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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카카오그룹 앱 중 국민 관심도 압도적 1위
- 카카오톡이 지난 2022년부터 2023년까지 2년동안 카카오 주요 애플리케이션 중 압도적으로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카카오그룹 앱들의 호감도도 매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12일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최근 여러 이슈가 불거진 카카오그룹의 계열 앱들을 대상으로 지난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온라인 정보량(포스팅 수=관심도)을 분석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국내에서 이용되고 있는 카카오 애플리케이션 중 임의 선정했으며 정보량 순으로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T △카카오맵 △카카오내비 등이다. 6개 앱 중 압도적인 관심도 1위를 차지한 카카오톡이 지난 2023년에는 2,711만8,148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직전 연도인 2022년 총 2,525만1,691건에 비해 무려 186만 6,457건 7,39%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카카오톡의 이같은 정보량은 지금까지 데이터앤리서치가 조사한 기업이나 기관들 가운데 그 어떤 곳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수치로 사실상 독보적인 1위이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23년 57만6,776건의 정보량을 기록, 지난 2022년 62만1,640건에 비해 4만4,864건 7.22% 증가하며 2위를 차지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한해 55만8,748건의 온라인 포스팅 수를 보임으로써 직전연도인 59만9,475건에 비해 4만727건 6.79% 감소하는 모습을 나타내며 카카오그룹 주요 앱 관심도 3위를 기록했다. 카카오T는 2023년 14만6,701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직전 연도 13만4,411건에 비해 1만2,290건 9.14% 증가함으로써 4위를 차지했다. 카카오맵은 2023년 11만6,852건 정보량을 기록, 지난 2022년 12만6,019건에 비해 9,167건 7.27% 감소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카카오내비의 2023년 포스팅 수는 1만4,098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 지난 2022년 온라인 정보량 1만8,240건과 비교할 때 4,142건 22.71% 감소하며 카카오그룹 주요 6개 앱중 관심도 6위를 차지했다. 결과적으로 2개 앱의 관심도는 상승하고 4개 앱은 소폭 하락했지만 전체 포스팅 수는 카카오톡으로 인해 크게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다. 데이터앤리서치는 이들 6개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지난 한해 호감도 조사도 실시했다. 호감도 분석에서는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카카오톡 3개 앱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모습을 나타냈다. 카카오내비의 지난 2023년 온라인 정보량을 분석한 결과 긍정률 75.45%, 부정률 4.25%를 기록했으며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제외한 값인 순호감도는 71.09%로 집계되며 6개 앱 중 호감도 1위에 올랐다. 카카오내비 사용자 10명중 7명 이상의 자신이 쓴 포스팅에서 카카오내비에 대해 만족하는 모습을 보인 것이다. 참고로 긍정도 부정도 아닌 중립성 글은 중립률로 분류되지만 여기서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았다. 카카오맵은 분석 기간 긍정률 72.47%, 부정률 6.04%, 순호감도 66.43%를 기록하며 카카오그룹 6개 앱중 2위를 차지했다. 관심도 분석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한 카카오톡이 긍정률 68.51%, 부정률 9.94%로 순호감도는 58.57%를 나타내며 호감도 분석에서도 상위권인 3위를 기록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해 긍정률 61.33%, 부정률 9.05%, 순호감도 52.28%를 기록하며 4위를 나타냈고 카카오T가 긍정률 63.36%, 부정률 13.18%, 순호감도 52.18%로 뒤를 이었다. 카카오뱅크의 지난 2023년 호감도는 긍정률 54.60%, 부정률 11.89%로 순호감도가 42.71%로 집계됐다. 카카오뱅크만 유일하게 순호감도가 50%를 밑돌았지만 다른 업종의 평균치에 비해서는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카카오톡의 경우 흔들림 없는 위상을 보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한해 포스팅 수가 200만건 증가할 정도로 영향력이 오히려 크게 확대되고 있다"면서 "카카오그룹의 앱들은 전반적인 높은 호감도를 보임으로써 지난해 하반기 위기설 돌출과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정작 국민들은 개의치 않는 모습이 빅데이터상 확인됐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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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카카오그룹 앱 중 국민 관심도 압도적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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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가장 유용했던 카드 혜택…‘항공 ·
