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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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소현, KLPGA 첫 우승...153전 154기
    배소현(30) 프로가 153전 154기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첫 승을 따냈다. KLPGA E1 채리티 오픈에서 우승한 배소현 프로. 사진=KLPGA   배소현은 26일 경기도 여주 페럼 클럽(파72)에서 열린 E1 채리티 오픈(총상금 9억원) 최종 3라운드 경기에서 버디 4개, 보기 4개로 이븐파 72타를 쳤다. 최종 합계 9언더파 207타를 적어낸 배소현은 2위 박도영(6언더파 210타)을 3타 차로 따돌리며 정규투어 154번째 출전 대회에서 생애 첫 트로피를 안았다. 참가 대회 수를 기준으로 역대 7번째로 오래 걸린 우승이다. 이 부문 1위는 작년 대보 하우스디 오픈에서 279번째 출전 만에 우승한 박주영이다. 우승 상금 1억6,200만원을 손에 넣은 배소현은 지난 시즌 획득한 상금(3억1,481만원)의 절반 이상을 받게 된다. 올 시즌 상금 순위 10위(2억4,242만원), 대상 포인트 역시 단숨에 10위(109점)에 올랐다. 오늘 경기는 전반 9홀에서 박도영 프로가 치고 나가면서 선두를 빼았으면서 배소현과의 2파전으로 압축됐다.  어제까지 선두를 지켰던 배소현 프로는 전반 9개 홀에서 버디 없이 보기만 2개를 기록했다. 하지만 박도영 프로가 후반 9홀에서 스스로 무너졌다. 박도영이 주춤하는 사이 배소현은 다시 기회를 잡았다.  후반전 비가 오는 상황에서 배소현은 16번 홀(파3)에서 버디를 잡은 뒤 17번 홀(파4)에서 10.7m 버디를 잡아내며 사실상 우승 굳히기에 나섰다.  경기 결과 박도영은 3타 차 단독 2위, 박민지 프로와 박결, 노승희, 황정미 프로가 공동 3위(5언더파 211타)에 차지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통산 상금 1위 박민지 프로. 사진=KLPGA   이로써 박민지 프로는 KLPGA 투어 통산 상금 1위에 올랐다. 박민지는 이번 경기 상금 4,612만5천원을 받으면서 통산 상금 57억9,778만3,448원을 기록했다. 이 부문 종전 랭킹 1위 장하나 프로의 57억7,049만2,684원)를 넘어섰다. 장하나가 통산 상금 1위 자리에서 내려온 것은 2018년 4월 29일 이후 2,219일 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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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26
  • 하이패스 없이 무정차 통과해도 통행료 자동납부
    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하이패스 없이 통행료 자동납부가 가능한 '번호판 인식 방식 스마트 톨링'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자료=한국도로공사   이번 시범사업은 고속도로 운영을 효율화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 방식(하이패스 혹은 현장수납)은 운전자들이 현장수납을 하기 위해 가감속하거나 하이패스 및 현장수납 차로로 차선을 옮기는 과정에서 차량 정체를 유발했다. 또 하이패스를 이용하지 않는 운전자가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현금 또는 지갑을 소지하지 않았을 경우 통행료 납부를 위해 요금소를 방문하거나 미납고지서를 받은 뒤 납부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뒤따랐다.  이에 국토부는 오는 28일부터 1년간 경부선과 남해선 일부 구간에서 번호판 인식 방식의 무정차 통행료 결제 시범사업을 실시한다. 경부선 양재∼대왕판교 구간(대왕판교영업소), 남해선 영암∼순천 구간(서영암 등 8개 영업소)이 시범사업 대상이다. 이 구간에서는 하이패스가 없는 차량도 하이패스 차로를 통해 정차하지 않고 통과하면 된다. 통행료는 신용카드 사전 등록, 자진 납부 등 2가지 방식으로 납부할 수 있다. 신용카드 사전 등록은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누리집 혹은 통행료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차량번호와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요금이 납부된다. 자진납부 방식은 운행일 이후 15일 이내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누리집·앱·콜센터·전국 요금소에서 직접 납부할 수 있는 방식이다. 15일 경과 시 미납으로 처리돼 우편 또는 문자로 고지서가 발송된다.