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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격 앞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넷마블에 ‘名劍’ 되나
- 화려한 영상과 격렬한 전투, 전설 속 영웅들이 즐비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가 본격적인 출격 채비에 나선다.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Kabam)에서 제작하고 있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가 본격적인 출발 채비에 나선다.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는 수집형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장르다. 6세기 지금의 영국 땅을 다스린 아서왕의 전설에다, 아서왕을 따르던 원탁의 기사 이야기에 기반하고 있다. 이용자는 주인공인 아서가 돼 명검(名劍) 엑스칼리버를 들고 모험을 떠나게 된다. 이런 가운데 아서왕의 전설에 나오는 여러 영웅을 획득하고 팀을 편성한다. 카멜롯 왕국을 재건하고 보스 또는 신화 속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게임은 지난해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GDC(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2023’에서 우리말로는 ‘원탁의 기사’, 영문 이름으로는 ‘King Arthur: Legends Rise’로 처음 소개됐다. 이후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로 확정됐다. PC(스팀)와 모바일에서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2023년 9월 미국과 호주, 노르웨이, 스웨덴, 핀란드, 덴마크, 홍콩, 필리핀 등에서 공개 테스트(OBT)를 실시하면서 호평을 받았다.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보스전 장면 배급을 담당하는 넷마블은 정식 발매에 앞서 사전 등록 절차에 돌입하고 최근 브랜드 페이지도 개설했다.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의 세계관을 담은 영상뿐만 아니라 퍼즐과 기믹을 활용한 모험 콘텐츠, 거대 보스와의 전투, PvP(이용자끼리 전투) 콘텐츠인 아레나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아서’와 ‘멀린’, ‘랜슬롯’, ‘기네비어’ 같은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 역시 브랜드 페이지에 게재돼 있다. 카밤은 2017년 2월 넷마블이 국내 증시 상장(IPO)을 3개월 가량 남기고 최종 인수했다. 투입 예산은 당시 환율로도 우리돈 9000억 원을 웃돌았다. 넷마블은 2015년 7월 품에 안은 잼시티(옛 SGN)와 더불어 서구권 시장을 공략한다는 취지로 카밤을 자회사로 편입했다. 그 무렵 카밤은 모바일 게임 ‘마블 올스타 배틀’(해외 서비스명: MARVEL Contest of Champions)로 한해 6000억 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었고, 증시 상장을 목전에 둔 넷마블로서는 숙원인 해외 사업을 개척할 주요 동력으로 손색이 없었다. 넷마블이 주력으로 생각하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장르에서 카밤은 상당한 업력과 실적을 쌓고 있었다.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에 적용되는 영웅들 그 동안 카밤은 디즈니 산하 픽사와 마블 등에서 파생된 유력 IP(지식재산권)를 차용해 작품을 만들었다. 이 때문에 RPG부터 캐주얼,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장르까지 두루 상품군을 형성했던 ‘한지붕 가족’ 잼시티에 비해 전투력이 떨어진다는 분석도 있었다. 2014년 말 출시된 ‘마블 올스타 배틀’이 여전히 카밤에 주요 수입원이다. ‘마블 올스타 배틀’은 2022년에도 북미 지역 앱마켓에서 매출 순위 20∼30위권을 오가면서 3000억 원 넘게 벌어들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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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격 앞둔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넷마블에 ‘名劍’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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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달장애 청년 돕는 ‘마비노기’식 착한 낭만여행
- 발달장애 청년 돕는 ‘마비노기’식 착한 낭만여행이 오는 16일 출발한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발달장애 청년 자립 지원 프로젝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이 오는 16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과 ‘카페 무이숲’에서 열린다. 이 캠페인은 발달장애 직원들의 삶을 접하고, 이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을 경험하면서 장애에 대한 방문객들의 이해도를 높이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공동 주관하고 후원하는 넥슨재단은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행사 ‘떠나요, 푸르메 낭만여행’(이하 낭만여행)을 진행해 일반인들의 참여를 독려한다. 지난 2년 동안 넥슨재단은 넥슨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 ‘마비노기’를 중심에 두고 이 프로젝트의 대중성을 넓혀왔다. 다양한 부대 활동을 전개해 일반인들의 공감과 동참을 이끌었다. 올해 ‘낭만여행’에서는 발달장애 직원들이 손수 만든 ‘나오 티라미수’와 ‘이루샤 발바닥 마들렌’ 등 ‘마비노기’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베이커리 신메뉴에다, ‘마비노기’ 20주년 캐릭터 쿠키세트도 선보인다. 구매자에게는 무작위로 캐릭터 띠부씰을 지급한다. 