- 카드고릴라가 ‘2023년 가장 유용했던 카드 혜택은?’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12월 26일부터 1월 8일까지 2주간 실시했으며, 총 2,569명이 참여했다. ‘2023년 가장 유용했던 카드 혜택은?’ 설문조사 결과 이번 설문조사 결과 2023년 가장 유용했던 카드 혜택으로는 12.7%(325표)를 얻은 ‘항공/호텔’이 꼽혔다. 2위는 ‘주유/차량정비’(10.4%, 268표), 3위는 ‘쇼핑(온/오프라인)’(10.3%, 265표)이 차지했다. 4~7위는 필수 지출 항목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4위는 ‘통신요금’(9.7%, 249표), 5위는 ‘식비(음식점, 배달, 카페, 베이커리 등)’(9.2%, 236표), 6위는 ‘교통비’(8.0%, 205표), 7위는 ‘공과금’(7.9%, 203표)이다. 4~7위의 득표수는 893표(34.8%)로, 응답자 3명 중 1명이 지난해 가장 유용했던 카드 혜택으로 생활 필수 지출 영역을 꼽았다. 한편 ‘항공/호텔’, ‘해외결제’ 등 여행 관련 혜택이 유용했다고 답한 소비자는 18.9%(486표)였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꼭 지출해야 하는 고정 생활비 영역과 한 번에 큰 금액을 결제해야 하는 항공/호텔, 쇼핑 등에서 카드 혜택을 잘 챙긴 소비자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며 “카드 사용 금액과 고정비 지출 폭, 여행 빈도 등을 고려해 사용 카드 수, 프리미엄/매스티지 카드 등을 결정하면 좋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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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가장 유용했던 카드 혜택…‘항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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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안컵 日 욱일기 응원 또 등장하면..서경덕 "FIFA에 고발"
- AFC 카타르 아시안컵 개막에 맞춰 '한국 알림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펼친다고 12일 밝혔다. 2015년 호주 아시안컵 때 공식 가이드북에 올라온 욱일기 모습(좌)과 2019년 아랍에미리트 아시안컵 때 유명 만화가 SNS에 올라온 욱일기 모습(우) 지난 2019년 아랍에미리트에서 열린 아시안컵에서는 일본과 투르크메니스탄과의 예선전을 묘사한 유명 만화가 SNS에 욱일기 문양이 등장해 논란이 된 바 있다. 또한 2015년 호주에서 열린 아시안컵에서는 공식 가이드북과 공식 SNS 계정에 일본 축구팬들의 욱일기 응원 사진이 소개되어 큰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처럼 아시안컵에서도 욱일기가 늘 문제가 됐다. 하지만 최근 FIFA는 욱일기에 대한 대응을 잘 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12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열린 'FIFA 클럽 월드컵'을 홍보하기 위한 프로모션 이미지에 일본 클럽을 소개하면서 욱일기 배경을 사용했다가 항의를 받고 즉각 삭제했다. 특히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일본측 응원단이 펼친 욱일기 응원을 FIFA측에서 즉각 제지하는 등 적극적으로 욱일기 사용을 막고 있는 중이다. 이에 서 교수는 "욱일기는 일본인들의 풍어, 출산 등의 의미로도 사용돼 왔지만, 과거 일본이 아시아 각국을 침략할 때 전면에 내세운 깃발로 일본의 군국주의와 제국주의를 상징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번 아시안컵에서 일본 응원단이 욱일기 응원을 또 펼친다면 이는 아시아인들에게 과거 일본이 범한 전쟁범죄의 공포를 다시금 상기시키는 몰상식한 행위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서 교수는 "누리꾼이 욱일기 응원을 목격하여 제보를 해 주시면, 대회 조직위원회 뿐만 아니라 FIFA에도 고발하여 국제대회에서의 욱일기 사용을 반드시 근절시키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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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안컵 日 욱일기 응원 또 등장하면..서경덕 "FIFA에 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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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 · 탁구 에이스 신예 대거 영입하는 한국마사회 스포츠단
