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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서스틴베스트 ESG평가서 2년 연속 최고 AA등급
- KCC글라스는 국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분석기관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최근 밝혔다. KCC글라스 본사 전경 [KCC글라스 제공. 연합뉴스] KCC글라스는 이번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AA 등급을 받으며 자산 규모 2조원 이상 기업 중 최고 등급을 받은 9개 기업에 포함됐다. 올해는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755개, 코스닥 상장사 310개, 비상장사 205개 등 총 1천270개 기업에 대해 평가가 진행됐다. 지난 2020년 설립된 KCC글라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와 동반성장지수 평가에 참여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재활용 페트'(R-PET) 소재 적용 필름인 '비센티 퍼니처' 등 친환경 제품 개발, 아동복지시설 리모델링 사업인 '홈씨씨교실' 등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올해 신설한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ESG 경영을 강화해 환경과 함께하는 기업, 사람을 존중하는 기업,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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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글라스, 서스틴베스트 ESG평가서 2년 연속 최고 AA등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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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내달 11일까지 쌤페스타…가구 등 최대 85% 할인
- 한샘은 다음 달 11일까지 가구·인테리어 공사·생활용품 900여종을 최대 85% 할인하는 대규모 리빙 페스티벌 '쌤페스타'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샘 제공, 연합뉴스] 쌤페스타는 한샘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로 온라인 플랫폼 '한샘몰'을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서울=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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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내달 11일까지 쌤페스타…가구 등 최대 85%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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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올해말부터 협력사 추가배치 안전전담자 임금 지원
- DL이앤씨가 올해 말부터 협력사의 안전 전담자 임금을 보조하고 안전시설 지원을 확대한다. DL이앤씨 본사 [DL이앤씨 제공. 연합뉴스] 23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이 회사 관계자들은 최근 서울 종로구 디타워 본사에서 중대재해사고가 발생한 협력사 6곳의 경영진과 만나 현실적인 어려움을 듣고 중대재해사고 재발 방지 대책을 논의했다. DL이앤씨 관계자들과 협력사 경영진은 '유사한 사고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하자'는 각오도 다졌다. 협력사의 이러한 노력을 돕기 위해 DL이앤씨는 올해 말부터 상생협력기금을 활용, 협력사가 법적 기준 외 추가로 안전전담자를 배치할 경우 임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근로자를 위한 이동식 휴게실 등 안전시설 지원도 확대할 계획이다. DL이앤씨는 이전부터 협력사가 자체적인 안전관리 경영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컨설팅을 지원하고, 안전관리 성과공유제도를 마련해 우수 협력사에는 인센티브를 제공했다. 또 협력사 최고경영자(CEO)를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 및 간담회도 실시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협력회사의 성장이 곧 DL이앤씨의 경쟁력 강화'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회사의 체질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협력회사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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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올해말부터 협력사 추가배치 안전전담자 임금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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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난방공사, 난방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가 관내 ‘난방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현장 지원과 제도 개선 등을 추진한다. 