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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리드라이프,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6년 연속 수상
    프리드라이프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KCSA)’를 6년 연속 수상하며 소비자에게 신뢰 받는 상조 업계 리딩 기업의 가치를 증명했다. 프리드라이프가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상조 서비스 부문 1위를 6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 프리드라이프 제공   국내 1위 상조 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대표이사 김만기)는 서울 강남구 소재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6년 연속 상조 서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을 통해 인지도, 상품 및 서비스 평판, 고객 만족도 등 다양한 부분에서 심사를 거쳐 수상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한다.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기업에 있어서는 대중적인 브랜드와 상품의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전하고자 제정됐다.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장례 토탈 케어 시스템’과 고객 생애 전반을 케어하는 ‘토탈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상조 업계를 리딩하며 올해 업계 최초로 자산총액과 선수금 모두 2조 원을 돌파한 대한민국 대표 상조 기업이다. 차별화된 장례 서비스뿐 아니라 웨딩과 크루즈 여행, 홈 인테리어, 수연(회갑, 칠순 등), 장지 서비스 등 다양한 전환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생애주기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으며, 직영 장례식장 체인 확대, 프리미엄 반려동물 서비스를 비롯한 고객 멤버십 개발 등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현재 프리드라이프는 전국 150개 지점, 6천여 명의 LP(Life Partner) 등 전국 단위의 의전 조직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전문 경영인 체제하에 투명하고 안정적인 경영으로 상조산업 내 신뢰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있다. 또한 롯데하이마트, 하나카드 등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추가 혜택을 탑재한 결합•제휴 상품을 선보이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 출시하는 노력 등이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프리드라이프는 이외에도 최근 변화하는 트렌드와 디지털 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24시간 모바일 장례 접수 서비스, 고객 맞춤형 챗봇 상담 서비스, AI추모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고객 경험 개선과 대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을 도입하는 등 상조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이사는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과 혁신으로 6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1위를 달성하게 돼 기쁘다”며 “상조 산업을 대표하는 프리드라이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200만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고 산업의 선진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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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8-27
  • 마사회, ESG 캠페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운동 추진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ESG실천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9일부터 마사회판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Plastic No Buy! Yes Bye‘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Plastic No Buy! Yes Bye‘ 캠페인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지난 2월부터 시작된 범국민적 환경 캠페인이다. 참여자가 사회관계서비스망(SNS)에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겠다고 공개적으로 약속한 뒤 다음 주자를 지목해 이어가는 방식이다. 