- 한국마사회 스포츠단이 유망주로 손꼽히는 신예들을 대거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 팀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새로운 청룡의 해를 시작했다. 유도단에서는 국내링킹 2위이자 작년 파리그랜드슬램 동메달리스트인 안재홍(22)을 비롯해, 지난 2020~2023년 국가대표로 선발된 안준성(26), 작년 청풍기에서 2위 기록, 60kg급에서 신체조건이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김화수(24), 2019년도 아부다비 그랜드슬램 1위 등 다수의 국제대회 수상실적을 보유한 이문진(28) 등 총 4명의 선수를 신규 영입했다. 안재홍 선수 작년 7월 세계랭킹 1위에 등극한 이하림 선수 등이 소속되어 있는 한국마사회 유도단은 이번 신예 영입으로 국내 최고 실업팀으로서의 입지를 굳히며 올해 있을 파리 올림픽 준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탁구단에서는 작년 전국남녀종별대회에서 복식 3위를 기록하는 등 복식에서 특히 강점을 보여온 백호균(23), 영도구청 팀에이스로 활약한 한은호(19) 등 남자선수 2명과 고교랭킹 1위에 빛나는 이다은(18)을 영입했다. 백호균 선수 2005년생인 이다은은 문산수억고를 졸업하고 한국마사회에서 성인 선수로서의 첫발을 내딛는다. 이 선수는 탁구선수 출신인 부모님의 영향으로 7살 때부터 라켓을 잡은 이래 꾸준히 좋은 성적을 내오다 지난 2021년 고1 선수로는 유일하게 단식, 복식, 단체전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등 두각을 드러내 왔다. 이다은 선수 이로써 서효원 등 국내 여자탁구를 이끌어 가고 있는 베테랑 선수들의 노련함에 신예 이다은의 신선함이 더해진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 오는 7월 올림픽에서의 선전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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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도 · 탁구 에이스 신예 대거 영입하는 한국마사회 스포츠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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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백세주 · 차례주 예담 등 출고가 다음주 중 인하 결정
- 국순당이 약주인 백세주와 차례주 예담, 복원주인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기타주류인 국순당 쌀 바나나, 국순당 쌀 바밤바밤, 국순당 쌀 단팥 등의 출고가격을 선제적으로 조기 인하한다고 12일 밝혔다. 국순당 백세주, 차례주 예담, 국순당 쌀 단팥 이미지 국순당은 정부의 국산 발효주와 기타주류의 기준판매비율 적용이 2월 1일부터 적용됨에 따라 출고가 가격인하 요인이 발생했으며, 이를 물가안정 노력에 동참하고 소비자의 부담을 경감키 위해 시행 이전에 사전 적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국순당은 해당 제품의 출고가격 인하를 소비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단행한다는 방침으로 늦어도 다음주 중에는 출고가 인하가 적용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설을 앞두고 국순당 선물세트와 차례주 예담 등의 출고가격이 인하되어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가격인하 혜택이 주어질 전망이다. 백세주, 차례주 예담 및 명절 선물용으로 인가가 높은 법고창신 등 약주의 출고가는 4.7% 가량 인하된다. 국순당 쌀 바나나, 국순당 쌀 바밤바밤, 국순당 쌀 단팥 등 탁주형 기타주류의 출고가는 4.5% 정도 내려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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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순당, 백세주 · 차례주 예담 등 출고가 다음주 중 인하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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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신년 맞이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 출시
- SPC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와 함께 신년에 즐기기 좋은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을 한정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은 신년을 맞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K-디저트 ‘누룽지’를 콘셉트로 기획한 플레이버다. 