정용기(가운데) 한난 사장이 23일 관내 공공임대주택 난방시설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사진=한난 제공 한난 정용기 사장은 23일 오전, 30년 이상 열공급을 해온 성남시 관내 공공임대주택을 직접 방문해 난방시설 현장점검 및 관리사무소 간담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최근 갑작스런 한파와 더불어 본격적인 동절기를 앞둔 지역난방 사용자들에게 따뜻하고 효율적인 난방 사용을 위한 사용자측 설비 점검 및 안내를 위해 이루어졌으며, 아파트 기계실의 차압유량 조절밸브, 열교환기 등의 난방공급 설비를 관리사무소와 함께 점검했다. 아울러 정용기 한난 사장은 난방비 지원 대상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사각지대 최소화 등 취약계층에 대한 효과적인 난방비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리사무소 직원들과 직접 소통했다. 한난은 지난 동절기 에너지 요금의 급격한 상승으로 인한 난방비 부담 경감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2.12월~’23.3월까지 4개월간 실제 사용한 난방요금에 대하여 최대 59만2천원 범위 내에서 지원했다. 특히, 공공임대단지 관리사무소와 난방비 지원 신청 대행 협약을 체결해 고령자 등의 신청 불편을 최소화함으로써 난방비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정용기 사장은 간담회에서 “난방비 지원 신청 대행 협약을 통한 관리사무소 직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이 아파트 단지에서 848세대가 난방비 지원 혜택을 받게 된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오늘 말씀해주신 의견을 반영해 영구임대 주택은 별도의 신청 없이 난방요금을 지원해 드리는 방안을 마련해 신속히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난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기치 아래 올해 동절기에도 전년과 유사한 수준에서 난방요금 지원을 계획하고 있으며, 전국 19개 지사에서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단을 운영하고, 기계실 고온부 보온재 교체 지원사업, 노후단지 에너지진단 등 사용자 설비 효율개선사업을 통해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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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역난방공사, 난방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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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은행·DB손보·우리카드·미래에셋증권 소비자보호 '양호'
- 금융당국이 평가한 금융소비자보호 실태 평가에서 농협은행과 DB손해보험, 우리카드, 미래에셋증권 등 4개 회사가 '양호' 등급을 받았다. 농협은행 세종시 지점 사진=위메이크뉴스 DB 금융감독원은 최근 금융업권 22개사를 대상으로 이같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체계 구축 현황 및 상품 개발·판매 관련 소비자보호 준수 사항을 평가한 결과다. 금감원은 평가 대상 회사를 3개 그룹으로 나눠 매년 1개 그룹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는 은행 4개, 생명보험사 5개, 손해보험사 4개, 카드·여전사 3개, 증권사 3개, 저축은행 3개 등 총 22곳이 대상에 올랐다. 종합등급으로 '양호'를 받은 곳은 농협은행 등 4곳이었고 나머지 18곳은 '보통'을 받았다. '미흡' 등급을 받은 곳은 없었다. 2023년 금융소비자보호실태평가의 금융업권별 종합등급 [금감원 제공/연합뉴스] 다만 부문별(비계량 부문) 평가에서는 하나캐피탈이 '미흡'을 받았다. 금감원 민원 건수 등을 평가하는 계량 부문 평가와 달리 비계량 평가는 소비자보호 구축·운영 등을 평가한다. 금감원은 "하나캐피탈은 소비자보호 연간계획 수립·이행 및 내부통제 기준 준수 여부 점검이 미흡하고 성과평가 체계에 소비자보호 지표를 포함하지 않는 등 상당한 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금감원은 하나캐피탈 경영진 면담을 통해 개선 계획을 조속히 마련하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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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나라장터 1시간 먹통...1주일새 정부 전산망 연이은 불통 사태
