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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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상담’은 이동통신 3사, ‘이용요금’은 알뜰폰이 만족도 높아
    올해 5월 기준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은 108.9%로 현대 사회에서 이동통신은 단순한 통신 수단을 넘어 삶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일러스트=픽사베이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동통신사의 소비자 만족도와 이용행태를 조사했다.  그 결과, 소비자 만족도는 지난해 대비 소폭 상승했고, 불만이나 피해를 경험한 소비자 비중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 이통3사 종합만족도 3.47점, 전년 대비 소폭 올라 최근 3개월 이상 같은 이동통신사에 본인 명의로 LTE 혹은 5G 요금제에 가입한 소비자 1,500명의 종합만족도는 3.47점(5점 만점)이었고, 업체별로는 SKT(3.55점), LGU+(3.45점), KT(3.34점) 순이었다.    작년 조사 결과(3.42점)와 비교해 종합만족도는 소폭(0.05점) 상승했고, 업체 중에서는 LGU+의 점수가 상대적으로 많이(0.07점) 올랐다.  [ 이동통신 3사 소비자 종합만족도 조사 결과 ] (단위 : 점/ 5점 척도)   ■ 이동통신 3사 이용자, 전년 대비 상담은 만족, 요금은 불만    이동통신 3사 이용자(1,500명)의 고객 관련 서비스나 이동통신의 핵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고객상담’ 관련 만족도가 4.01점(전년 대비 0.21점 상승)으로 가장 높았고, ‘이용요금’ 관련 만족도는 3.10점(전년 대비 0.01점 하락)으로 가장 낮았다. ■ 알뜰폰 이용자는 ‘이용요금’, ‘요금제 선택’에서 3사에 비해 만족    한편, 이동통신 3사 이용자(1,500명)와 알뜰폰 이용자(355명)의 3대 부문 세부 요인별 만족도를 비교한 결과, 알뜰폰은 ‘이용요금’과 ‘요금제 선택’에서, 이동통신 3사는 ‘고객상담’과 ‘제공혜택’ 등에서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이동통신 3사 월평균 통신 요금 전년 대비 1.3% 감소    이동통신 3사 이용자(1,500명)의 월평균 통신 요금은 65,027원으로 전년(65,867원) 대비 1.3%(840원) 하락했다. 지난해와 비교해 월평균 통신 요금이 가장 많이 증가한 세대는 ‘40대’(5,178원 상승)였고, 가장 많이 감소한 세대는 ‘20대’(7,301원 감소)로 나타났다.   한편 알뜰폰 이용자(355명)의 월평균 통신 요금은 20,252원이었다. 알뜰폰은 자급제 단말기 구매 비율(81.1%)이 이동통신 3사(37.2%)보다 높고, 콘텐츠나 부가서비스 등도 이동통신 3사에 비해 다양하지 않은 차이 등이 일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 응답자 68.8% 통신사 전환 경험, 전환 이유로 ‘요금’  응답자 1,855명 중 1,276명(68.8%)은 통신사 전환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환 이유로는 ‘요금제 구성이 더 좋아 보여서’가 34.4%로 가장 많았다. 한편 현재 통신사의 이전 통신사 대비 만족 요인으로 SKT는 ‘통화 및 데이터 품질’, KT와 LGU+는 ‘결합 혜택 유용성’,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을 가장 많이 꼽았다. ■ 불만·피해 경험률 전년 대비 3.4%p 감소    이동통신 3사 이용자(1,500명)의 불만·피해 경험률은 13.7%로 전년(17.1%) 대비 3.4%p 감소했다. 유형별로는 ‘부당가입 유도’가 36.4%로 가장 많았고, 이어 ‘서비스 품질(데이터, 통화 등) 미흡’(29.6%), ‘약정 해지·변경 위약금 청구’(28.6%) 순이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동통신 사업자에게 ▲ 이용요금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고 통신비가 전년 대비 상승한 중장년층에 대한 맞춤형 요금제 신설과, ▲ 핵심 서비스 중 소비자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낮고(3.32점) 소비자 불만도 많은 ‘데이터 품질’과 관련한 서비스 개선 등을 권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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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6
  • 선선한 바람 불면 하드코어 던전으로 입장