우리 쌀로 만들어 더욱 구수한 풍미가 가득한 ‘누룽지 아이스크림’에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쌀 아이스크림’, 누룽지의 바삭한 식감을 담은 ‘라이스 볼’이 조화를 이뤄 담백하고 달콤한 신제품이 탄생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으로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하프갤론 구매 시 20%, 파인트 구매 시 1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인기 케이크인 '나눠먹는 와츄원'과 '골라 먹는 27 큐브'도 10% 할인하여 한정 수량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우리 쌀로 만들어 더욱 고소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에 누룽지의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신제품으로 새해 인사를 드린다”며 “2024년에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배스킨라빈스와 함께 달콤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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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 배스킨라빈스, 신년 맞이 ‘구수한 누룽지 아이스크림’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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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자은 회장, “LS그룹, AI 폭풍 대비 가능한 사업 체계 갖출 것”
- 구자은 LS그룹 회장이 9~11일까지 사흘간, 지난해에 이어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 현장을 찾았다. 구 회장은 2018년부터 CES에 참여해 왔으며, 코로나19 시기를 제외하고는 매년 참관해 왔다. 구자은 LS그룹 회장(오른쪽)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의 LG전자 부스에서 관계자로부터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알파블'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 이번 CES에는 구 회장뿐만 아니라, ㈜LS 명노현 부회장, SPSX(슈페리어 에식스) 최창희 대표와 함께 LS전선, LS일렉트릭, LS MnM 등의 주요 계열사 CTO(최고기술책임자) 및 지난해 그룹의 우수 신사업 아이디어 및 연구 성과를 낸 ‘LS Futurist(미래 선도자)’ 등 20여 명이 동행했다. 구 회장은 첫날 유레카 파크를 먼저 방문해 벤처 및 스타트업들의 혁신 기술을 관람하고, 이튿날인 10일 두산, HD현대, LG, 삼성, SK 등 국내 대표 기업을 비롯한 글로벌 선진 회사들의 전시관을 찾았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신기술 및 신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활용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했다. 특히 이번 CES에는 구 회장이 지난해에 이어 그룹의 미래 기술력 확보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주요 계열사 CTO들과 LS Futurist들과 동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구 회장은 이번 CES 2024년의 주요 화두인 ‘Human Security Technology(인간안보 테크)’를 통해 다양한 AI 기술에 관심을 보였다. 구 회장은 함께 참관한 임직원들에게 “영화 터미네이터를 보면 AI와 로봇으로 무장한 미래가 얼마나 큰 비를 품고 얼마나 큰 바람을 몰고 올지 몰라 막연한 두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며, “하지만 우리 LS는 어떠한 폭풍과 같은 미래가 오더라도 AI, SW 등 다양한 협업과 기술 혁신으로 짧게는 10년, 그 이후의 장기적 관점에서 충분히 대응 가능한 사업 체계를 갖추고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글로벌 선진 기술을 접한 CTO 및 LS Futurist들이 혜안을 얻어 양손잡이 경영전략의 핵심인 LS의 원천 기술과 AI로 대변되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해 우리 LS만의 미래혁신 기술을 창조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한편 올해 CES에는 전 세계 150여 개국, 4천 2백여 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했으며, 국내 기업 140여 곳이 혁신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다 기록을 세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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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자은 회장, “LS그룹, AI 폭풍 대비 가능한 사업 체계 갖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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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밸리 이신근 회장, 여주에 1000만원 장학금 기탁