- 정부24 민원시스템 먹통 사태가 벌어진 지 1주일도 안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도 1시간 가량 작동이 되지 않았다. 나라장터 접속 지연 알림 공지문(왼쪽)과 정상화 안내문. 사진=연합뉴스/조달청 SNS 23일 조달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9분부터 10시 21분까지 행정 전산망 불통 현상을 겪었다. 이로 인해 1시간가량 나라장터 사이트가 작동하지 않아 이용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조달청은 이번 장애 원인이 해외에서 집중적으로 접속하면서 발생한 과부하 때문이라고 추정하고 있다. 조달청은 장애 시간 동안 제출 마감 일시가 도래한 1600여건의 입찰 공고를 연기하는 등 조처를 했다. 조달청 관계자는 "일반 입찰할 때 활용하는 플랫폼이 마비되면서 1시간가량 지연됐다"며 "현재 별다른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국가행정망 장애 사태. 사진=연합뉴스 앞서 지난 17일 오전 새올 시스템은 사용자 인증과정에서 장애가 발생하며 전국 지자체 공무원들의 시스템 접속이 중단됐다. 이로 인해 동 주민센터 등 민원 현장에서 증명서 발급이 마비됐다. 이어 당일 오후부터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도 접속이 지연되다 멈춰서 온·오프라인 민원서류 발급 서비스가 올스톱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이번 사태로 현장에서 수기(手記)로 발급된 전입신고 및 인감증명서 등은 6282건에 달한다. 중요한 부동산 관련 거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도 했고, 신분증 진위 확인 등 본인 확인이 필요한 은행 업무에 차질이 빚어지기도 했다. 지난해 말 통신 장애를 일으켰던 SK C&C와 카카오, 네이버 3사는 정부로부터 사고 조사를 받고 보상까지 포함한 조치 계획을 보고한 뒤 행정지도를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정부는 민원서비스 먹통 사태의 원인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신분증 진위 확인 등이 되지 않아 부동산 거래를 하지 못하는 등 피해를 본 경우에 대해서도 별다른 보상안을 언급하지 않았다. 이런 와중에 정부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2023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을 개최한다. 하지만 이번 사태로 이미 정부 박람회의 의미는 퇴색됐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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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큼직한 고명 넣은 '유부우동·소고기 쌀국수' 출시
- 오뚜기는 따뜻한 면 요리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겨울철, 큼지막한 유부를 넣은 '유부우동'과 고기 고명, 청귤즙이 들어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소고기 쌀국수'를 출시했다. '유부우동'과 '소고기 쌀국수' 사진=오뚜기 제공 최근 국내 냉장면 시장에서 우동 등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프리미엄 냉장면류도 인기인 추세로, 오뚜기는 냉장면류 시장 공략과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차원에서 큼직한 유부, 사태 고명 등을 넣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우동류와 프리미엄 쌀국수 신제품을 선보였다. 우선, '유부우동'은 큼지막한 유부가 1인분에 2장씩 푸짐하게 들어있으며, 함께 들어있는 미역 고명이 달콤짭조름한 유부와 어우러져 깔끔담백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달콤담백한 맛의 ‘유부우동’이나 기존 제품인 감칠맛 가득한 ‘가쓰오 사누끼 우동’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함께 선보인 ‘소고기 쌀국수’는 프리미엄 냉장면 제품으로, 별도의 재료나 고명을 추가하지 않아도 푸짐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고기 고명과 야채 고명, 청귤즙이 들어있어 전문점 수준의 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양지를 우려낸 깊고 진한 국물로 담백함이 가득해 호불호 없는 맛을 구현했다. 오뚜기는 이번 신제품으로 총 8종의 프리미엄 냉장면 라인업을 구축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따뜻한 국물과 면 요리가 인기인 겨울철, 큼지막한 유부 또는 고기 고명 등에 진한 국물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갖춘 냉장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 끼로 드실 수 있는 제품으로, 겨울 시즌에 따뜻한 식사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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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큼직한 고명 넣은 '유부우동·소고기 쌀국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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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서울·하남·고양서 '한맥' 팝업스토어 운영
- 오비맥주가 '한맥 거품도원' 팝업스토어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 6∼12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된 프리 오프닝을 시작으로 서울 여의도 IFC몰(11월 17∼26일)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오비맥 '한맥 거품도원' 팝업스토어 [오비맥주 제공/연합뉴스] 이후 스타필드 하남(12월 1∼3일), 스타필드 고양(12월 8∼10일)에서 '한맥 거품도원'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맥은 지난 9월 가수 겸 배우 수지를 모델로 선정하고 '환상거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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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서울·하남·고양서 '한맥' 팝업스토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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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한국메세나대회' 대상에 KT&G