    시즌제를 도입해 매회 대규모 놀거리를 보강하고 있는 ‘다크 앤 다커’가 가을 시즌에 들어갔다.  시즌제를 도입해 매회 대규모 놀거리를 보강하고 있는 ‘다크 앤 다커’(Dark and Darker)가 가을 시즌에 들어갔다.    ‘다크 앤 다커’는 아이언메이스에서 만든 하드코어 던전 익스트랙션 PC 온라인 게임이다.    아이언메이스는 6일 새롭게 단장한 ‘잊혀진 성의 폐허(Ruins)’ 던전과 신규 몬스터를 선보였다. 과거의 영광을 뒤로 한 거대 성의 폐허를 배경으로, 총 3단계로 이뤄진 깊숙한 던전 속을 탐험하고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 전리품을 획득하는 게 골자다.    또한 일명 ‘종교’ 시스템을 통해 종교별 버프를 받을 수 있고, ‘던전 배달원’은 각 층마다 플레이어의 전리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인전 기술을 겨룰 수 있는 PvP(이용자끼리 대결) 콘텐츠인 ‘투기장’(Arena)도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언메이스 측은 “이번 시즌의 모토는 하드코어 던전 탐험의 진수”라고 설명했다.    한편, ‘다크 앤 다커’는 판타지 세계 속 던전을 탐험하는 가운데 생사를 걸고 던전을 탈출해 보상을 얻는 게임이다.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10만 명에다, 누적 이용자 200만 명을 달성했다. 스팀 역대 위시리스트 탑2에도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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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6
  • 정부, '전기차 배터리 안전 · 화재 대응력' 키운다
    배터리 인증제 조기시행, 정보공개 의무화 도입 기업 책임보험 가입 확대, 무상정검 등 기업책임 강화 BMS‧충전기 개선, 소방장비 확충 등으로 예방‧대응 정부는 지난 8월 인천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 등으로 전기차와 충전시설에 대한 화재 우려가 커짐에 따라, 정부는 국민불안을 해소하고 전기차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일러스트=픽사베이   우선 내년 2월에 국내외 제작사를 대상으로 시행할 예정이었던 전기차 배터리 인증제는 올해 10월로 앞당겨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대국민 배터리 정보공개는 배터리 제조사와 제작기술 등 주요 정보까지 의무적으로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둘째, 전기차 정기검사 시 배터리 검사항목을 대폭 늘리고, 한국교통안전공단 검사소는 물론 민간검사소까지 전기차 배터리진단기 등 검사 인프라를 조속히 확충하는 한편, 배터리 이력관리제는 내년 2월부터 차질없이 시행한다. 전기차 제작사와 충전사업자의 책임보험 가입을 확대하여, 전기차 화재로 인한 소비자 피해보호를 강화한다. 우선, 내년부터는 제조물 책임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자동차 제작사에 대해서는 전기차 보조금 지급을 제외하고, 제조물 책임보험 가입을 의무화하는 방안도 추가로 추진한다. 또한, 충전사업자에 대해서는 화재 발생 시 실효적으로 피해를 구제할 수 있도록 무과실 책임보험 가입 의무화를 추진한다. 이와 함께, 국내외 주요 제작사가 시행중인 차량 무상점검을 매년 실시하도록 권고하여 배터리 안전관리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강화한다. 전기차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의 기능을 개선하고, 운전자의 실사용을 늘려 화재 위험성을 사전에 감지할 수 있게 한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은 실시간 전기차 배터리 상태를 감지‧경고하는 기능이다. 이와 관련 현대・기아 등 주요 제작사는 BMS 안전기능이 없는 구형 전기차에는 무료 설치를 추진하고, 이미 안전기능이 설치된 차량은 무상으로 성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또한 운전자가 배터리 이상징후를 적시에 확인할 수 있도록 주요 제작사는 BMS 연결·알림 서비스 무상제공 기간을 연장(예 : 5년 → 10년)하고, 자동차 보험료 할인과 홍보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 확대를 도모한다. 나아가, 전기차 화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정부는 올해 안에 BMS의 배터리 위험도 표준을 마련하고, 내년 상반기부터는 자동차 소유주가 정보제공에 동의한 차량을 대상으로 위험단계인 경우에는 자동으로 소방당국에도 알리는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충전량을 제어하여 BMS와 함께 이중 안전장치 역할을 수행하는 스마트 제어 충전기 보급을 확대하여 화재예방을 강화한다. 또한, 이미 설치된 완속충전기도 사용연한, 주변 소방시설 등을 고려하여 스마트 제어 충전기로 순차적으로 교체한다. 아울러, 이미 스마트 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급속충전기는 공동주택‧상업시설 등의 생활거점별로 보급을 늘려 충전기의 안전성은 물론 전기차 소유주의 충전 편의를 높인다. 지하주차장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스프링클러 등의 작동이 확산 방지에 가장 효과적이라는 다수의 전문가 의견 등을 고려하여, 관련장비 개선‧확충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여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모든 신축 건물의 지하주차장에는 화재 발생 시 감지·작동이 빠른 ‘습식 스프링클러’를 설치한다. 