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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살해 규탄 퍼포먼스 '192 켤레의 멈춘 신발'
- 한국여성의전화는 살해당한 여성들을 기억하고, 매년 수백 명의 여성들이 폭력으로 목숨을 잃는 현실을 방치한 국가를 규탄하며, 보신각 앞에서 여성 살해 규탄 퍼포먼스 '192 켤레의 멈춘 신발’을 25일 진행했다. 퍼포먼스에서는 2023년 한 해 동안 친밀한 관계의 남성 파트너에 의해 살해된 여성과 주변인의 수에 따라 총 192 켤레의 신발 및 물건을 모아 전시했다. 더불어 지난 15년(2009년~2023년)간 친밀한 관계의 남성 파트너에 의해 살해된 여성과 주변인의 수인 '1,672'와 2023년 한 해 동안 경찰에 신고했으나 보호받지 못한 채 친밀한 관계의 남성 파트너에 의해 살해된 여성과 주변인의 수인 '17'을 신발 밑 색지로 표시했다. 한국여성의전화 최선혜 사무처장은 "수 백 명의 여성이 친밀한 관계의 남성 파트너에 의해 살해당하고 있지만, 국가는 제대로 된 사죄도, 제대로 된 조치도, 근절 대책 마련도 하지 않고 있다"며 퍼포먼스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2023년 친밀한 관계의 남성에 의해 살해된 여성 192명 중 17명은 경찰에 신고했는데도 보호받지 못한 채 살해됐다"며, "세상을 떠난 여성들을 기억하고, 분노하고, 여성들의 죽음을 막기 위해 함께 행동하자"고 밝혔다. 한편, 한국여성의전화는 2009년부터 ‘분노의 게이지’라는 이름으로 매년 ‘언론 보도를 통해 본 친밀한 관계의 남성 파트너에 의한 여성살해 분석’ 보고서를 발표해 왔다. '분노의 게이지'에 따르면 지난 15년(2009년~2023년) 간 1,672명의 여성과 주변인이 친밀한 관계의 남성 파트너에 의해 살해당했다. 2023년 한 해 동안 친밀한 관계의 남성 파트너에 의해 살해된 여성과 주변인의 수는 최소 192명이며, 최소 17명이 사망 이전 경찰에 신고했음에도 보호받지 못한 채 살해되었다. 올해도 지난 4월 고양시, 5월 동두천시, 8월 광명시, 9월 부산광역시, 11월 구미시에서 여성들이 여성폭력 피해를 입고 경찰에 수차례 신고했으나 살해당한 사건이 연이어 보도되었다. 이처럼 수사·사법기관의 적절한 조치를 받지 못한 피해자들이 생명까지 잃는 위험에 고스란히 노출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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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살해 규탄 퍼포먼스 '192 켤레의 멈춘 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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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오너만 알고 있다는 마이제네시스 ‘선제 케어 서비스’ 출시
- 제네시스가 고객들의 더 나은 자동차 생활을 위한 ‘선제 케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제네시스 선제 케어 서비스’는 실시간 원격 진단 기술을 활용해 차량 운행 중 발생하는 고장 및 이상 현상 등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고객에게 안내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차량 상태관련 안내를 마이 제네시스(MY GENESIS) 어플 또는 문자를 통해 전달받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안내전화와 함께 긴급출동, 견인 등 후속조치 서비스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선제 케어 서비스는 차량 고장을 감지하는 ‘안심 케어’와 차량 고장 이외 단순 운행 관련 이상 상황을 감지하는 ‘스마트 케어’로 구성되어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고객 불안감 해소는 물론 보다 안전한 차량 운행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내년부터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도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전 세계 고객들에게 향상된 차량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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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오너만 알고 있다는 마이제네시스 ‘선제 케어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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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립 대표 스테디셀러 ‘정통 크림빵’ PR도 제대로 했네
- 삼립이 ‘정통 크림빵 60주년 캠페인’으로 ‘한국PR대상’에서 통합 캠페인(IMC)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PR대상은 1993년부터 우수한 PR 활동 사례와 관련 실무자들을 시상하여 PR의 가치 향상,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는 PR어워드다. ‘정통 크림빵 60주년 캠페인’은 출시 60주년을 맞아 MZ세대에게 정통 크림빵의 헤리티지와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펀슈머 마케팅(크림대빵) ▲팝업스토어(크림 아뜰리에) ▲크림 아뜰리에 신제품 출시까지 정통 크림빵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이 캠페인은 정통 크림빵의 상반기 매출이 전년 대비 약 60% 성장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통 크림빵’은 삼립의 대표 스테디셀러로 국내 제빵업계 최초의 비닐 포장 기술을 도입한 제품으로 196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19억 개를 기록했으며,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크림빵(리테일 부문, 누적)’으로 KRI 한국기록원과 미국 세계기록위원회(WRC, World Record Committee) 공식 인증을 받았다. 삼립 관계자는 “출시 60주년을 맞아 진행한 ‘정통 크림빵 캠페인’이 한국PR대상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 앞으로도 전 세대가 삼립의 다양한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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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립 대표 스테디셀러 ‘정통 크림빵’ PR도 제대로 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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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맞손