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 통행료 감면 대상 차량의 경우 본인 탑승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현재와 같이 현장수납 차로를 이용하거나 단말기를 부착한 채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하면 된다. 국토부는 시범사업을 하면서 통행료 감면 대상 차량도 번호판 인식 방식 차로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상민 국토부 디지털도로팀장은 "시범 사업 과정에서 이용 고객의 불편사항, 영상처리 안정성 등을 면밀히 분석해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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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26
  • 고객에게 덤터기 씌우다 '딱' 걸린 랜드로버 서비스센터
    2억 5천만 원이나 하는 랜드로버 신차를 서비스센터에 맡겼다가 봉변을 당할 뻔한 사연이 지난 23일 인터넷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올라왔다. 2023년 12월 랜드로버 오토바이오그라피 P530 모델을 출고한 A 씨는 지난 10일 오전 선루프 쪽 소음으로 인하여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랜드로버 서비스 센터에 입고했다. A 씨는 입고 후 몇 시간이 지나지 않아 담당 어드바이저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차량에 소음이 정확히 어떤 건인지 동영상을 보내달라는 내용이었다. 이후, A 씨와 어드바이저는 선루프 소음에 대한 내용으로 상담을 했다. 그런데 다시 어드바이저로부터 전화가 왔다. '고객님 차량 앞 창문에 크랙이 있는데, 알고 계시나요'라는 내용이었다. 랜드로버 서비스센터로부터 받은 전면 유리 파손 사진. 이미지 출처=보배드림   A 씨는 사진을 받아본 후 경악을 금치 못했다. 산지 4개월 된 신차 앞 유리가 약 50㎝이상이 파손되어 있었다. A 씨는 "제가 1차적으로 화가 나는 부분은 이 부분이다. 센터 입고 시 업무 프로세스에 따라 차량에 대한 내외부 사진을 어드바이저 분께서 찍어놓으셨을 텐데 통화로 '차량 앞 유리에 크랙을 알고 계셨나요?'라고 묻는 게 상식선에선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라고 했다. 센터 입고 시에 차량 내·외부 사진을 더블 체크해 본다면 당연히 센터 쪽에서 차량을 취급하는 도중 파손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었을 것이기 때문이다. A 씨는 '만약  센터 입고 전에  차량에 대한 데이터를 핸드폰에 저장해놓지 않았다면 얼마나 복잡하게 흘러갔을지…'라는 생각에 가슴을 쓸어내렸다.  131㎞/h(좌측상단 측정 수치)로 시운전하고 있는 블랙박스 녹화 영상 화면갈무리 사진출처=보배드림   입고 전 사진을 받아 본 담당자는 '명확한 상황 판단'이 필요하다는 답변을 줬고 A 씨는 업무를 제치고 서비스 센터에 재방문을 하였다. A 씨는 센터에 방문해 가장 먼저 블랙박스 SD카드를 확보한 후에 "앞 유리가 50㎝ 정도 파손될 정도면, 시운전할 때 분명히 인지할 수 있었을 텐데, 먼저 제게 전화로 차량 취급 과정에서 파손이 되었고 향후 대처를 알려주는 게 순서 아닐까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어드바이저는 자신이 운전한 게 아니라 미처 확인을 못했다면서 발뺌을 했다. 결국 시 운전한 정비사와 3자 대화를 통해 시운전하던 도중 무언가 차량에 부딪히는 소리를 듣긴 들었는데, 그때는 아무 이상이 없었다는 진술을 들을 수 있었다. 결국 A 씨는 입고 당시 차량 사진을 센터에 요청하였고 확인 결과 앞 유리에 파손은 확인할 수 없었다. 파손 흔적이 보이지 않는 입고 전 전면유리(왼쪽) 입고 후 촬영된 파손 부위 사진출처=보배드림   결국 두사진을 대조한 뒤에야 입고 후에 앞 유리가 파손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A 씨는 ▲해당 파손 부위 수리 기간 ▲안전에 직결되는 부위이다 보니 수리 전까지 대차 여부 ▲향후 일정에 대한 책임 있는 지점장의 답변 등을 요구했다. 이틀 뒤 A 씨는 지점 팀장으로 전화를 받았다. 시운전을 하다가 이렇게 문제가 된 것 같다. 부품은 주문을 넣었으나 얼마나 걸릴지 모른다. 대차 부분도 확정해 드릴 수 있는 게 없다 지점장님께 보고는 드렸는데, 다른 업무 때문에 센터에 안 계신다는 내용이었다. 이후에도 A 씨는 센터로부터 어떤 확답도 받을 수 없어 한숨만 나왔다. 