다만, 동파 우려가 있는 건물에는 성능이 개선된 ‘준비작동식 스프링클러’ 설치도 허용된다. 스프링클러가 이미 설치되어 있는 구축 건물은 화재 시 정상작동 여부에 대한 평시 점검을 강화하고, 화재 조기감지와 신속한 소화가 가능하도록 화재 감지기 및 스프링클러 헤드 교체 등 성능개선을 유도한다. 그 밖에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소형 건물은 이미 설치되어 있는 연결살수설비 등을 활용해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한다. 또한, 신축 건물 등에 대한 화재감지기 설치기준도 강화하고, 의무설치 대상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아울러, 앞으로는 공동주택 관리자 등에 대한 교육과 함께 스프링클러 등 소방시설 임의 차단‧폐쇄와 같은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처벌한다. 최근 전기차 화재 사고로 인한 여론 등을 고려하여 기존 건물에 대해 내년 1월부터 시행할 예정이던 전기차 주차구역‧충전시설 확대(2%) 의무이행 시기를 지방자치단체 협조를 통해 1년간 유예한다. 또한, 지하주차장 내 전기차 화재 발생 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 지하주차장 내부 벽‧천장‧기둥 등에는 방화성능을 갖춘 소재를 사용하도록 내년 상반기까지 관련법령(건축법 시행령)을 개정한다. 화재 발생 시 소방당국의 원활한 화재진압을 위해 내년까지 전국 모든 소방관서(240개)에 이동식 수조, 방사장치, 질식소화덮개 등 전기차 화재 진압장비를 확대 보급하고, 성능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또한, 민‧관 협업으로 군용기술을 활용해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한 무인 소형소방차를 연내 개발하여 내년부터 보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동주택 등의 전기차 충전시설 위치‧도면 등의 정보를 소방관서에 의무적으로 제공하도록 관련 규정(대기환경보전법 등)을 개정하여 유사시 신속한 화재진압 여건을 마련한다. 전기차 화재발생 시 공동주택 관계인 등이 소방관서에 즉시 신고할 수 있도록 교육‧홍보를 강화하고, 이들의 손쉬운 신고를 돕기 위해 안전신문고 등의 접근성도 개선한다. 또한, 정부‧지자체‧국민의 체계적 대처를 위해 ‘위기관리 매뉴얼’, ‘전기차 화재 대응 가이드라인’ 등도 수정·보완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정부는 중장기적으로 배터리 내부단락으로 인한 화재위험 등을 낮추기 위해 분리막 안정성 향상을 위한 첨가제 개발과 배터리팩 소화기술 개발 등을 추진하고, 전고체배터리 기술개발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내년부터 BMS 센서 다변화, 알고리즘 정확도 향상, 화재 전 가스배출 감지 및 냉각기술 개발 등을 추진하여, BMS의 화재진단‧제어 성능 고도화를 추진한다. 한편, 전기차 충전시설 위치 변경방안은 화재진압 여건 등을 고려한 관계부처 합동 연구와 전문가 의견수렴 등을 거쳐 추가로 검토할 예정이다. 정부는 이번 대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제도개선 등을 조속히 추진하고, 지자체‧업계 등과도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대책 이외에 추가로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소방청과 관계부처가 참여하는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안전 T/F’에서 올해 말까지 계속 논의하여 개선과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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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6
  • 無 니코틴 액상형 흡입제품 구매시 주의
    일리스트=픽사베이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온라인 사이트 등에서 유사 니코틴을포함한 액상형 흡입제품이 무니코틴 제품으로 표방,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무니코틴으로 광고하고 있으나 메틸니코틴 등 유사 니코틴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해당 제품에 대한 안전성은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흡입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식약처는 니코틴을 함유하지 않고 담배와 유사한 형태로 흡입하여 흡연습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의약외품인 흡연습관개선보조제로 지정하고 있으며 현재 마샤의 ‘엔드퍼프’ 한 품목이 허가되어 있다.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지 않았음에도 흡연습관개선제로 허위·과대 광고하는 제품에 대해 온라인 게시물을 점검하였으며, 총 448건을 접속 차단한 바 있다. 