또한 ‘몬디 & 이루샤 컵’, ‘로나 & 판 & 몬디 접시’ 같은 한정판 콜라보 신규 굿즈를 비롯해 다채로운 ‘마비노기’ 공식 상품이 나온다. 수익금은 발달장애 청년의 자립 지원에 쓰인다. 방울토마토 따기나 피자빵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 120명까지 참가할 수 있다. 한편, 넥슨재단과 넥슨은 2022년부터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을 통해 농업과 카페 운영에 필요한 소모품 구매 비용을 보조하고 있다. ‘마비노기’ IP를 차용한 상품 제작·판매, 장애 직원 채용 확대도 돕고 있다. ‘낭만여행’뿐만 아니라 2023년 10월 ‘푸르메 문화위크’와 올해 6월 ‘마비노기 20주년 판타지 파티’의 ‘많관부스’로 나눔 창구를 다각도로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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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달장애 청년 돕는 ‘마비노기’식 착한 낭만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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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체부 '대한배드민턴협회 대의원총회 개최 중단하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7일, 11일 예정인 대한배드민턴협회 임시대의원총회에 대해 정관 위반 및 국정감사 지적을 이유로 개최 중단을 요구했다. 김택규 대한배드민턴협회장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 질의에 답하고 있다.(서울=연합뉴스) 문체부는 중단 요구 이유에 대해 첫째, 대한배드민턴협회는 정관 제8조제2항제3호 ‘재적대의원 3분의 1 이상이 회의 목적을 제시하여 소집을 요구한 때’를 근거로 임시 대의원총회를 소집했다. 하지만, 총회 안건은 일부 임원의 불신임(해임)에 관한 사항이며, 협회 정관 제11조제3항은 ‘임원의 해임안은 재적 대의원의 과반수 찬성으로 발의된다’라고 규정되어 있어,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한 7일에 열린 문체부 국정감사에서 지난 현안 질의(9월 24일) 시 국회에서 증언한 협회 이사에 대한 불이익을 주기 위해 임시대의원총회를 개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있었다면서 대한배드민턴협회 정관 위반 및 국회 지적에 따라 대한배드민텁협회에 임시대의원총회 개최 중단을 요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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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밀화학, 美 칼라콘과 1조원 규모 유통 계약 체결
- 롯데정밀화학(대표 김용석)은 세계 1위 의약용 셀룰로스 유통사 미국 Colorcon사(이하, 칼라콘)와 글로벌 유통 계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롯데정밀화학 염소계열 공장 전경 계약 내용은 롯데정밀화학의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인 의약용 셀룰로스 제품을 칼라콘을 통해 글로벌 제약 시장에 10년간 판매하는 것이다. 의약용 셀룰로스는 목재 펄프를 원료로 만든 식물성 소재로 타블렛(알약) 코팅 및 캡슐 원료로 사용된다. 롯데정밀화학은 내년까지 790억원 규모의 의약용 셀룰로스 공장 증설을 진행 중이다. 증설이 완료되면 생산능력 기준으로 현재 세계 2위에서 세계 1위의 의약용 셀룰로스 제조사가 된다.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이사 칼라콘은 세계 1위의 의약용 셀룰로스 유통사 이자, 타블렛 코팅 소재 회사로 미국을 본사로 전 세계 27개 거점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들에게 60년 넘게 의약용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칼라콘은 향후 10년간 의약용 셀룰로스 고객에게 롯데정밀화학의 제품만을 유통한다. 의약용 셀룰로스는 스페셜티 사업 중에서도 기술장벽이 높은 고부가 용도 시장이다. 실제로 제약사에 신규 공급을 위해서는 약 2년간의 제품 테스트와 각종 인증 취득 기간을 거쳐야 한다. 따라서, 이번 칼라콘과의 계약은 롯데정밀화학이 증설 물량 판매 및 추가 생산 확대의 기반이 됐다는 의의가 있다. 식물성 의약용 소재 수요는 노령화,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로 기존 젤라틴 등 동물성 소재를 대체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롯데정밀화학은 본 계약 통해 10년간 의약용 셀룰로스 및 연관된 의약용 소재로 총 1조원 규모의 추가 매출을 전망한다. 롯데정밀화학 김용석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의약용 셀룰로스 시장의 세계 1위 제조사와 세계 1위 유통사의 장기 협력이라는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제약사들에게 60년 이상 의약용 소재를 공급해온 칼라콘과 협력을 통해, 당사가 내년도 증설 완료 후 세계 1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칼라콘의 사이먼 태스커 대표이사(Mr. Simon Tasker, CEO)는 “롯데정밀화학의 의약용 셀룰로스 고품질 제조 기술력과 칼라콘의 60년 이상의 공급 안정성, 기술 지원 역량을 결합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글로벌 제약 및 건강기능식품 고객에게 더 훌륭한 가치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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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정밀화학, 美 칼라콘과 1조원 규모 유통 계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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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 헬스케어 시대: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 요즘 거리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다. 