한국마사회의 ESG캠페인 역시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플라스틱 폐기물이 급증함에 따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일회용품 사용량이 많은 카페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해 실질적인 일회용품 사용 감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환경보호 중요성에 대한 고객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약 2,000명 고객을 대상으로 룰렛을 돌려 리유저블컵, 생분해 수세미 등 친환경 제품을 증정하는 ’환경보호 룰렛 돌리기‘ 행사와 다회용기 사용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홍용범 사업관리처장은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운동은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매우 의미있는 행보”라고 강조하며 “고객식당 운영과 관련하여 탄소저감 활동과 친환경 제품 사용 실천에 적극적인 동참을 해주기를 바라며 업계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지난달 28일 렛츠런파크 F&B 협력사와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객식당 운영과 관련하여 ▲정기적인 ESG 경영 관련 아이디어 공유 ▲탄소배출 저감 및 친환경 제품 사용 활성화 등 노력 ▲협약기관의 사업 및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협력에 적극 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 ESG
    2023-08-27
  • 오피스텔 리스크 ↑...올들어 매매·전세 거래 중 73% 하락
    올해 수도권 오피스텔의 매매·전세 거래 70% 이상이 지난해보다 가격이 하락한 상태에서 거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시내의 한 부동산. 사진=연합뉴스   27일 연합뉴스와 부동산R114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시스템에 등록된 수도권 오피스텔 전세 계약을 분석한 결과, 작년과 올해 각각 동일 단지, 동일 층에서 거래가 있었던 6596건 가운데 거래가격이 하락한 경우는 4825건으로 전체의 73%에 달했다.   최근 아파트 시장의 거래량이 늘고 가격도 상승세를 보이는 것과 달리 오피스텔 시장은 매매·전세 모두 하락하면서 '깡통주택·깡통전세'의 위험신호가 켜졌다. 깡통주택은 매매가격 하락으로 전세와 대출금의 합이 시세보다 높은 주택을, 깡통전세는 이로 인해 전세 재계약을 하거나 집이 경매로 넘어갔을 때 세입자가 전세금을 제때 돌려받지 못하는 주택을 말한다. 전셋값이 떨어지면서 역전세난의 위험은 더 커진 것이다. 상승 거래는 15%에 그쳤고, 거래가격이 변동 없는 보합 거래는 12%로 조사됐다. 지역별로 보면 서울에서는 조사 대상의 70%가 하락 거래였고, 상승 거래는 18%, 보합 거래는 12%였다. 특히 경기와 인천에서는 하락 거래가 각각 76%, 74%에 달했고, 상승 거래는 둘 다 13%에 불과했다. 최근 들어 수도권 아파트는 전셋값이 오르고, 상승 거래가 늘고 있는 것과 달리 오피스텔 시장은 하락 추세로 분석된다.  부동산R114 여경희 수석연구원은 "전세사기 피해 이후 아파트를 제외하고 기존에 전세가율이 높았던 빌라(다세대·연립)와 오피스텔에 대한 기피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아파트와 달리 비(非)아파트는 전세 수요가 감소하고, 가격 하락도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전세 비중도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 47%에 달했던 수도권 오피스텔의 전세 비중은 작년 하반기 45%로 줄었고, 올해 상반기에는 41%까지 떨어졌다. 반면 월세 비중은 작년 상반기 53%에서 작년 하반기 55%, 올해 상반기 59%로 증가 추세다. 역전세난 위험이 커지면서 전세 대신 월세로 돌리는 경우가 늘어난 것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서울 오피스텔의 전세 비중은 39%를 기록하며 40% 이하로 떨어졌다. 인천(49%), 경기(40%)에 비해서도 낮은 수준이다. 전세뿐만 아니라 매매가격도 동반 약세가 지속되고 있다. 작년과 올해 동시에 매매 거래가 있었던 수도권 오피스텔 2796건의 매매 거래가를 비교한 결과 하락 거래가 평균 71%에 달했다. 이 중 서울과 경기도는 하락 거래가 각각 70%였고, 인천은 75%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수도권 평균 2억2천만원이던 실거래가 평균은 올해 상반기 들어 2억381만원으로 떨어졌다. 수도권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작년 상반기 2만378건에서 작년 하반기 1만1478건으로 줄었다. 올해 상반기 거래량은 8777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57%나 감소했다. 최근 수도권 아파트 매매 시장의 거래량이 늘고, 가격도 상승한 것과 대비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올 들어 오피스텔 시장에 '깡통전세·깡통주택' 위험이 더 커진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 인천, 서울 등 수도권 오피스텔 분양 시장에는 매매가격이 분양가에서 2천만∼5천만원, 최대 1억원 이상 싼 '마이너스 프리미엄'(마피) 단지도 속출하고 있다. 인천 송도의 한 중개업소 대표는 "입주가 다가오고 있는 오피스텔의 경우 분양가보다 수천만원 싸게 내놓은 물건도 거래가 안된다"며 "아파트와 달리 매수심리가 얼어붙었다"고 말했다. 부동산R114여경희 연구원은 "집값 상승기인 지난 2020∼2021년에 고분양가 오피스텔 공급이 급증했다가 최근 집값 하락과 역전세난이 터지며 후유증이 커지고 있다"며 "집값이 상승기로 전환하지 않는 한 오피스텔 시장은 당분간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깡통전세에 대한 대비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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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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