-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한국메세나대회' 대상 수상 기업으로 KT&G가 선정됐다. KT&G 로고 [KT&G 제공/ 연합뉴스] 최근 문체부에 따르면 KT&G는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을 조성하고 장학재단과 복지재단을 통해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대통령 표창인 메세나대상을 받았다. 문화공헌상은 '창문프로젝트'를 운영해 지역 아동들에게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한 넷마블문화재단이, 창의상은 일러스트 작가를 발굴해 후원한 스테들러코리아가 각각 수상했다. 또한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문화예술 후원에 기여한 개인에게 주는 메세나인상을, 영도벨벳과 구미오페라단은 우수한 문화예술 결연 활동을 한 기업과 단체에 수여하는 '기업과 예술의 만남상'을 받았다. 한국메세나대회는 한국메세나협회와 매경미디어그룹이 공동 주최하며 예술인 후원 활동에 모범을 보인 기업과 개인에 시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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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한국메세나대회' 대상에 KT&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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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별 국내 프로스포츠 리그 관람 행태
- Z세대부터 X세대까지, 38.3%가 국내 프로스포츠 리그 관람 경험 있어 국내 프로스포츠 리그 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리그는 ‘프로 야구’ 프로스포츠 리그를 직관하는 이유, 세대별로 주목하는 ‘응원 문화’는 11월 13일 LG트윈스가 29년 만에 KBO리그 우승을 거머쥐며 각종 커뮤니티의 반응이 뜨겁다. LG그룹의 할인 프로모션을 기대하거나, LG트윈스의 성장 서사에 감동하는 등 LG트윈스 팬이 아니더라도 그들의 우승을 함께 즐기는 모습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프로 축구 K리그1 역시 올해 최다 유료 관중을 기록했을 만큼 프로스포츠 리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이에 주목해 세대별로 국내 프로스포츠 리그를 어떻게 관람하고 응원하는지를 살펴본 ‘세대별 프로스포츠 관람 및 응원 행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국내 프로스포츠 리그 가운데 야구·축구·배구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3명 중 1명꼴로 프로스포츠 리그 관람자… 가장 팬덤이 탄탄한 리그는 실제로 15~53세 남녀 1200명을 대상으로 1년 내 국내 프로스포츠 관람 여부를 물어봤을 때, 38.3%가 1년 내 국내 프로스포츠를 생중계로 시청하거나 관람한 경험이 있었다. 3명 가운데 1명 이상은 프로스포츠를 본 셈이다. 리그별로 자세히 살펴보면 이들 중 프로 야구를 관람한 이는 65.8%, 프로 축구는 47.5%, 프로 배구는 15.3%였다. 프로 야구의 경우 경기장에서 직관(*직접 방문해 관람)했다고 응답한 비율이 42.5%로 세 리그 가운데 가장 높았는데, 가장 선호하는 스포츠 리그에 대한 질문에도 프로 야구가 가장 높은 비율을 기록했다. 프로스포츠 리그에 관심 두게 된 계기, 리그별로 달라 가장 선호하는 리그에 관심을 두게 된 결정적 계기가 리그별로 다르다는 점이 흥미롭다. 프로 야구의 경우 ‘특정 구단의 연고지라서’라는 응답이 43.9%로 1위를 차지했다. 프로 축구에서는 올림픽, 월드컵 등 종합 스포츠 대회의 경기를 보고 프로 리그까지 관심을 보이게 됐다는 대답이 36.3%를 기록, 제일 높게 나타났다. 한편 프로 배구에서는 31.4%의 응답률로 예능이나 인터뷰처럼 ‘특정 선수가 나오는 콘텐츠를 보고’ 리그에 입문하게 됐다는 응답이 1위였다. 프로 야구는 팀에 대한 애정, 프로 축구는 종목 그 자체, 프로 배구는 선수에 대한 관심이 주요 관람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프로스포츠 리그 직관 이유, 세대별로 주목할 부분은 조사에 따르면 가장 선호하는 국내 프로스포츠 리그를 관람하는 방법은 종목을 불문하고 직접 관람이 가장 많았다. 이런 이유로 ‘경기 상황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라는 응답이 모든 세대에서 가장 높게 나왔다. 그런데 3순위까지 살펴보면 응원 문화와 관련된 재미있는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다. Z세대와 전기 밀레니얼, X세대에서 응원가나 치어리딩 등 ‘응원 문화가 재미있어서’라는 응답이 2위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Z세대의 경우 71.2%라는 비율이 주목할 만하다. 전기 밀레니얼의 58.6%, X세대의 57.8%가 응답한 것과 비교했을 때 매우 높은 수치다. 후기 밀레니얼의 경우 ‘경기장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서’라는 응답이 52.9%로 2위를 기록했다. 