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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니 오브 모나크’ 내달 출정 앞두고 귀 먼저 솔깃
- 엔씨소프트가 내달 4일 자정 차기작 ‘저니 오브 모나크’를 전 세계 동시 출시하기에 앞서 예비 이용자들의 귀를 먼저 자극하고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에 적용되는 OST를 담은 앨범 ‘Into the Journey’를 28일 내놨다. 엔씨소프트가 내달 4일 자정 차기작 ‘저니 오브 모나크’(Journey of Monarch)를 전 세계 동시 출시하기에 앞서 예비 이용자들의 귀를 먼저 자극하고 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리니지’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작이다. 엔씨소프트는 ‘저니 오브 모나크’에 적용되는 OST(Original Sound Track, 배경음악)를 실은 앨범 ‘Into the Journey’를 28일 내놨다. 선발매 된 이번 앨범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세계관과 작품성을 고스란히 담았다. 군주의 고독함과 책임감을 주제로 웅장하게 편곡한 타이틀 음악을 수록했고, 아날로그 풍의 차분한 기타 사운드가 특징인 어쿠스틱 버전도 함께 들을 수 있다. 앨범 명이자 타이틀 곡인 ‘Into the Journey’는 게임의 근간이 되는 원작 ‘리니지’의 군주 테마 음악 ‘은둔자’를 서정적인 감성으로 리메이크했다. 또한 일반적인 2채널 스테레오 버전 외에 풀(Full) 트랙 7.1.4채널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지원한다. 이에 더욱 생생하고 몰입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편곡과 연주에는 NCSOUND(엔씨사운드)와 기타리스트 박주원, 24인조 스트링 팀 RB-INJ(알비인제이) 등이 참여했다. 엔씨소프트는 ‘저니 오브 모나크’가 ‘리니지’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기존 시리즈와는 차별화된 작품성 확보에 공을 들였다. 회사 측은 “‘저니 오브 모나크’는 혈맹 단위의 단합보다 개인의 플레이가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이달 4일부터 100개 서버를 대상으로 진행된 서버 선점 및 사전 캐릭터 생성이 일주일만에 마감되는 등 시장의 기대감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에 엔씨소프트는 서버별 인원을 증설하고 2차 서버 선점,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실시했다. 접수에 중점을 두는 사전 등록에는 허수(虛數)도 일부 포함되는 것과는 달리, 예비 이용자가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캐릭터를 먼저 구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기 마감은 ‘저니 오브 모나크’를 바라보는 시선이 그만큼 뜨겁다는 의미다. 사전 등록 숫자 역시 이미 500만 명을 돌파했다. ‘저니 오브 모나크’는 사전 등록 개시 채 하루도 되지 않아 100만 명을 넘겼고, 한 달 뒤 400만 명을 끌어모았다. 500만 명까지 도달하는데는 43일 가량 소요됐다. 엔씨소프트는 할리우드 배우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를 홍보 모델로 발탁했다. 티모시 샬라메는 영화 ‘듄’ 시리즈와 ‘더 킹: 헨리 5세’, ‘웡카’ 등에서 열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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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니 오브 모나크’ 내달 출정 앞두고 귀 먼저 솔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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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EU도 최종 승인...공룡 항공사 탄생
- 28일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간 기업결합에 대해 최종 승인했다. 사진=연합뉴스 2020년 11월 시작된 양사의 기업결합 절차가 다음 달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신주 인수가 끝나면 마무리될 전망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EU 집행위원회는 이날 두 항공사의 기업결합을 위한 선결 요건이 모두 충족돼 심사를 종결한다고 발표했다.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과의 기업결합을 위해 EU 집행위원회가 제시한 조건부 승인의 선행 조건을 모두 충족시켰다는 뜻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EU로부터 최종 승인된 것이다. EU 경쟁 당국은 올해 2월 두 항공상의 기업결합에 대해 조건부 승인 결정을 내리면서 ▲ 유럽 4개 중복노선(파리·프랑크푸르트· 바르셀로나·로마)에 대한 신규 진입 항공사의 안정적 운항 ▲ 아시아나항공 화물기사업 매수자 승인 절차를 최종 승인 조건으로 내걸었다. 대한항공은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여객 부문 신규 진입 항공사로 티웨이항공을 선정해 유럽 4개 노선에 대한 취항과 운항을 지원해왔다. 이에 더해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매수자로 에어인천이 선정됐다. 리아 주버 EC 경쟁 부문 대변인은 지난 21일 두 항공사 기업결합에 대한 최종 승인 진행 여부를 묻는 연합뉴스의 질의에 "티웨이항공이 4개 노선에서 일정 기간 일정 수 이상의 여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요건을 충족했다"며 "향후 두 시즌이나 2025년 10월까지 해당 노선에서 서비스를 위한 항공권을 판매해야 하는 요건도 만족했다"고 답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마지막 남은 기업결합 심사국인 미국 경쟁당국(DOJ)에 EU 경쟁 당국의 최종 승인 내용을 보고했다. 그래픽=연합뉴스 업계에서는 EU 최종 승인이 나오면 DOJ의 심사도 종료될 가능성이 높다고 해석했다. DOJ가 양사 합병에 대해 독과점 소송을 제기하지 않는다면 사실상 승인으로 간주하기 때문이다. 