- 썬밸리호텔&워터파크(회장 이신근)와 여주썬밸리CC는 지난 11일 (재)여주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유영설, 명예이사장 이충우)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부했다. ▲좌측부터 이충우 시장· 썬밸리 민문기 대표 ·장학재단 유영설 이사장 이날 기탁식에는 썬밸리그룹 이신근 회장을 대신해 썬밸리호텔&워터파크 민문기 대표가 참석해 유영설 장학재단 이사장과 이충우 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썬밸리그룹 이신근 회장은 “어느 한해, 우리가 고난과 역경을 겪지 않고 지내온 세월이 있었는가, 궂은 시간도 당당히 맞서 오롯이 자신의 것을 만들 때 우리는 더 성장 할 것”이라며 “ 미래의 동량들이 올곧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이충우 여주시장은 “변화와 혁신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여주 미래의 자산인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에 많은 지역사회의 동참이 이뤄지고 있다”면서 “이분들의 지원은 여주발전에 큰 도움이 되고 작년보다 올해는 인재육성 장학금 후원이 더욱 활발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썬밸리그룹은 여주시뿐만 아니라 계열사 사업장이 위치한 각 지역사회에도 지속적으로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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썬밸리 이신근 회장, 여주에 1000만원 장학금 기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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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남썸녀’ 성공률 높은 말? “밥 한번 먹자”
- 새해의 설레는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새로운 인연을 원하는 싱글남녀의 소망도 커지는 시기다.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성공적인 연애 시그널’에 대한 남녀의 다양한 생각을 알아봤다. 지난 하반기에 진행한 ‘사귀기 전, 가장 효과 좋은 데이트 신청법은?’이라는 질문에 “밥 한번 먹자”(51.8%)라는 한 마디가 절반 이상의 지지로 1위에 꼽혔다. 이어 “이 영화 같이 보자”(23.2%), “술 한 잔 하자”(17.9%), “커피 한 잔 하자”(4.9%), “전시회 보러가자”(2.2%) 순으로 나타났다. (미혼남녀 224명, 남 109, 여 115) 또 다른 질문 ‘사귀기 전, 잘 될 것 같은 상대의 긍정 시그널은?’에는 ‘둘이 보는 약속을 잡을 때(38.5%)’가 가장 많은 공감을 얻었다. ‘연락이 끊기지 않을 때(29.1%)’, ‘작은 선물을 챙겨줄 때(13.6%)’, ‘나에 대한 질문이 많을 때(11.3%)’, ‘잘 웃고 리액션을 잘해줄 때(7.5%)’ 순으로 이어졌다. (미혼남녀 213, 남 101, 여 112) <자료 : 가연결혼정보㈜> 긍정 시그널 1,2위 답변인 연락과 약속 잡기는 “나한테 관심 있나?”를 판단하는 대표적인 척도로 뽑혔다. 이성에 대한 관심 표현으로 많이 추천하는, 잘 웃어 주거나 리액션을 잘해주는 방법은 오히려 이성적인 관심보다는 인간적인 호감으로 여기는 것으로 보인다. 가연 조혜숙 커플매니저는 “연락을 자주 주고 받는 것은 긍정적인 시그널이지만, 단둘이 보는 약속이 없다면 이성적인 호감이라 확신하기 어렵다. 먼저 제안한 약속을 기약 없이 거절하면 대개는 거절의 의미로 받아들이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또 “썸 관계에서 밥이나 술을 함께 먹는다는 것은 좋은 신호다. 일단 한 번 만나보면 적극적으로 두 번, 세 번 만남을 이어가는 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 결정사를 통한 미팅은 일시와 지역∙장소를 매니저가 조율해서 각각 알려주기 때문에, 비교적 첫 만남의 부담과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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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남썸녀’ 성공률 높은 말? “밥 한번 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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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복, 피트니스 특화 트레이닝화 출시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 도약”
- LF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이 크로스핏과 피트니스에 특화된 기능성 트레이닝화 ‘나노 X4’를 출시하며, 올 한해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한다고 밝혔다. 사진= LF 제공 리복의 대표 트레이닝화 ‘나노’는, 2011년부터 13년 동안 해마다 새 제품을 내며 북미 지역의 트레이닝화 시장을 선점해 왔다. 오랜 기간 선수들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단기간 고강도의 운동을 기반으로 하는 크로스핏과 각종 피트니스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L.A.R(Lift and Run) 시스템으로 안정성을 갖춘 TPU 힐컵과 편안한 쿠셔닝의 플로트라이드 에너지(Floatride Energy) 폼으로 리프트 뿐만 아니라 유산소 운동과 인터벌 훈련에도 적합하다. 올해 14번째 시리즈로 출시된 ‘나노 X4’는 이전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미드풋 부분에 고성능 환기 패널 장착으로 신발 내부 온도 조절 ▲기존에는 인솔에만 적용돼 있던 안티-마이크로바이얼 소재를 삭라이너에도 적용 ▲트레이닝화의 과도한 솔(밑창), 스트랩 등 불필요한 부분을 개선해 업그레이드한 TPU 힐컵으로 퍼포먼스 시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요소들이 차별화돼 더욱 가벼우면서 안정적인 착용감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남녀 공용 컬러 3종과 여성 컬러 2종, 총 5종으로 출시됐다. 