강아지를 데리고 운동을 하거나, 고양이를 유모차에 태워 외출하는 모습을 흔히 마주하게 된다. 이는 반려동물이 우리 삶의 일부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모습이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반려동물 인구는 이미 1,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이제 반려동물은 단순한 애완동물을 넘어 가족의 일원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와 함께 그들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사진=프레젠트 스튜디오 제공 필자는 반려동물 사진을 촬영하는 사진작가로서, 매일 다양한 반려동물과 그들의 보호자를 만난다. 촬영을 위해 스튜디오에 방문하는 손님들은 하나같이 반려동물에게 진심 어린 애정을 쏟고 있다. 카메라를 통해 바라본 그들의 모습은 언제나 따뜻하고 사랑이 넘친다. 반려동물의 맑은 눈빛과 보호자의 환한 미소 속에는 서로를 향한 깊은 신뢰와 애정이 가득하다. 이러한 모습을 보면, 반려동물이 보호자에게 얼마나 큰 위로와 기쁨을 주는 존재인지 쉽게 알 수 있다. 최근 펫 헬스케어 산업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사료, 건강기능식품, 펫 보험, 동물의약품 등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기 위한 사회적 인식이 크게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사람들이 아낌없이 투자하면서, 시장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투자자들 또한 펫 헬스케어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거액의 자금이 이 시장으로 유입되고 있다. 그렇다면 왜 펫 헬스케어 산업이 이렇게 빠르게 성장하고 있을까? 그것은 반려동물을 향한 보호자들의 애정과 책임감이 그만큼 커졌기 때문이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면서 그들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보호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촬영을 하면서 만난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이 건강하게 오래 살기를 바라는 마음을 자주 이야기하곤 한다. 반려동물의 작은 기침이나 식욕 부진에도 걱정하며 동물병원을 찾는 보호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이러한 변화의 일환이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은 이제 예방 차원을 넘어선다. 반려동물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나 피부 관리 제품, 심지어 반려동물 전용 미세먼지 마스크까지 등장한 것도 그 예다. 또한, 반려동물의 심리적 안정과 정서적 건강을 위한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반려동물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아로마 오일이나, 반려동물이 외로움을 느낄 때 사용하면 좋은 음악이 나오는 장난감 등이 대표적이다.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이 단순히 병에 걸리지 않는 것만이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건강한 삶을 살기를 바라고 있다. 펫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은 분명 반가운 소식이다. 반려동물의 수명이 길어지고, 질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기술과 서비스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우리는 생각해 봐야 할 부분도 있다. 바로 이러한 산업의 발전이 과연 반려동물의 복지에 진정으로 도움이 되고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다. 과도한 상업화로 인해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보다는 이익 추구에만 집중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검증되지 않은 건강기능식품이나 부작용이 우려되는 신약들이 시장에 나와 사람들의 관심을 끌지만, 정작 반려동물에게는 해가 되는 경우도 존재한다. 따라서 우리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무작정 좋은 제품을 고르기보다는,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고민하고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특히 건강기능식품이나 약품을 선택할 때는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동물이 표현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세심하게 살펴야만 그들의 건강과 행복을 진정으로 지킬 수 있기 때문이다. 촬영을 하면서 반려동물과 보호자 사이의 특별한 순간들을 많이 접한다. 보호자들은 반려동물의 작은 행동 하나에도 감동하고, 그 순간을 오래 기억하고 싶어 한다. 이러한 순간들은 돈으로 살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이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이 보호자에게 얼마나 큰 의미인지 알기에, 펫 헬스케어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호자의 관심과 사랑이다. 아무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어도, 보호자의 애정 어린 돌봄이 없다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반려동물과의 시간은 더욱 소중해지고 있다. 그들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더욱 노력해야 한다. 펫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은 이러한 노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 중심에는 항상 반려동물을 향한 진심 어린 사랑이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모든 분들께 전하고 싶다. 