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2(월)
 

명품 플랫폼 트렌비가 자사의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중고명품 거래 트렌드를 발표했다.


다운로드 (2).png
23년 상반기 중고명품 브랜드 랭킹 인포그래픽=트렌비

 

브랜드 거래액 순위는 1위 샤넬, 2위 루이비통, 3위 구찌, 4위 프라다, 5위 디올 순으로 확인됐다. 주목할 점은 전년 동기 1위인 구찌가 3위로 밀렸으며, 그 자리를 3위였던 샤넬이 차지했다는 점이다.


또한, 중고명품의 평균 거래 단가는 새 상품 대비 3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중고 명품 거래가 ‘의류’나 ‘신발’보다 객단가가 높은 ‘가방’ 카테고리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인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로 가장 인기 있는 중고명품 거래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가방이 58%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은 지갑 (11%) 과 신발 (9%)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방은 의류나 신발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체에 직접 접촉하는 부분이 적기 때문에 중고로 구매해도 거부감이 적어 중고명품 거래에 가장 용이한 카테고리라는 평가다.


채수민 트렌비 영업 총괄은 “경기 부진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오히려 고가의 브랜드를 저렴하게 오랫동안 사용하고자 하는 니즈가 커지고 있어 고가의 클래식한 명품이 중고 시장에서 인기가 늘어나고 있다.”며 “큰 로고와 형형색색의 문양을 앞세운 로고플레이 트렌드보다는 단조롭지만 기품있는 올드머니룩이 중고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리테일가 대비 리셀가가 높은 top 3 상품들은 에르메스가 독차지했다. 에르메스의 '버킨 25 토고 금장 블랙'으로 리테일가 약 1500만 원 대비 약 2.3배 높은 3400만 원에 거래됐다. 이어 에르메스의 '콘스탄스 18 미니 몬슈 블랙 은장'이 리테일가 약 1,200만 원 대비 1.6배 높은 2,000만 원에, 에르메스의 '린디 미니 LINDY 19 트렌치 골드'가 리테일가 약 950만 원 대비 약 1.2배 높은 1150만 원에 거래됐다. 


채수민 총괄은 “고객들이 명품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명품 교환 서비스 ‘셔플’과 명품을 랜탈하듯 즐길 수 있는 ‘바이백’같은 중고 명품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한정된 예산으로도 명품을 일상처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명품을 사고팔고 교환하는 행태가 자리 잡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80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중고명품 인기 순위…1위 샤넬, 2위 루이비통, 3위 구찌 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