사진= LF 제공 리복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그룹 트레이닝, 웨이트 트레이닝 등 헬스·피트니스 분야의 인기가 지속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피트니스화 시장 내 리더십을 갖고 있는 리복의 이번 신제품이 운동 수요가 늘어나는 새해를 맞아 뜨거운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리복은 이번 ‘나노 X4’ 출시를 기념해 ‘피트니스화의 대명사’(The Official Shoe of Fitness)를 메인 메시지로 한 글로벌 캠페인을 시작한다. ‘나노 X4’ 신제품은 오늘(12일)부터 리복 공식 온라인스토어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LF 제공 한편 LF는 2022년 10월부터 리복의 국내 유통을 맡기 시작하며 대대적인 정비를 통해 국내 시장 내 리복을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 리빌딩 하고 있다. LF는 리복의 129년 스포츠 역사, 글로벌 무대에서의 인지도, 전 연령대에서의 대중성을 근간으로 한 ‘스포츠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한편, 트렌디한 콜라보를 바탕으로 ‘패션’, ‘라이프스타일’, ‘컬처’를 아우르는 ‘투 트랙’(Two Track) 전략을 앞세워 브랜드 포지셔닝 확장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입시키고 있다. 지난해에는 ‘클럽C 85’ 스니커즈를 시작으로 앰버서더 이효리를 앞세운 ‘펌프 패딩’ 등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패션 아이템을 연달아 히트 시키며, LF 전개 첫 해에 스포츠웨어 시장 내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LF는 올해 ‘나노 X4’ 출시를 시작으로 퍼포먼스 근간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부각하는 컬렉션 출시와 함께, 패션과 컬처를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영역의 확장을 통해 리복의 ‘토탈 스포츠 브랜드’ 포지셔닝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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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복, 피트니스 특화 트레이닝화 출시 “토탈 스포츠 브랜드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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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유튜버 ‘쯔양’과 콜라보…‘쯔양 딸기 세트’ 프로모션 진행
- 이디야커피가 91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과 협업한 콘텐츠를 공개하고 콜라보를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지난달 출시한 이디야커피의 겨울 시즌 메뉴인 딸기 음료 5종(▲딸기 듬뿍 라떼 ▲딸기 바나나크림 라떼 ▲생딸기 바나나크림 플랫치노 ▲생딸기 허니 블랙티 ▲제철 담은 생딸기 주스)과 베이커리 3종(▲생딸기 허니리코타 프렌치토스트 ▲생딸기 허니리코타 팬케이크 ▲생딸기 허니리코타 와플)을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소개하고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영상에는 이디야커피 매장에 방문한 쯔양이 딸기 시즌 신메뉴 8종을 전부 맛보며 평가하고 제품별 맛있게 먹는 방법 등을 공유하며, 쯔양의 입맛에 가장 잘 맞는 음료와 베이커리를 각 1종씩 선택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12일부터 25일까지 쯔양이 직접 선택한 음료와 베이커리를 ‘쯔양 딸기 세트’ 메뉴로 구성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쯔양 딸기 세트’의 메뉴 구성과 할인율, 혜택 인원은 12일 쯔양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는 콘텐츠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세트 메뉴 할인 상품권은 프로모션 기간(1월 12일~1월 25일) 동안 ‘이디야 선물하기 모바일 상품권 스토어’를 통해 매일 선착순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디야 모바일 상품권 스토어 링크는 콘텐츠 내 ‘더보기’란 혹은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제철 생과일을 활용한 시즌 메뉴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쯔양이 소개하는 이디야 딸기 시즌 제품과 함께 포근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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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디야커피, 유튜버 ‘쯔양’과 콜라보…‘쯔양 딸기 세트’ 프로모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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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주기로 돌아온 퇴폐미 ‘인디슬리즈룩’ 유행