미국의 승인까지 얻으면 대한항공은 기업결합을 위해 신고한 14개 필수 신고국에 대한 승인을 모두 받게 된다. 미국 법무부(DOJ)는 다른 나라와 달리 기업결합 승인 여부를 공표하지 않고, 승인하지 않을 경우에만 독과점 소송을 제기해 의사를 표명한다. 합병에 대해 소송을 걸지 않는다면 승인한 셈이다. 대한항공은 그간 DOJ가 우려를 제기해온 미주 노선 독과점 해소를 위해 에어프레미아와 미주 노선 연계 운항을 확대하는 등 선결 과제를 이행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다음 달 20일 이전까지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신주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의 편입을 완료하고, 최종 거래 절차를 매듭지을 계획이다. 최종 절차가 종결되면 2020년 11월부터 추진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절차는 마무리된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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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EU도 최종 승인...공룡 항공사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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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 '고객 친화적 공간으로 새단장'
- 10년만이다. 2014년 7월 오픈 당시 찾았던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를 28일 방문했다. 이곳은 BMW 그룹 내 전 세계 유일 트랙 및 고객 체험 시설이 한 곳에 자리 잡은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으로, 독일과 미국에 이은 세 번째 BMW 드라이빙 센터다. BMW 드라이빙 센터 'M존' BMW 드라이빙 센터에는 초기 투자비용 770억원과 추가 확장비용 130억원, 이번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 리뉴얼 비용 48.5억원을 포함해 총 950억원이 투입됐다. 2019년에 증설된 50,000m² 이상의 공간을 포함한 전체 규모는 축구장 40개 면적에 버금가는 총 29만1,802m²에 이른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는 경험(Experience), 즐거움(Joy), 친환경(Green)을 주제로 한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 있다. 수많은 체험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드라이빙 트랙과 자동차 문화 전시 및 체험 공간에 더해 어린이 과학 창의교육 공간인 주니어 캠퍼스와 친환경 체육공원 등을 갖췄다.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이한 BMW 드라이빙 센터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와 세분화되고 있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약 3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대규모로 새 단장했다. 새로운 자동차 문화의 중심으로 자리하겠다는 목표 아래 센터 내 기존 차량 전시 공간은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Brand Experience Center)’로 재탄생했으며, BMW 그룹의 모델은 물론 역사와 문화까지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조이 넥스트(Joy Next)’ 전략 바탕으로 새롭게 거듭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 랜드 익스피리언스 라운지 BMW 드라이빙 센터 내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새로운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플랫폼을 향한 비전인 ‘조이 넥스트(Joy Next)’ 전략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BMW 그룹이 지향하는 가치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하는 공간으로 진화했다. 하나의 동선으로 모든 경험 가능한 ‘심리스(seamless)’ 설계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BMW 그룹의 차세대 전시 공간 콘셉트인 ‘리테일 넥스트(Retail Next)’에 공간을 구분하던 벽체를 허물어 고객의 동선이 중단 없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하는 ‘심리스(seamless)’ 개념을 접목해 구성했다. 관람객은 하나의 간결한 동선으로 BMW와 MINI, BMW 모토라드의 최신 차량을 살펴볼 수 있으며 한 번의 방문으로도 깊이 있는 브랜드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차량을 도열하는 기존의 정형화된 전시 방식에서 벗어나, 관람 동선을 따라 모델을 배치하고 휴게 및 상담 공간을 마련하여 고객이 자연스럽게 센터 내 모든 브랜드 및 서비스 체험 시설을 경험하도록 구성했다. 이와 함께 아늑한 조명과 조경, 각 모델에 영감을 주는 감성적인 오브제 등을 통해 더 오랜 시간 머무르면서 차량을 편안하게 살펴볼 수 있는 따뜻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한국 전통 재해석한 BMW 럭셔리 클래스 라운지와 세일즈 라운지 BMW 럭셔리 클래스 라운지 BMW 최상위 라인업을 만날 수 있는 BMW 럭셔리 클래스 라운지와 세일즈 라운지에는 한국적인 럭셔리를 접목했다. 한국 전통의 색상과 문양, 장식 등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꾸며 색다른 분위기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고객뿐만 아니라 BMW 드라이빙 센터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한국만의 색다른 감성과 특별한 럭셔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 중심부에는 새로운 세일즈 라운지가 위치해 있다. 