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24(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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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식당 오후 10시 영업제한 연장…공무원 사적모임금지 해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억제하기 위해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를 다음 달 23일까지 3주 더 연장하기로 했다. 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1.5단계 거리두기를 3주 더 연장해 실시하기로 했다.  자료출처=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다만, 공무원 등 공공부문의 사적모임 금지는 애로사항을 고려해 더이상 연장하지 않고 해제하기로 했다. 또 수도권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제한 시간도 같은 기간만큼 유지하기로 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30일 정례 브리핑에서 이런 내용의 거리두기 조정방안을 발표했다. 중대본은 우선 이틀 뒤 종료 예정인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 거리두기를 3주 더 연장해 실시키로 했다. 지난 2월 15일부터 시행된 현행 조치는 5차례나 연장되면서 세 달여간 이어지게 됐다. 다만 중대본은 주간 일평균 확진자가 800명 이상이 되면 거리두기 단계 격상 등 방역조치 강화를 검토하고 각 지자체에서는 감염 상황과 방역 여건 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강화 조치를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중대본은 또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처도 연장했다. 보호가 필요한 6세 미만 영유아를 동반하거나 직계가족 모임, 상견례 등의 경우 지금처럼 8명까지 모일 수 있다. 중대본은 이와 함께 서울·경기·인천·부산 등 거리두기 2단계 지역의 유흥주점, 단란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헌팅포차, 홀덤펍 등 유흥시설 6종에 대해서도 영업금지를 뜻하는 집합금지 조치를 계속 취하기로 했다. 울산에서는 이들 업종의 영업시간이 오후 10시까지로 제한된다. 또 수도권 식당·카페,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매장 영업시간 제한(오후 10시) 조치도 3주 더 유지하기로 했다. 다만, 상황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영업시간 제한을 오후 9시로 앞당길 수 있다고 밝혔다.   중대본은 이밖에 이번 주 실시해 온 특별방역관리주간을 다음 달 9일까지 1주 더 연장키로 했다. 특별방역관리주간에는 부처별 상시 점검단이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고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행정처분 등을 내리게 된다. 경찰청은 방역수칙 위반이 빈번한 다중시설을 대상으로 집중단속을 시행한다.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는 수도권, 경남권에서는 광역자치단체장이 매일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해 일일 점검을 시행하는 등 대책을 시행한다. 다만 중대본은 공공부문의 '사적모임 금지'는 해당 부문의 애로사항을 고려해 연장하지 않고 해제하기로 했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1-04-30
  • 고객만족 앞선 통신3사, 알뜰폰을 경계해야 할 이유
    '7승 2무 1패' 휴대폰 고객만족도에서 통신3사가 알뜰폰과 비교해 거둔 성적표다. 요금 이외의 모든 항목에서 알뜰폰에 비해 절대적으로 우세하거나 대등한 평가를 받았다. 그럼에도 크게 앞서가던 '추천의향'은 역전 당했고 가격 필살기를 앞세운 알뜰폰의 시장 잠식은 계속되는 모양새다.  이동통신 전문 조사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매년 2회(3~4월/9~10월, 회당 표본규모 약 4만명) 실시하는 ‘이동통신 기획조사’에서 나타난 통신3사와 알뜰폰 이용자의 만족도와 추천의향을 비교했다.  인포그래픽=컨슈머인사이트   ■ 고객응대-장기고객 혜택 등 통신3사 절대 우위 통신3사가 절대 약세를 보인 항목은 물론 △요금이다. 2020년(이하 하반기) 기준 35%의 만족률을 기록해 알뜰폰 이용자 만족률 67%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알뜰폰의 2배 수준인 통신3사 월 이용요금 만큼의 격차다.  본원적 기능인 △음성 통화품질(56% vs 54%)과 △데이터 품질(44% vs 45%) 2개 항목에서는 대등한 평가를 받았다. 통신3사 망을 빌려 쓰는 알뜰폰 통신사 특성 상 이들 항목에서 비슷한 만족도를 보인 것은 자연스럽다.  나머지 7개 항목에서 통신3사는 상당한 수준의 우위를 보였다. 특히 △고객응대 서비스(58% vs 15%) △장기고객 혜택(33% vs 15%) △부가 서비스 및 혜택(37% vs 18%) 항목에서는 알뜰폰 만족도의 2배에 달했다. 그 밖에 △이미지 △광고 △개통 가능한 휴대폰 △프로모션/이벤트 측면에서도 상당한 차이로 앞섰다.  ■ 작년 알뜰폰 추천의향 62%… 50% 그친 통신3사 앞질러 만족도 전반의 우위에도 불구하고 현재 이용하는 통신사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생각이 있다는 응답(추천 의향)은 2019년부터 알뜰폰에 역전 당했다.  알뜰폰 이용자의 추천의향은 2018년 55%, 2019년 58%, 2020년 62%로 계속 증가한 반면 통신3사 이용자는 같은 기간 56%, 53%, 50%로 오히려 감소 추세다.  통신3사는 요금과 통화-데이터품질을 제외한 7개 측면에서 큰 우세를 보였음에도 추천의향 측면에서 보면 요금 하나의 열세를 뛰어넘지 못하고 있다.  마케팅과 부가서비스에 쏟는 투자만큼의 효과를 얻지 못한다고 볼 수 있으며 이대로라면 알뜰폰의 지속적인 성장과 시장 잠식을 막기 어렵다.  통신3사가 탈(脫)통신을 선언한 지는 오래 됐지만 주력 사업인 ‘통신’에 소홀할 수는 없다. 기존 고객서비스(오퍼링)의 성과를 혁신적으로 개선해 요금 지불 가치를 찾든지, 막대한 투자를 요금 경쟁력 강화에 돌리든지 전략적인 검토가 필요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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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30