- 레트로에 열광하는 지금. 메가 트렌드로 자리 잡았던 ‘Y2K 룩’이 조금씩 변화하여 과거 유행이었던 음악과 페스티벌을 사랑하는 ‘인디슬리즈(Indie Sleaze) 룩’이 다시 돌아오고 있다. <인디슬리즈>는 2000년대 중반부터 2010년 초반 사이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패션 트렌드로, 80년대의 맥시멀리즘과 90년대의 그런지 룩이 어우러진 자유분방하고 퇴폐미 넘치는 패션을 뜻한다. 빈티지한 느낌의 니트와, 데님 톱, 펑키한 느낌의 레더 소재 아이템, 섹시한 이너와 가디건 등 다양한 아이템이 인디슬리즈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데, 그에 인디슬리즈 룩에 잘 어울리는 두 브랜드를 추천한다. 써틴먼스< 사진출처 : 써틴먼스(13MONTH) > 첫 번째로 브랜드 <써틴먼스(13MONTH)>의 23FW 컬렉션을 살펴보면 빈티지한 무드의 애쉬메트릭 탑, 숏한 기장의 니트 가디건, 광택감 있는 레더 팬츠, 데님 코르셋 탑 등이 어우러져 퇴폐적이면서도 시크한 느낌의 아이템들을 선보였는데, 처음 인디슬리즈 룩을 접하는 이들에게는 부담스럽지 않은 기본 아이템으로도 충분히 스타일링이 가능한 써틴먼스의 아이템들을 추천한다. 온초< 사진출처 : 온초(on cho) > 두 번째로 브랜드 <온초(on cho)>의 EMO Hobo Bag의 경우 퀼팅 포인트, 숄더끈의 스터드 장식, 외부 카드 포켓과 에어팟 케이스 등 다양한 포인트 디테일과 더불어 맥시멀한 수납이 특징인 제품으로, 맥시멀리즘을 표방하는 인디슬리즈 룩에 실용적이면서도 펑키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가방으로 추천한다. 새롭게 시작된 2024년. ‘유행은 20년 주기로 돌아온다’는 말처럼 트렌디함과 힙한 바이브 모두 챙기고 싶다면 2000년대를 사로잡았던 인디슬리즈 스타일링으로 이제껏 숨겨왔던 내 안의 퇴폐미를 꺼내보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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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외식업계, 연말연시 맞아 신메뉴 론칭
- 푸른 용의 해 갑진년을 맞아 프랜차이즈 외식업계가 잇따라 신메뉴 론칭에 나섰다. 순대국 프랜차이즈 강창구찹쌀진순대는 돼지꼬리구이로 한국의 미식을 선도한다는 입장이다. 현재 직영점에서 돼지꼬리구이 판매에 나섰다. 돼지꼬리구이는 한국의 전통적인 요리 중 하나다. 특유의 맛과 질감에 영양가 높은 음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기와 지방이 적절하게 섞여 있어, 구워 먹으면 고소하고 맛있는게 특징이다. 강창구찹쌀진순대 관계자는 “돼지꼬리를 특별한 양념과 함께 장시간 구워내어 맛과 향을 극대화시켰다”라며 “비밀 레시피를 통해 독특하고 맛있는 돼지꼬리구이를 만들어 냈다”고 전했다. 아울러 “새로운 맛 제공과 매출 증대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돼지꼬리구이 사진=강창구찹쌀진순대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도 연말연시를 맞아 치킨케이크를 리뉴얼해 새롭게 론칭했다. 11종의 메뉴를 6종으로 간소화했고, 바삭함에 초점을 맞춘 잇츠바삭 시리즈를 추가했다. 아울러 양념치킨 메뉴르 최소화해 기존 양념소스가 케이크 패키지에 묻어 미관을 망치는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바른치킨 관계자는 “치킨케이크는 이름 그대로 치킨을 케이크화한 제품”이라며 “베이커리류 케이크와 동일하게 토퍼와 초, 성냥 등 케이크를 꾸밀 수 있는 데코레이션 소품까지 함께 지급돼 실제 케이크를 받는 것 같은 느낌을 전달햇다”고 전했다. 자가제빵 피자 프랜차이즈 선명희피자도 지난 12월 인기 메뉴인 바싹불고기 피자에 매운 맛을 더한 매운 바싹불고기피자를 새롭게 선보였다. 바싹 익힌 불고기의 풍미와 할라피뇨, 청양고추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동서양의 화끈한 맛을 더한게 특징이다. 매운 프리미엄으로 추운 겨울을 날려버리겠다는 콘셉트르 제품 개발에 나섰다는 게 선명희피자 관계자의 설명이다. 선명희피자는 냉동이나 냉장 처리된 도우가 아닌 진도산 흑미 가루로 반죽한 생도우를 사용해 빵이 맛있는 피자로 알려져 있다. 매일 직접 만들어 신선함을 유지한데다 풍부한 토핑과 에지(피자 끝 빵)를 없애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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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외식업계, 연말연시 맞아 신메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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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도쿄 오토살롱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최초 공개