소비자는 의약외품 금연보조제 구매 시 허위·과대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의약외품’ 표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온라인으로 구매 시에도 해당 사이트에 게시된 제품이 식약처가 허가한 품목과 동일 제품 여부(제품명, 제조사, 효능·효과 등 정보)를 확인한 후 구입해야 한다. 식약처는 앞으로 국민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시중에 유통 중인 무니코틴 액상제품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의약외품으로 오인할 수 있는 광고, 표시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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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6
  • 골프 게임 좀 아는 그들이 블록체인을 만나면…
      위메이드가 ‘팡야’ 주역들이 제작하고 있는 ‘골프 슈퍼 크루’를 연내 전 세계 170개 나라에 선보인다.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스포츠 게임 ‘골프 슈퍼 크루’(Golf Super Crew)를 연내 공식 발매한다. 이를 위해 개발사인 투핸즈 게임즈와 ‘골프 슈퍼 크루’ 관련 글로벌 티저 페이지를 개설했다.    ‘골프 슈퍼 크루’는 지난 200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초반까지 한국과 일본, 태국 등에서 골프 게임 붐을 일으킨 주역 ‘팡야’의 제작진이 손을 대고 있다.    엔트리브 소프트 창업자로서 ‘팡야’를 등에 업고 일약 유명 개발자 반열에 오른 김준영 대표가 2015년 투핸즈 게임즈를 설립했고, ‘팡야’를 함께 완성했던 핵심 원년 멤버들까지 불러들였다. 현재 투핸즈 게임즈는 ‘골프 슈퍼 크루’뿐만 아니라 실시간 전략 장르에서도 차기작을 만들고 있다.    ‘골프 슈퍼 크루’는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캐주얼 골프 게임이다. 상대 턴을 기다리지 않고 20명이 동시에 즐기는 실시간 골프 대결 ‘슈퍼 리그’를 비롯해 이용자가 직접 기획하는 골프 대회 ‘크루 메이드 오픈’, 친구와 채팅처럼 1대1로 간편하게 즐기는 ‘스윙챗’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갖고 있다. 이용자는 의상이나 골프 백, 액세서리를 활용해 캐릭터를 취향대로 꾸밀 수도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골프 슈퍼 크루’를 일부 지역에 소프트 론칭한 이후, 올해 안에 전 세계 170개 나라에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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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6
  • 국내 소비자가 떠올린 중국 전기차 1위는 ‘BYD’
    중국 전기차 중 인지도, 구입의향, 위협적 브랜드 모두 1위 그 다음은 상하이모터스, 지리 순...나머지 브랜드는 ‘관심 밖’ 국내 업계가 경계해야 할 국가로는 중국이 압도적 1위   중국 전기차가 국내에 출시됐을 때 구입을 고려할 것 같은 브랜드 1위는 비와이디(BYD)였다. 가장 많이 아는 중국 브랜드도, 국내 전기차 산업에 가장 위협이 될 것 같은 브랜드도 BYD였다. 중국 전기차에 대한 관심 자체는 높지 않았지만 경계해야 할 제조국가로는 압도적으로 중국을 꼽았다. 컨슈머인사이트가 매주 500명을 대상으로 수행하는 신차 소비자 초기 반응(AIMM : 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8월 4주차(8월 28일~9월 2일) 조사에서 중국 전기차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묻는 옴니버스 서베이를 병행하고 그 결과를 분석했다.  제시한 브랜드는 비와이디(BYD), 상하이모터스(SAIC), 지리(Geely), 니오(NIO), 샤오펑, 창안자동차, 지커(Zeekr), 아이안(광저우 자동차), 만리장성 모터스, 리오토(Li Auto Inc.) 등 10개이며 이 중 상위 3개 브랜드만 비교했다. ■ BYD 국내 진출 계획 인지율도 최고 중국 전기차 브랜드에 대한 인지율은 비와이디(BYD)가 31%로 가장 높았고 이어 상하이모터스(25%), 지리(24%) 순이었다[그림]. 인지도 톱3 전기차 브랜드를 아는 비율이 3~4명 중 1명에 그친 셈이다. BYD는 국내 전기차에 위협이 되는 브랜드(24%)와 국내 진출 시 구입 고려 브랜드(13%)에서도 단연 1위로 꼽혔다. 두 항목에서 각각 2, 3위인 상하이모터스(7%, 5%)와 지리(6%, 5%)를 큰 차이로 앞섰다. 특히, 전기차 구입을 생각 중인 사람의 BYD 구입 고려 비율(22%)이나 BYD의 국내 진출 계획에 대해 알고 있는 비율(BYD 인지자 중 66%)도 월등히 높았다. 국내 소비자에게 BYD는 중국 전기차의 대명사 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 인식에서 중국 전기차 브랜드의 존재감은 아직 높지 않다. 아는 브랜드가 하나도 없다는 응답이 38%로 5명 중 2명꼴이었다. 위협이 되는 브랜드, 구입 고려 브랜드가 '없다'는 응답도 각각 46%, 71%에 달했다. 