- 위메이드가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블록체인 게임 ‘덴덴가든’을 만든다. 위메이드가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 토에이 애니메이션(Toei Animation)과 블록체인 게임 ‘덴덴가든’(DenDenGarden, 가칭)을 만든다. 이에 위메이드 산하 위믹스 재단은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개발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드래곤볼’과 ‘원피스’, ‘슬램덩크’, ‘세일러문’, ‘디지몬’ 등 우리에게도 친숙한 유명 애니메이션을 완성했다. 특히 애니메이션 IP(지식재산권)를 차용한 라이선스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위메이드가 공조할 ‘덴덴가든’은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웹3 전문 회사 스트라타(Strata)가 함께 추진 중인 글로벌 IP 프로젝트 ‘덴데카덴’(DenDekaDen)의 일환이다. 팬들의 응원을 얻어 신으로 변해가는 캐릭터 7명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과 NFT(대체 불가능 토큰) 등으로 다룬다. 앞서 지난 2022년 가장 먼저 나온 NFT 756종은 48초만에 완판되는 등 시장에서 크게 주목을 받았다. 위메이드는 ‘미르4’와 ‘나이트 크로우’ 같은 흥행작에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를 통해 축적한 개발·운영 노하우를 토에이 애니메이션에 전수한다. 위메이드 측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로 파트너십을 확장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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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맞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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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강조한 ‘던파’ 내일이 더 밝다
- ‘던파 페스티벌’ 첫날 쇼케이스에서는 박종민 네오플 총괄 디렉터(사진)와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등이 참석해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비롯한 차기 시즌 ‘중천’의 세부 내용을 공지했다. 매년 게임 박람회 지스타가 끝날 무렵 펼쳐지는 ‘던파 페스티벌’이 올해도 성황리에 끝났다. ‘던파 페스티벌’은 PC 온라인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를 소재로 배급사 넥슨과 자회사이자 제작사인 네오플이 공동 기획하는 팬 축제다. 대규모 업데이트 발표와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해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연중 최대 행사다. 18회차를 맞은 올해는 지난 22일과 2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7500여명의 팬들이 운집한 가운데 신규 시즌 ‘중천’을 주제로 풍성한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앞서 첫날(1부) 입장권은 2분만에 매진됐고 이틀차인 2부는 5분만에 동이 나는 등 일찌감치 흥행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틀차 ‘던파 페스티벌’을 방문한 팬들이 무대 이벤트를 기다리고 있다. 첫날 오후 7시 시작한 쇼케이스에서는 박종민 네오플 총괄 디렉터와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등이 참석해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비롯한 차기 시즌 ‘중천’의 세부 내용을 공지했다. 이날 네이버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통한 생중계는 무려 4만 5000여명이 한꺼번에 시청했다. 발표가 마무리되던 찰나에는 윤명진 네오플 대표가 현장을 깜짝 방문했다. 윤 대표는 이 자리에서 “’던파’가 더욱 좋은 콘텐츠와 시스템, 재밌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다음날에는 5000여명의 이용자들이 개발진과 어우러졌다. ‘던전앤파이터’ 실무진이 직접 기획 과정 속에서 느낀 고민과 의도 등을 진솔하게 전하는 특별 강연 ‘DDC’(DNF Developers Conference)부터 ‘던전앤파이터’ 앰버서더인 인플루언서 보겸과 레바의 무대 행사, 여기에 풍성한 보상과 선물을 챙길 수 있는 기회도 있었다. 박종민 디렉터와 김윤희 디렉터는 부스를 돌아다니면서 관람객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는 등 활발하게 소통했다. 박 디렉터는 “더욱 즐겁고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오래도록 사랑받겠다”고 말했다. ‘던전앤파이터’ 앰버서더인 인플루언서 보겸이 팬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한편, ‘던전앤파이터’는 2005년 8월 10일 국내 시판된 PC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다. 글로벌 누적 이용자수는 8억 5000만 명을 넘고, 누적 매출은 220억 달러(한화 약 29조 4000억 원)를 기록했다. 말 그대로 넥슨을 상징하는 IP(지식재산권)이자 전 세계적 팬덤을 거느린 온라인 게임이다. 2022년 3월 24일에는 모바일 버전으로도 나왔다. 발매 직후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달성했고, 매출 1위를 꿰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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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 강조한 ‘던파’ 내일이 더 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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씹기, "뇌 건강을 지킨다"...껌의 유용성 돋보여...