  • 지난해 난리났던 스타벅스 e-프리퀀시 행사...이번엔 아이스박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여름을 앞두고 'summer day' e-프리퀀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e-프리퀀시 행사는 오는 5월 11일부터 7월 12일까지. 스타벅스가 지정한 음료 3잔을 포함해 17잔을 구매하면 행사 상품을 증정한다. 올해 상품은 연분홍색과 초록색의 ‘서머 데이 쿨러’(아이스박스) 2종과 검정·하늘·연분홍색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휴대용 랜턴) 3종이다.     스타벅스 e-프리퀀시 행사   최근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못하는 캠핑족을 겨냥한 상품이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여름 e-프리퀀시 행사는 해마다 인기다. 17잔의 음료를 구매하면 행사 상품 1개를 지급하는데 조기 소진되다보니 한꺼번에 음료를 다량 구매하는 고객도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300잔을 구매한 고객은 극단적인 케이스였다”면서도 “사은품이 금세 동나다 보니 사은품을 받으려는 대기줄이 오전부터 길게 늘어서곤 했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사은품을 받으려고 줄을 서야하는 일이 반복적으로 발생하자 코로나19 방역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불만도 제기됐다.     스타벅스 사은품 아이스박스와 랜턴   그럼에도 불구하고 e-프리퀀시 행사는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젊은이들 사이의 굿즈(상품) 열풍과 마케팅이 맞물린 효과로 분석된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요즘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한정판 상품에 대한 소비 욕구가 크고, 특히 스타벅스 굿즈는 수량이 제한돼 있다보니 인기가 커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여기에 중고시장에 리셀러(재판매하는 사람)까지 가세하며 과열 양상으로 번지기도 한다. 지난해에도 서머 레디백은 행사 종료 후 중고시장에서 시가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과열 논란을 의식한 듯 올해 여름부터는 처음으로 회원 ID당 사은품 수량을 제한하기로 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많은 고객에게 사은품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은품 품목에 상관없이 한 개의 ID당 7일간 최대 5개까지 받을 수 있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행사 상품 예약 및 교환은 5월 11일부터 7월 19일까지 가능하다. 또 행사 상품은 모바일 앱 예약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게 했다.   지난해 스타벅스의 e-프리퀀시 행사 상품인 ‘서머 레디백’(보조 여행가방)을 받기 위해 한 고객이 아이스 아메리카노 등 300잔의 음료를 주문해 화제가 됐다. 무려 130만원 어치를 한번에 구매한 것이다. 이 고객은 서머 레디백 17개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만 들고 나머지는 매장에 놓고 사라졌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당시 “서머 레디백의 조기 품절을 우려한 고객으로 보인다”며 “매장에 남겨진 커피는 일부 무료로 나눠주고 절반은 폐기했다”고 설명했다.
    • 생활밀착형뉴스
    2021-04-30
  • 인터넷 떠들썩하게 만든 ‘대구 상간녀 사건’
    막장드라마에서나 나올 법한 사건이 현실에 등장했다. 전남편의 상간녀 결혼식에 다녀왔다는 후기가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쓴 A씨는 상간녀의 결혼식에 참석해 과거일을 모르는 신랑 측 부모에게 신부의 과거 불륜 사실을 폭로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신부 측 형제와 출동한 경찰에게 제지를 당해 결혼식장에서 빠져나왔다고 전했다.(사진출처=인스타그램)   지난 26일 네이트 판에는'상간녀 결혼식장 다녀왔어요(후기)'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글은 댓글과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올라가면서 화제가 됐다. A씨의 폭로글 원본은 삭제된 상태다.(자료출처=네이트판)   글을 쓴 A씨는 "상간녀가 1년만에 결혼을 한다"라며 "그 결혼식에 갔다왔다"고 글을 남겼다. A씨는 전남편과 불륜을 저지른 B씨가 결혼 전부터 모임 동료로 만나 결혼식도 참석하고 출산 선물도 줬던 사이라고 전하면서 이들은 A씨 임신과 출산, 육아로 정신 없는 틈을 타 외도를 저질렀다고 폭로했다. 특히 특이한 성적 취향을 가지고 있어 "SNS를 통해 스와핑, 커플 교환 등을 즐겼다"고 주장했다. 스와핑 등의 주장에 대해서는 전남편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현재 반박글은 삭제된 상태다.) A씨는 남편과 불화 끝에 이혼을 했고 심한 정신적 충격으로 입원치료를 권유받을 정도였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이후 상간녀는 전남편이 아닌 다른 남자와의 혼전임신으로 결혼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며 결혼식에 가서 신랑 측 가족들에게 사실을 알혀 복수하고 싶다는 글을 남겼다. A씨는 결혼식에 참석해 사실을 모르는 신랑 측 부모에게 신부의 과거 불륜을 폭로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신부 측 형제와 출동한 경찰에게 제지를 당해 결혼식장에서 빠져나왔다고 전했다. A씨가 두 사람의 직업이나 실명, 사진 등을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누리꾼들에 의해 신상이 공개된 상태다. SNS 상에는 두 사람의 사진과 근황을 공개하는 폭로 계정까지 생겨났다. 폭로성 글이 난무해지자 이런 현상을 두고 지나치다는 비판도 제기됐다. 법조계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 커뮤니티에 전남편과 상간녀의 사연을 공개한 것은 명예훼손에 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A씨가 전남편과 상간녀의 정보를 직접 공개하지 않았는데 누리꾼에 의해 공유되며 사회적 비방이 이뤄지고 있다는 점에서 처벌이 어려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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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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