결국 다음날 앞 유리 교체는 2~3개월 정도 걸린다는 통보를 받았다 수리 기간 동안 타고 다닐 렌터카도 언제 받을 수 있는지 모른다는 답변에 놀랄 수밖에 없었다. 131㎞/h(좌측상단 측정 수치)로 시운전하고 있는 블랙박스 녹화 영상 화면갈무리 사진출처=보배드림   그런데 A 씨가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해 보니 시운전하는 센터 직원이 지정 속도 시속 60KM 도로에서 시속 131㎞/h로 과속 운전을 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어떻게 2억 5천만 원의 차량을 판매한 담당 센터에서 이렇게 차량 관리를 할 수 있을까 의문이었다. A 씨는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한 뒤, 해당 센터를 도저히 믿을 수 없어 차량을 되찾아왔다. A 씨는 "사비로 차량을 고칠 예정이며, 차량 수리 기간 사비로 렌터카를 배차 받아 탈 예정"이라면서 "저와 같은 피해자가 다시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다"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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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26
  • '알리' 한국인 모델 안 쓰고 마동석 · 탕웨이 택한 이유
    최근 중국 e 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 등에서 판매하는 어린이 용품 등에서 1급 발암물질이 검출되자 '알리' 광고 모델을 하고 있는 영화배우 마동석, 탕웨이에게 불똥이 튀고 있다. 마동석과 탕웨이를 내세운 알리익스프레스 광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알리 관련 기사의 댓글에는 마동석과 탕웨이를 비난하는 글들이 쏟아지고 있다. 비난 글의 요지는 '탕웨이는 중국인이니까 그렇다 치고 마동석은 국적이 미국인이라 해도 한국에서 돈을 벌고 있으면서 알리 모델까지 해야 하나. 돈에 환장한 것이 아닌가' '돈리(Don Lee 마동석 본명), 한국인 팬의 사랑으로 수익을 얻고 있는 배우라면 한국 기업들을 죽이는 외국기업의 모델을 하는 것은 '본인만 배부르면 그만이라는 생각 아닌가' 등이다.   알이익스프레스 관련 네이버 뉴스 댓글 화면 갈무리   알리익스프레스가 마동석을 국내 최초 모델로 기용한 것에 대해 지난 해 12월 네이버 블로그 '라쏘로 라치치 쏘소' 운영자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이용후기 작성자를 보면 프로필 사진이 보이는데 한국 많은 유저들이  마동석 사진을 사용한다고 한다.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전세계 사람들이 후기를 남기고 특히 러시아 사람들이 많기에 강해보이고 싶은 한국 유저들의 심리가 표현된 것이 아닐까 싶다. 이런 포인트를 알리익스프레스가 놓치지 않고 마동석을 기용해 재미와 해외직구에 대한 불안함을 깨고자 해결사 이미지의 모델을 활용한 것"이라고 분석한 바 있다. 출처=네이버 블로그 '라쏘로 라치치 쏘소'   국내 한 연예기획사 관계자는 "국내 톱스타의 경우 일본이나 중국 회사의 광고모델 제안이 들어오면 반일감정이나 반중감정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고민하거나 꺼리는 편이다. 이런 면에서 '알리'가 한국인이 아니면서도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마동석과 탕웨이를 선택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한편  최근 서울시와 관세청이 알리와 테무 등에서 판매 중인 어린이 제품 252종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15%에 해당하는 38종에서 유해 성분이 검출됐다고 밝혔다. 38종 중 27종에서 허용 기준치를 최대 82배 초과하는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검출되었다.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는 장기적인 접촉 시 내분비계에 장애를 유발할 수 있는 환경호르몬으로, 어린이 제품에서의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 6개 제품에서는 기준치를 최대 3026배 초과하는 1급 발암물질 카드뮴이, 5개 제품에서는 최대 270배 초과하는 납이 검출되었다. 제품 유형별로는 신발, 학용품, 장난감 등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반지와 팔찌 등의 액세서리에서는 납과 카드뮴이 주로 발견되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인천세관이 분석 가능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와 중금속 등의 유해 물질에 한정된 것이며, 다른 유해 물질의 안전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관세청은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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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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