- 치아와 뇌신경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종종 간과되는 건강관리 방법이 바로 '씹기'다. 적절하게 씹는 행위는 턱관절과 치아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뇌파를 자극하여 다양한 뇌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일러스트=안성근 기자 인간의 두뇌는 평균 860억 개의 신경세포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춘기를 지나 스무 살 정도가 되면 매일 약 10만 개의 뇌세포가 소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로 인해 나이가 들면서 건망증이 심해지는 현상을 겪기도 한다. 아세트콜린의 감소도 뇌세포 감소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 아세트콜린은 뇌 깊은 곳에서 생성된다. 그러나 아세트콜린의 수치가 증가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바로 씹기를 통해서다. 일부 학자들은 저작을 통해 아세트콜린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강조한다. 반면 스트레스로 인해 생성되는 호르몬은 줄여야 한다. 호주 스윈번대학교의 앤드루 스콜리 연구원은 껌을 씹는 것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감소시켜 두뇌를 활성화하고,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강조한다. 또 기억력은 스트레스에 의해 감소하는데, 저작 활동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여 컨디션을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한다. 씹기를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는 껌, 견과류, 젤리 등이 있으며, 특히 껌은 적당히 부드러워 잇몸과 치아에 부담이 없고, 또 약 20여 분간 씹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어 매우 적합한 식품 중 하나이다. 특히 칼로리가 낮은 자일리톨껌이 유용하다. 일본 시나가와 치과대학의 오노즈카 미노루 교수는 껌을 씹으면 해마의 뇌혈류가 증가하여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했다. 이미지=안성근 기자 실제로 껌 씹기를 통해 효과를 본다고 밝히는 소비자들도 있다. 일례로 분당에 거주하는 김호영(가명. 54세) 씨는 자일리톨껌을 즐겨 씹는데 이는 충치 예방, 기억력 향상, 졸음 해소 등의 효과 때문이라고 밝힌다. 또 자일리톨껌 마니아인 일산의 장진영(가명. 60세) 씨는 자일리톨껌은 단맛이 좋아 침샘을 자극하여 건조한 구강 환경을 촉촉하게 만들어 줘 좋고, 식사 후 소화를 돕는 데도 효과적이어서 즐겨 씹는다고 밝힌다. 한편 다양한 유형의 자일리톨껌을 판매하는 롯데웰푸드는 매년 1천억원 안팎의 실적을 거두고 있는데, 올해도 전년 수준의 실적을 거둘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안성근 기자 sobiza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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씹기, "뇌 건강을 지킨다"...껌의 유용성 돋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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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에 홀린 듯 순식간에 3대 마켓 인기 1위
- 지난 21일 공식 발매된 ‘귀혼M’이 3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면서 원작 IP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엠게임의 신작 ‘귀혼M’이 시장에 연착륙했다. 25일 엠게임에 따르면 ‘귀혼M’은 지난 21일 공식 발매 이후 구글·애플·원스토어 3대 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 ‘귀혼M’은 출시 다음날 원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3일 오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1위가 됐다. ‘귀혼M’은 PC 온라인 게임 ‘귀혼’ IP(지식재산권)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에 최적화했다. ‘귀혼’은 2005년 말 나와 20년 가까이 명맥을 지켜가고 있는 장수 게임이다. 원작과 동일한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귀혼M’은 원작의 DNA를 고스란히 물려받았다. 원작에서 호평을 받은 주요 놀거리를 그대로 반영했고, 탄탄한 시나리오로 몰입감을 배가했다.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최적화)할 수 있는 화려한 무공에다, 깜찍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자랑한다. 2D 도트 그래픽을 그대로 살린 레트로한 게임 감성과 귀신이라는 소재의 독특함, 무협이 주는 동양적인 판타지를 그대로 재현했다. 모바일에서는 PC 버전에는 없던 던전, 결투장 같은 여러 전투 요소에 강령, 대장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해 MMORPG 장르다운 재미를 키웠다. 무사와 자객, 도사, 역사, 사수 등 5개 직업군을 선택하고, 전직할 수도 있다. 기존 특수 효과나 그래픽 등은 모바일에 맞춰 더욱 화려하게 상향됐다. 원작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BGM(background music, 배경음악)은 그대로 이식돼 몰입감을 한층 높인다. 특히 각기 다른 특성과 능력을 지닌 요괴들의 배경이나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도감에 호응이 뜨겁다. 이 같은 게임성을 내세우면서 ‘귀혼’은 옛 향수를 소환했다. 이용자들은 공식 라운지 게시판을 통해 게임 운영에 대한 바람이나 콘텐츠에 대한 생각,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들을 쏟아내며 ‘귀혼M’에 대한 애정어린 관심을 내비쳤다. 앞서 사전 등록에도 200만 명 넘게 신청하는 등 일찌감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엠게임은 아시아권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도 동시에 준비중이다. 조광철 엠게임 본부장은 “서버 안정화와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 속도 등 플레이 성향을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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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신에 홀린 듯 순식간에 3대 마켓 인기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