이전보다 한층 고급스럽고 편안하면서 독립된 형태로 구성된 세일즈 라운지는 구매 상담 전문 인력인 BMW 세일즈 컨설턴트가 상주하고 있다. 차량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방문객은 이곳에서 옵션, 가격, 금융상품 등과 같은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비전 포럼’ & ‘헤리티지 존’ 방문객과의 소통을 위한 오디토리움 형태의 공간 ‘비전 포럼(Vision Forum)’ BMW 드라이빙 센터는 방문객과의 소통을 위한 오디토리움 형태의 공간 ‘비전 포럼(Vision Forum)’도 새롭게 마련했다. 대형 LED 디스플레이와 조명, 음향 시스템, 그리고 계단식 좌석으로 구성된 비전 포럼은 BMW 그룹의 미래 기술과 비전, 콘셉트 카 등에 대해 소개하는 발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BMW 및 MINI 프로덕트 지니어스가 진행하는 신차 소개 시간, BMW 그룹 인증 인스트럭터와의 카-토크(car-talk) 세션, 고객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등이 매 주말 진행되며 각종 이벤트나 강연, 공연 등도 개최될 예정이다. ‘헤리티지 존(Heritage Zone)’에서는 클래식 모델 전시와 함께 BMW와 MINI의 탄생기를 비롯한 깊은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생생한 애니메이션을 접목한 ‘디지털 디오라마’ 방문객과의 소통을 위한 오디토리움 형태의 공간 ‘비전 포럼(Vision Forum)’ BMW 드라이빙 센터의 건축물과 트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디오라마(실사모형)는 일러스트레이터 최정현 작가와 협력하여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접목했다. 각종 시설의 배경에 BMW 드라이빙 센터의 4계절, 그리고 낮과 밤의 풍경을 애니메이션으로 표출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MINI 존과 BMW 모토라드 존 또한 새로운 전시 콘셉트를 적용하면서도 각각의 개성과 정체성이 돋보이도록 단장했다. MINI 존은 생생하고 선명한 색감으로 꾸며 브랜드가 가진 생동감을 표현하고, BMW 모토라드 존은 라이더를 위한 쉼터를 콘셉트로 포근하면서도 클래식한 분위기를 구현했다. 아울러 BMW 및 MINI 라이프스타일 샵도 새로운 콘셉트를 반영해 효율적인 동선을 갖춘 아늑한 공간으로 변모했다. BMW 드라이빙 센터의 지난 10년간 발자취와 성과 BMW 드라이빙 센터는 지난 10년간 남녀노소 모든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형태의 즐거움을 전달하며 유쾌한 자동차 문화를 전파해왔다. 2024년 10월 기준 BMW 드라이빙 센터를 찾은 방문객은 160만명에 달하며, 이 중 드라이빙 프로그램 참여 고객 또한 약 25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10년간 도합 1,360대의 BMW 그룹 차량이 드라이빙 프로그램에 투입됐고, 이들 차량이 달린 누적 주행거리는 지구 183 바퀴에 이르는 737만1,933km에 달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운영하는 주니어 캠퍼스는 개관 이후 약 11만명에 이르는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자동차 속 과학 원리를 활용한 학습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취약 계층 아동들을 위한 무료 체험 및 기부활동에도 힘을 기울여 8천여명의 학생들이 수혜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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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 '고객 친화적 공간으로 새단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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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갑' 그랑 콜레오스… 젊은 아빠들 '엄지척'
- 최근 30~40대 운전자 사이에서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가 화제다. 성능, 공간, 안전, 편의사양, 가격 경쟁력, 연비 등 다양한 요소가 운전자의 니즈에 맞아 떨어지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출시한 르노코리아의 그랑 콜레오스는 운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단숨에 중형 하이브리드 SUV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그랑 콜레오스 도심주행 장면 사진=르노코리아 제공 최근 전기차 포비아 상황에서 하이브리드 출시는 행운이었다.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효율적인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해 가솔린 엔진 대비 최대 40%까지 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기차가 아쉽지 않다. 그랑콜레오스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 사진=르노코리아 제공 공간도 넉넉하다. 2,820mm의 동급 최대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320mm의 무릎 공간과 최대 2,034리터의 적재 공간을 제공한다. '3 존 독립 풀오토 에어컨 시스템'은 동급 유일의 편의 사양이다. 안전 기술도 전 트림에 기본 탑재됐다. 레벨 2 수준의 '액티브 드라이버 어시스트'를 포함한 최대 31개의 최첨단 주행 보조 기능(ADAS) 및 편의 기능, 차체에는 초고강도 '핫 프레스 포밍(HPF)' 부품을 총 24개 적용해 충돌 시 안전성을 높였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도입된 '큐레스큐(QResque) 코드'는 사고 발생 시 구조대가 신속하게 차량 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해 인명 구조 시간을 최대 15분까지 단축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도입된 '큐레스큐(QResque) 코드' 사진=르노코리아 제공 첨단 편의사양도 돋보인다. 