엑스퍼트 트랙은 인공지능 기술의 토대가 되는 데이터 과학의 기초 개념부터 데이터 분석, 시각화, 머신러닝, 딥러닝의 원리까지 배우는 과정이다.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공공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인공 신경망 알고리즘을 이용해 다채로운 AI 응용 프로그램 만들 수 있다.
    • 전체
    • 사회
    • 교육/시험
    2021-03-18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