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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12일 개최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12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 12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개최된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에서 대회 관계자 및 참가 기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신진서 9단,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 김명훈 9단, 한종진 프로기사협회장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동서식품이 국내 바둑문화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지난 26년간 후원해 온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프로기사 9단에게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날 개막식에는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 등 대회 관계자들과 지난 대회 우승자인 신진서 9단, 준우승자 김명훈 9단이 참석했다. 또한 상위 랭커인 변상일, 원성진 9단과 올해 9단으로 승단해 새롭게 입신최강전에 출전하는 설현준, 박상진, 류민형 등 프로기사들이 대거 참석해 대진추첨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진추첨식은 ‘바둑TV’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오는 2025년 1월 6일 첫 대국을 시작으로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우승자에게는 ‘입신 중 입신’ 타이틀과 함께 트로피와 상금 7천만원, 준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 3천만원을 수여한다. 경기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상무는 “올해도 국내 최고 바둑기사들이 모여 우승을 향한 대장정을 시작한 만큼 멋진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국내 바둑계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꾸준히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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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제26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12일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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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 희망 직업 1위는 '유튜버가 아니었다'
- 초·중·고등학생의 장래희망 조사 결과가 발표되며, 미래를 설계하는 데 있어 학습 습관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특히, 수학적 사고와 성실한 학습 습관이 학생들의 꿈 실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화제가 되고 있다. ‘2024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에 따른 학생 희망 직업 상위 10개 (출처 교육부·한국직업능력연구원)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 4일 발표한 ‘2024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에 따르면, 초등학생의 장래희망 1위는 운동선수, 중·고등학생의 1위는 교사로 나타났다. 특히, 고등학생에서 군인이 11위에서 3위로 급상승한 점이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보건·의료 분야의 선호도도 여전히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수학싸부의 차길영 대표는 “학생들이 자신만의 꿈을 구체화하고 실현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학습 습관이 필수적이다”며 “꿈의 성취는 학습의 양보다 꾸준한 실천에서 나온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서이브를 모델로 한 65일 수학 공부습관 챌린지는 이러한 원칙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65일은 습관 형성의 핵심 기간으로, 연구에 따르면 새로운 습관은 약 3주(21일)간의 반복으로 시작되고, 이를 65일간 지속하면 뇌에 강력한 습관 프로그램이 형성된다. 이로써 습관은 자연스럽게 몸에 익어 오랫동안 유지될 수 있다. 이러한 과학적 기반은 학생들에게 지속 가능한 학습 습관을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동기와 방향성을 제공한다. 서이브는 최근 ‘마라탕후루’와 ‘쿵쿵따’ 챌린지로 10대들의 공감을 얻으며 SNS와 틱톡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초·중·고등학교 축제 섭외 1순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차 대표는 또한 “수학은 논리적 사고와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학문으로, 교사나 보건·의료 종사자, 심지어 군인과 같은 직업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러한 능력을 기르는 데 있어 학생들에게 맞는 학습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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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들 희망 직업 1위는 '유튜버가 아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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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尹 담화 놓고 자막 대결' MBC vs. 연합뉴스TV 누가 더 쎌까