국내 최초로 동승석까지 확장된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은 OTT 서비스와 음악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했으며, 이용을 위한 5G 데이터도 5년간 무상 제공한다.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3,777만 원(세제 혜택 적용 시)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에 대부분의 첨단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잔가보장율도 제공한다. 이러한 종합적인 경쟁력은 시장에서 확실한 성과로 이어졌다. 10월 말 기준 누적 출고 9,330대, 누적 계약 27,196대를 기록했으며, 중형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서 30.7%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그랑 콜레오스 전륜부 휠 사진=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는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매일이 새로운 차'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티맵모빌리티, 네이버클라우드, 드림에이스 등과의 '원팀' 협력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처럼 그랑 콜레오스는 효율성, 공간성, 안전성, 편의성, 경제성 등 베스트셀러가 갖춰야 할 모든 요소를 완벽하게 구현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그랑 콜레오스는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담아낸 차"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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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갑' 그랑 콜레오스… 젊은 아빠들 '엄지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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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제시 홍보대사 배우 윤창 "책임감 갖고 활동에 임할 것"
- 배우 윤창이 거제시의 매력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배우 윤창이 거제시로부터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사진 : 넘버원이앤엠> 윤창은 28일 오전 거제시청에서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여했다. 윤창은 거제시의 주요 축제 및 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시 활동에 참여, 국내외에 거제시를 알리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배우 윤창은 수려한 외모와 183cm의 큰 키를 지닌 배우로 영화 '미스터 보스', '마피아 게임' 등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오는 12월 4일 개봉하는 영화 '카인의 도시'에 선도부 역으로 캐스팅, 짧은 분량이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남기며 라이징 스타로 가능성을 보였다. 윤창은 소속사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문화를 지닌 거제시의 홍보대사로 위촉돼 기쁘다. 앞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홍보대사로서 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윤창은 새 영화와 숏폼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확정 짓고 촬영을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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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제시 홍보대사 배우 윤창 "책임감 갖고 활동에 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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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피자, 27일 단 하루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 세계 1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을 위한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의 ‘SKT T day’ 프로모션은 SKT 고객을 대상으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오는 27일(수) 하루 동안 진행된다. 이번 ‘SKT T day’ 프로모션은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모션 적용 시, 지난 15일 출시한 도미노피자의 신제품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를 포함한 다양한 피자를 1만 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은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자사앱) 방문 포장 주문에만 적용이 가능하며, 2만 5천 원 이상 4만 5천 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도미노피자를 사랑해주시는 SKT 회원분들을 위해 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15일 출시된 신메뉴 ‘K-쌈장 채끝 스테이크 피자’도 할인된 가격에 맛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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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피자, 27일 단 하루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