중국 전기차를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하는 비율도 20%에 그쳤다. ■ 경계해야 할 국가 1위 ‘중국’…미국의 2배 넘어 이와 달리 앞으로 한국 전기차 업계가 경계해야 할 국가로는 중국을 가장 많이 꼽았다. 응답자 절반에 가까운 46%가 중국을 지목해 미국(22%), 독일(11%), 일본(7%)을 압도했다. 중국 전기차에 대해 호의적이지는 않지만 전기차 최대 생산국이자 최대 소비 시장인 중국에 대한 경계 심리가 저변에 깔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중국 전기차(승용차)의 국내 상륙이 임박한 시기에 터진 청라 전기차 화재 사건은 큰 돌발 변수다. 사고 직후 컨슈머인사이트의 컨조인트 분석 결과 전기차 추천의향을 결정하는 절대적인 요소는 배터리 원산지였다. 배터리 원산지가 한국이냐 아니면 중국이냐가 추천의향의 85%를 좌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한국 상황은 모든 전기차에 녹록지 않을 뿐 아니라, 중국산 배터리에는 최악이라고 할 수 있다. 당분간 상황 전개를 지켜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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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6
  • 가누다×까르마, 롯데백화점 잠실점 팝업 스토어 오픈
    기능성 베개 '가누다'와 메모리폼 전문 브랜드 '까르마'를 통합한 팝업스토어 매장이 오는 6일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운영된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가누다×까르마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티앤아이 제공   이번 팝업 스토어는 가을 이사 시즌에 맞추어 새로운 침구를 준비하는 고객들과 예비 신혼부부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침대와 매트리스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가누다의 기능성 베개와 까르마의 침대 프레임, 매트리스, 토퍼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가누다는 국내 최초의 기능성 베개로 물리치료사가 도수기법을 접목하여 개발한 기능성 3D 입체 베개이다. 대한물리치료사협회가 공식 추천하는 유일한 기능성 베개 브랜드로, 국내에서 200만개 이상 판매되었다. 미국, 러시아, 체코 등 해외 10여개국에도 수출하고 있다.   까르마는 1999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메모리폼 소재의 제품을 생산, 판매한 메모리폼 베딩 침구 전문 브랜드로, 25년이 넘도록 국내 최대의 메모리폼 생산 업체라는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가누다와 까르마의 수면과학연구소에서는 누구나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하며, 자체 공장에서 제품을 신속 정확하게 생산하고 있다.   가누다와 까르마의 오너사인 티앤아이 유영호 의장은 “기능성 베개 브랜드 ‘가누다’와 메모리폼 전문 브랜드 '까르마' 제품들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지속하여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가을 이사 시즌에 맞추어 모션베드와 매트리스 등의 제품이 주력으로 판매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이번 가누다X까르마 통합 팝업 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가누다 최대 30% 할인, 까르마 최대 50% 할인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몰튼브라운 2종 세트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9월 3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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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6
  • ‘인재가 정답’ 내세운 넥슨게임즈 공로 또 인정받았다
    넥슨게임즈가 우수 인재 채용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강인수 넥슨게임즈 경영총괄본부장(오른쪽)과 김문수 고용노동부 장관이 지난 5일 열린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최근 게임 업계에 구조조정과 인력 감축 한파가 몰아친 가운데 넥슨게임즈가 우수 인재 채용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질 개선에 앞장선 민간기업을 고용노동부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넥슨게임즈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근무 환경 개선,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복지 제도 강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넥슨게임즈는 게임 산업의 양대 축 중 하나인 개발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대규모 인재 채용을 지속하고, 근무 환경과 복지 제도 개편에도 적극적이다.    