- 현대자동차는 12일 2024 도쿄 오토살롱(TOKYO AUTO SALON 2024)에서 ‘N 퍼포먼스 파츠’를 장착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이번에 공개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은 경량 하이브리드 카본 휠,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 다운 스프링을 통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강화했으며 실내에는 알칸타라 소재 및 레이싱 버킷시트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화했다. 특히 △리얼 카본(Carbon) 소재 프론트 스플리터(Front Splitter 차량 전면부 범퍼 하단에 장착하는 튜닝 부품으로, 공기 저항을 제어하고 최소화하는 역할) △사이드 스커트(Side skirt 차량 좌·우측 도어 하단부에 장착하는 튜닝 부품으로, 공기 흐름이 차체 아래로 지나가도록 하는 역할) △리어 디퓨저(Rear diffuser 차량 후면 범퍼 아래 장착하는 제품으로, 차체 하부에서 흘러나오는 공기 유속을 빠르게 해 다운 포스를 발생시킴) △리어 윙 스포일러(Rear wing spoiler 트렁크 위쪽에 장착하는 제품으로, 양력을 발생시켜 주행 안정성을 높임) 등을 적용해 고성능 주행에도 최적화된 에어로 파츠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콘셉트 모델에 적용된 파츠들은 프로토타입(Prototype 시제품이 나오기 전의 제품)으로, 향후 N 퍼포먼스 파츠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제품 개발을 구체화해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파츠를 2024년 중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이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서 N 브랜드 전 차종 ‘N 퍼포먼스 파츠’를 출시, 상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브랜드 ‘N’의 전용 파츠 브랜드인 ‘N 퍼포먼스(N Performance)’를 통해 아반떼 N, i30N, i20N 차량뿐만 아니라 아이오닉 5 N 전용 파츠 상품을 지속해서 개발 중이다. ‘N 퍼포먼스 파츠’는 2019년 최초 출시됐으며, 2023년부터는 전담 조직을 꾸려 전문적인 상품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여러 N모델에 걸쳐 차종별로 △리얼 카본 소재 스포일러, 디퓨져 등 외장 파츠 △알칸타라 소재를 적용한 스티어링 휠과 파킹 레버 등의 인테리어 파츠 △모노블록 4피스톤 캘리퍼와 하이브리드 대구경 디스크가 적용된 브레이크 시스템 △경량 단조 휠 등 디자인 및 성능 향상 품목을 적용해 달리는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자동차 N브랜드매니지먼트 실장 박준우 상무는 “현대자동차는 이번 콘셉트 모델 NPX1을 통해 N 브랜드 전기 고성능차의 재미와 감성을 극대화할 다양한 퍼포먼스 파츠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한편, 기존 N 브랜드 차량 튜닝 파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차량 잠재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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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도쿄 오토살롱서 아이오닉 5 N 퍼포먼스 콘셉트 모델 ‘NPX1’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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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실시간 비대면 기업 외환거래 ‘우리WON FX’ 출시
-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홈트레이딩 시스템 방식의 기업 외환전자거래 플랫폼인 ‘우리WON FX’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 본점 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WON FX’는 우리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가 외환거래와 환리스크를 관리하는 비대면 금융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주문 접수, 체결 등 전 과정을 비대면 플랫폼에서 실시간 자동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구현, FX거래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무엇보다 ‘우리WON FX’는 24개 통화를 외환중개기관과 연계, 9시부터 20시까지 실시간 환율정보를 제공해 사용자가 거래 시점의 시장환율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대해 사용자는 최적의 환율로 △시장가 주문 △지정가 주문 △시간지정가 주문 △MAR(Market Average Rate) 등 FX 거래를 할 수 있다. 특히 ‘시간지정가 주문’은 우리은행만 제공하는 서비스로 사용자가 거래를 원하는 시간에 통화 분할매매를 할 수 있도록 구현, 시장 변동성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우리은행은 ‘우리WON FX’ 사용자에게 우리은행 전문가가 작성한 글로벌 외환시장 동향, 각종 환율 차트 등 환리스크 관리에 유용한 자료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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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실시간 비대면 기업 외환거래 ‘우리WON FX’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