- 12일 오전 윤석열 대통령의 담화문을 중계하던 MBC 뉴스특보의 자막이 누리꾼 사이에 화제다. 누리꾼 사이에 화제가 된 MBC 뉴스 윤 대통령 담화문 요약 자막 사진=MBC 뉴스 화면 갈무리 MBC는 12일 윤석열 대통령이 내놓은 대국민 담화 영상을 송출하면서 화면 하단에 한줄 요약 자막을 올렸는데 누리꾼들은 그 자막의 의미가 보는 이에 따라 상반된 뜻을 지닌다고 주장했다. 누리꾼이 포착한 자막은 윤 대통령 담화문중 마지막 문장으로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여러분과 함께 싸우겠습니다"라고 말한 부분을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여러분과 싸울 것'으로 편집한 것이다. 원래 해당 문장이 포함된 전체 문단은 '저는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여러분과 함께 싸우겠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계엄으로 놀라고 불안하셨을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국민 여러분에 대한 저의 뜨거운 충정만큼은 믿어주십시오. 감사합니다'로 맺어진다. 문제는 해당 자막이 특정 단어로 대체하거나 왜곡한 것이 아니고 단지 '함께'라는 단어를 뺐을 뿐인데 읽는 사람이 받아들이기에 따라서 '국민과 함께 싸울 것'이라는 의미도 되지만 '국민과 (대항해) 싸울 것'이라는 중의적 의미로 해석될 수 있다. 한 방송 관계자는 "TV 화면 크기의 한계로 자막의 길이를 줄이는 것은 보편적인 일이지만 신문 제목처럼 중의적인 의미를 담는 경우는 좀처럼 드물다"고 말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함께'라는 단어를 뺀 것이 'MBC의 패기'라면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MBC의 패기' '함께를 날리면 쪽팔려서 어떡하나' '이 **같은 담화를 (제대로) 요약한 한 줄 아니냐' 등의 다양한 해석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또다른 게시글에는 'MBC에 질 수 없다는 연합뉴스'라는 제목으로 연합뉴스TV가 편집한 윤 대통령 담화문 자막을 캡처한 영상화면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이미지 출처=연합뉴스TV 화면 갈무리 연합뉴스TV는 윤 대통령이 담화문을 발표하는 화면 하단에 "이 나라 완전히 부술 것"이라는 자막을 올렸는데 원문은 '위헌적인 법률, 셀프 면죄부 법률, 경제 폭망 법률들이 국회를 무차별 통과해서 이 나라를 완전히 부술 것입니다'라는 내용이었다. 누리꾼들은 연합뉴스TV 자막에 대해 '주어가 생략됐지만 맞는 말이다.' '尹의 속내를 드러냈다.' '멋지다 연합뉴스TV' 등의 의견을 냈다. 이런 현상에 대해 이호준 위메이크뉴스 문화칼럼니스트는 "엄중한 시국에 국민 기대를 저버린 대통령 담화문에 대해 대다수의 국민이 분노하는 가운데 MZ세대가 이를 희화화하면서 '밈'처럼 풀어내는 현상은 춥고 지치기 쉬운 탄핵 집회에서 선결제, 야광 응원봉과 개사 가요 등을 동원해 축제처럼 즐기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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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기술, 건설정보모델링(BIM) 정보관리 국제표준인증
- 사진=한국전력기술 건설정보모델링(BIM) 국제표준 인증서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 BSI Korea 임성환 대표, 사진 왼쪽 설영실 전력기술연구원장) 원전 설계 등 엔지니어링 전문기관인 한국전력기술이 12월 11일, ‘건설정보모델링(이하 BIM)’에 대한 국제표준인 ISO 19650 인증을 취득하였다. BIM은 3차원 모델 기반 시설물의 건설 분야 전(全) 생애주기 동안 필요한 정보 및 프로세스를 관리 및 운영하는 기술이다. ISO 19650은 건설 산업에서 정보 기술의 사용을 촉진하고 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에서 2018년에 제정한 BIM 분야 국제인증이다. 인증 심사는 BIM 프로세스의 적합성과 실행 효과성을 평가하기 위해 1단계 예비 심사와 2단계 본심사로 진행된다. 한국전력기술은 1,2 단계 심사에서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아 기관이 운영 중인 건설 정보관리시스템이 최신 국제표준의 요구사항을 준수하고 효과적으로 이행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현재 협상이 진행 중인 체코 원전의 발주처는 ISO 19650 기반의 정보관리 인증에 준하는 표준화된 건설정보 관리체계를 요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전반에서 동 인증 보유 여부 확인과 기준 준수 요구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전력기술은 기관의 설계 정보관리와 운영 프로세스 체계가 국제적 수준임을 증명한 것이다. 한국전력기술은 이번 인증을 통해 설계 신뢰도 향상과 수주 경쟁력을 한 차원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BIM 역량과 설계 운영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개선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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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력기술, 건설정보모델링(BIM) 정보관리 국제표준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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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르마x가누다, 크리스마스&연말연시 고객감사 사은품 증정 이벤트
- 기능성 베개 ‘가누다’와 메모리폼 전문 브랜드로 올해 25주년을 맞이하는 ‘까르마’가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를 기념해 고객감사 사은품을 증정한다. 12월 13일(금)부터 내년 1월 5일(일)까지 전국 가누다와 까르마 전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고객감사 사은품은 특별 제작한 정성이 돋보인다. 제품 체험 고객에게는 각각 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특별 제작한 호텔인홈 핫팩 세트를,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특별 제작한 까르마 사각방석을 선물하며,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프랑스 향수 브랜드 ‘딥디크’의 어메니티 세트를 증정한다. 가누다와 까르마의 브랜드 오너사인 티앤아이의 배인주 대표는 "2024년 한 해 동안 가누다와 까르마를 사랑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다. 따뜻하고 편안한, 가치 있는 선물로 다가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까르마는 1999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메모리폼 소재의 제품을 생산, 판매한 메모리폼 베딩 침구 전문 브랜드다. 25년이 넘도록 국내 최대의 메모리폼 생산 업체라는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가누다와 까르마의 수면과학연구소에서는 누구나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개발하며, 자체 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가누다는 국내 최초의 기능성 베개로 물리치료사가 도수기법을 접목해 개발한 기능성 3D 입체 베개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가 공식 추천하는 유일한 기능성 베개 브랜드로, 국내에서 200만개 이상 판매됐다. 미국, 러시아, 체코 등 해외 10여개국에도 수출하며, 2024년 무역의날에서 100만불수출탑을 수상한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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