지난 2023년 한해 동안 인력 규모가 전년 대비 약 22% 증가했다. 신규 채용 인원 중 63%가 청년층이다. 2021년부터는 매년 채용형 인턴십 ’넥토리얼’을 통해 인턴을 모집하고 별도 평가를 거쳐 능력과 자질이 검증된 인재는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했다. 올해도 대규모 채용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하반기에 넥토리얼과 신입·경력직을 수시 모집한다.    특히 일자리 본연의 질적 향상에도 집중하고 있다. 선택적근로시간제를 활용해 구성원들이 유연하게 근로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장기근속 휴가비 증액이나 레저 시설, 여가활동 지원 확대 같은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할 수 있는 복지 제도 역시 정비했다.    5일 ‘2024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인증식’에 참석한 강인수 넥슨게임즈 경영총괄본부장은 “넥슨게임즈가 일자리 창출과 근무 환경 개선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수 인재 채용으로 기업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지속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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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9-06
  • 정부,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등 정보 공개 의무화
    국내에서 전기차를 판매하는 제조사는 앞으로 배터리 주요 정보를 의무적으로 공개해야 한다.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서 발언하는 한덕수 총리. 사진=연합뉴스   정부는 6일 서울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전기차 화재 안전관리 대책을 확정, 발표했다. 지난달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에 따른 후속 조처다. 지난달 13일 모든 제조사에 배터리 정보 자율 공개를 권고한 데 이어 이번에는 배터리 제조사와 제작 기술 등 주요 정보 공개를 아예 의무화한 것이다. 현재 전기차 제조사들이 공개하는 배터리 정보는 용량, 정격전압, 최고 출력 정도다. 정부는 여기에 셀 제조사, 형태, 주요 원료 등으로 공개 의무 항목을 추가 확대했다. 아울러 정부는 전기차를 제작할 때 정부가 배터리 안전성을 사전에 인증하는 '전기차 배터리 인증제'를 애초 내년 2월에서 내달로 앞당겨 시범 사업에 착수하기로 했다. 전기차 정기 검사 시 배터리 검사 항목에 셀 전압, 배터리 온도·충전·열화 상태, 누적 충·방전 등을 추가하고 내년 2월부터 예정대로 배터리 이력관리제를 시행한다. 정부는 내년부터 제조물 책임보험에 가입하지 않은 자동차 제작사에 전기차 보조금 지급을 제외하기로 했다. 또 제조물 책임보험 가입 의무화와 충전사업기 무과실 책임보험 가입 의무화도 추진하기로 했다.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 챠량. 사진=연합뉴스   아울러 정부는 실시간으로 전기차 배터리 상태를 감지·경고하는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의 기능을 고도화하고, 소비자 사용이 활성화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연내 BMS의 배터리 위험도 표준을 마련하고, 내년 상반기부터는 자동차 소유주가 정보 제공에 동의한 차량을 대상으로 자동으로 소방 당국에 위험을 알리는 시범 사업도 추진된다. 지하주차장에서의 전기차 화재 우려가 커짐에 따라 앞으로는 원칙적으로 모든 신축 건물의 지하 주차장에 화재 조기 감지와 연소 확산 방지가 가능한 '습식 스프링클러'가 설치된다. 다만 동파 우려가 있는 건물엔 성능이 개선된 '준비 작동식 스프링클러' 설치를 허용할 방침이다. 신축이 아닌 기존 건물을 대상으로 내년 1월부터 시행할 예정이었던 하기로 했다. 또 지하 주차장 내 전기차 화재 발생 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앞으로 지하 주차장 내부 벽·천장·기둥 등에는 방화 성능을 갖춘 소재를 사용하도록 내년 상반기까지 건축법 시행령을 개정할 계획이다. 이 밖에 정부는 내년까지 240개에 달하는 전국 모든 소방관서에 전기차 화재 진압 장비를 전진 배치하기로 했다. 또 군용 기술을 활용해 지하 주차장 진입이 가능한 무인 소형 소방차를 연내 개발하고 내년부터 보급할 계획이다. 한 총리는 "전기차 산업이 성장하려면 철저한 안전 관리가 담보돼야 한다"며 관계 부처의 빈틈 없는 대책 이행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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