우리의 작은 친구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관심과 사랑을 아끼지 말자. 그리고 그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들을 사진으로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그 추억들은 시간이 지나도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줄 것이다. 사진을 찍는 일도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더 깊이 교감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된다. 촬영을 위해 그들과 눈을 맞추고, 함께 시간을 보내며, 그들의 행동을 천천히 살펴보는 과정은 우리가 반려동물에게 주는 또 하나의 선물이 될 것이다. 나상진 프레젠트 스튜디오 부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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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 헬스케어 시대: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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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우리말 상표 ‘가누다’와 함께하는 한글날 국기 게양 캠페인
- 순우리말 상표 가누다 한글날을 맞이하여 올해도 국기게양 캠페인을 진행한다. 가누다는 “순우리말 이름을 쓰고 있는 ‘가누다’가 한글날을 맞이해 국기게양 캠페인에 나선다”며 “인스타그램 퀴즈 정답과 함께 태극기를 게양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가누다, 가누다 베개, 태극기를가누다)’와 함께 SNS에 업로드 하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0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3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가누다 베개(3명), 가누다 휴대용 베개 단품(5명), 커피교환상품권 1만원(5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외래어 상표명이 다수인 요즘, ‘가누다’는 흔하지 않은 순우리말 이름을 쓰고 있는 상표다. ‘몸을 바른 자세로 가누어 준다’는 뜻을 가진 ‘가누다’는 순우리말 상표로 ‘우리말 우수상표 특허청장상’을 수장하기도 했다. 가누다 홍보 담당자는 “순우리말 이름을 쓰는 대표 상표로, 매년 꾸준하게 국기 게양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우리말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가누다’와 함께 되새기고, 한글날 태극기를 게양하는 소비자들이 더 많아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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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우리말 상표 ‘가누다’와 함께하는 한글날 국기 게양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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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평균 금 시세 “금 1돈 판매가 42만 원 돌파”
- 사진출처=트레져러 한 주얼리 플랫폼이 공개한 9월 한 달 동안 금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순금 한 돈을 살 때 9월 평균 가격은 46만 9,240원(3.75g)이었다. 그래프=비주얼 제공 이는 8월 평균 가격인 45만 5,074원과 비교했을 때 1만 4,166원 상승한 것이고, 1월 평균 가격인 36만 9,000원과 비교했을 때는 27.16%나 상승한 금액이다. 연간 금 매매가(3.75g)의 시세 변화를 살펴보면, 지난해 9월 30일 30만 7,000원에서 올해 9월 30일에는 42만 1,000원으로 연간 11만 4,000원으로 상승(37.13%)했다. 국제 금값은 8월 말 2,521.80$/T.oz에 비해서 9월 말에는 2,671.74$/T.oz로 상승했다. 금 한 돈 구매 가격 역시 8월 말 45만 9,000원에서 9월 말 47만 8,000원으로, 1만 9,000원 상승했다. 이러한 금값 상승세와 더불어 9월 평균 매매 시세 역시 각각 ▲18K 30만 1,400원 ▲14K 23만 3,740원 ▲백금 14만 5,809원 ▲은 4,502원으로 올랐다. 그래프=비주얼 제공 9월 금 평균 시세를 분석한 비주얼에 따르면, 올해 들어 중앙은행의 매수세, 경제적 불확실성, 지정학적 긴장감, 높은 투자 수요, 산업적 용도 증가, 공급 제약 등 여러 요인이 결합해 금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달성한 것이다. 비주얼 허세일 대표는 “최근 금 한 돈의 구매 가격이 42만 원을 돌파했다”며 “계속되는 금값 상승에 따라 골드 주얼리 제품의 가격도 덩달아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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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평균 금 시세 “금 1돈 판매가 42만 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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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신차' 9월 구입 의향…액티온, 아이오닉9 제치고 2위