연령이 어린 세대일수록 경기 자체만큼이나 응원 문화에 관심이 많은 것을 미루어 봤을 때, 프로스포츠 직관을 하나의 축제처럼 가볍게 즐기는 경향이 보였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이들이 프로스포츠에서 즐기는 응원 문화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프로스포츠 굿즈 및 관련 용품 구매자, 평균 11.8만 원 지출 프로스포츠 팬덤이 아이돌 팬덤만큼이나 굿즈에 진심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패션 아이템부터 인형, 포토카드, 문구류 등 많은 스포츠 굿즈가 사랑받고 있는 가운데, 실제 국내 프로스포츠 리그 굿즈 구매 경험이 가장 높은 것은 유니폼(63.6%)으로 나타났다. 프로스포츠 굿즈는 팬덤에게 소속감을 줄 뿐만 아니라 응원 도구로도 활용되는데,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운영하는 Z세대 커뮤니티 ‘제트워크’에서는 유니폼을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한다는 대답이 있어 눈에 띈다. 한편, 굿즈 구매 경험자 가운데 1년 내 굿즈 및 관련 용품을 구매하기 위해 지출하는 금액은 평균 11.8만원이었다. 10만원 이상이라고 응답한 비율이 47.3%로 과반수에 가까운 수치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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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영국 워킹홀리데이 5000명 증원에 연령도 35세로 상향
- 한국과 영국 양국 정부는 2023년 양국 수교 140주년을 맞이하여, 양국 청년간 교류확대 및 이해 증진을 위해 2024년부터 한-영국 워킹홀리데이 참가자 연령 상한을 기존 30세에서 35세로 상향하고, 대상 인원 또한 1,000명에서 5,000명으로 확대하기로 합의하였다. 사진=주한영국문화원 제공 우리나라는 2012년 영국의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인 청년교류제도(Youth Mobility Scheme, 이하 YMS)에 가입함에 따라, 그간 연간 1천명의 우리 청년들이 YMS를 통해 영국에서 2년간 여행과 취업 활동을 하면서 영어를 학습하고 현지 문화와 생활양식을 체험하였다. 또한, 영국 청년들도 우리의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를 방문하여 우리 문화를 체험하는 다양한 기회를 가졌다. 2024년부터 양국 워킹홀리데이 참가자의 연령이 상향되고 대상 인원도 증원하는 것으로 합의한 바, 양국 미래세대의 상호 교류와 이해 증진의 기회가 확대되고, 양국 우호 관계가 더욱 심화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우리나라는 영국을 포함하여 현재 25개 국가 및 지역과 워킹홀리데이 협정(양해각서)를 맺고 있으며, 외교부는 앞으로도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이 우리 젊은이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가장 가깝고도 유용한 수단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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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영국 워킹홀리데이 5000명 증원에 연령도 35세로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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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경만 해도 개인정보 내라던 샤넬' 결국 과태료 물어
- 개인정보보호위원회(위원장 고학수, 이하 ‘개인정보위’)는 22일 제19회 전체회의를 열고, 개인정보보호 법규를 위반한 샤넬코리아(유)에 대하여 과태료 360만 원을 부과하기로 의결하였다. 사진=픽사베이 제공 이번 조사는 '샤넬코리아(유)가 백화점 매장에서 입장 대기 순번을 받으려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과다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다'는 언론보도 등을 계기로 이루어졌다. 개인정보위는 샤넬코리아(유)가 매장 입장을 원하는 구매자와 동행인 등 모든 대기고객에게 생년월일, 거주지역(국가) 정보까지 필수적으로 수집하였고, 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매장 입장이 불가하도록 한 사실을 확인하였다. 이는 대기고객 관리 등의 목적에 필요한 범위를 벗어난 개인정보를 필수적으로 수집하는 한편, 수집에 동의하지 않은 대기고객에게는 서비스 제공을 거부한 것으로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한 행위라고 판단하였다. 이번 처분을 통해 “사업자들은 서비스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해야 하며, 수집 목적과 관계없는 개인정보 제공에 미동의한다는 이유로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을 거부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인식케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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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경만 해도 개인정보 내라던 샤넬' 결국 과태료 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