-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컨슈머인사이트가 조사한 9월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향 리포트에 따르면 EV3는 전월 대비 2%p 하락에도 1위를 유지했다. 표=컨슈머인사이트 제공 또한 액티온은 3%p 상승하며 아이오닉 9를 제치고 첫 2위를 기록했다. EV9 GT와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는 각각 1%p 오르며 순위가 상승했다. 폴스타 4는 전월 대비 2%p 상승하며 톱10에 포함됐다. 표=컨슈머인사이트 제공 성별 구입의향을 살펴보면 EV3는 여성의 구입의향이 5.6%p나 하락했다. 남성은 액티온, 여성은 아이오닉 9 구입의향이 더 높아진 점이 눈에 띈다. EV3, 아이오닉 9, EV9 GT, 캐스퍼 일렉트릭 등 전기차에서 여성의 구입의향이 감소했으며 특히 그중 EV9 GT, 그랑 콜레오스, 폴스타 4는 여성의 구입의향이 눈에 띄게 낮았다. 표=컨슈머인사이트 제공 연령별 구입의향을 보면 60대 이상에서는 EV3보다 액티온과 아이오닉 9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대에서 EV3는 3.0%p, 액티온은 4.5%p 상승했다. 50대와 60대 이상에서 EV3는 감소한 반면, 액티온은 상승했다. 60대 이상에서 액티온과 아이오닉 9이 함께 1위를 차지했다. 종합 구입의향 톱 10에 처음 포함된 촐스타 4는 40대 이하에서 상승했다. 표=컨슈머인사이트 제공 현 보유차 연료타입별 구입의향에서 EV3는 LPG를 제외한 모든 연료타입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다만 EV3는 디젤 보유자에서 3.2%p, LPG 보유자에서 9.7%p 하락했다. LPG 보유자에서는 액티온이 전월 대비 3.1%p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다. 전반적으로 친환경차 보유자의 구입의향이 전월 대비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표=컨슈머인사이트 제공 현 보유차 원산지별 구입의향을 보면 전월에 이어 EV3가 국산차와 수입차 보유자 모두 1위였다. 폴스타 4와 X3가 수입차 보유자의 구입의향 톱3에 포함된 것과 액티온이 국산차 보유자에서 전월 대비 3.8%p 상승한 것이 눈에 뛴다. X3와 X2는 수입차 보유자에서 전월 대비 각 3.4%p, 4.9%p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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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신차' 9월 구입 의향…액티온, 아이오닉9 제치고 2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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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용인에 국내 최대 규모 상설 오프로드 코스 오픈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다양한 SUV 모델의 오프로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상설 오프로드 코스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오픈한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경기도 용인시 ‘AMG 스피드웨이’ 트랙 인근 26,000m2 이상의 부지에 조성된 국내에서 유일하게 실제 자연 지형을 활용한 상설 오프로드 코스이다. 숲, 나무, 경사면 등 자연 그대로를 최대한 보존한 형태로 디자인돼 참가자들은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특별한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이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지난 2018년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 오픈에 이어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의 제휴 협력을 통해 조성한 두 번째 차량 체험 공간으로, 한국 고객들에게 최고의 차량에 어울리는 더욱 폭넓고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투자의 일환이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마티아스 바이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대표는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메르세데스-벤츠를 사랑해주시는 한국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자, 국내에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차량 체험 공간을 늘리고자 하는 의지에서 비롯된 투자이다”며, “고성능 온로드 차량 체험을 위한 AMG스피드웨이에 이어, 독보적인 오프로드 체험 공간인 메르세데스-벤츠 SUV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오픈해 한국 고객들에게 더욱 역동적이고 차별화된 고성능 SUV 경험을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코스는 SUV 코스와 G-클래스 전용 코스로 구분된다. SUV코스는 3개의 각기 다른 노면 및 각도의 슬로프에서 오르막 및 내리막 주행, 바위, 모래, 자갈 등 다양한 지형에서의 주행 뿐만 아니라 나무 범피, 액슬 트위스트, 등 장애물 체험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G-클래스 전용 코스는 실제 숲 속에서 나무 사이를 달리는 등 자연 지형을 최대한 활용해 더욱 역동적이고 실제 산악 주행에 가까운 체험은 물론, 최대 깊이 80cm의 물 웅덩이를 통과하며 G-클래스의 뛰어난 도강 능력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체험 차량으로는 내연기관 모델인 GLC, GLE, GLS 부터 전기구동 SUV인 EQE SUV, EQS SUV 등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SUV 모델들과 함께, 전설의 오프로더 G-클래스의 신형 모델도 제공된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오프로더의 고향 오스트리아 그라츠에 위치한 G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교육을 받은 숙련된 인스트럭터가 참가자 수준에 맞춰 오프로드 주행을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지도하며 택시 드라이빙 체험도 제공한다. 만 18세 이상의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SUV 직접 주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G-클래스 택시 프로그램은 만 6세 이상부터 참여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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