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23(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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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경호 "유류세 인하 추가연장 검토"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유가 안정을 위한 정부 노력을 강화하겠다"며 유류세 인하 추가연장 가능성을 내비쳤다.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물가ㆍ민생 점검 회의 참석해 최근 물가 상황 및 민생대책 추진상황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추 부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물가·민생점검회의' 모두발언에서 "높은 국제유가 변동성에 대응해 유류세 인하와 유가연동보조금을 오는 10월까지 연장한 바 있다"며 "향후 국제유가 추이에 따라 추가연장 여부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추 부총리는 "석유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어제(14일)부터 석유공사·석유관리원 등이 공동으로 전국 주요지역 주유소 현장점검을 실시 중"이라며 "앞으로도 가격 동향을 매일 점검하고 업계·관계기관과 협력해 유가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근 물가 흐름에 대해선 "전반적인 물가 수준은 하향 안정화 흐름을 지속하고 있지만, 8월엔 국제유가 상승과 폭염·호우 등으로 일시적으로 3.4% 올랐다"며 "식료품·에너지 등 변동성 큰 품목을 제외한 근원물가는 안정적 흐름을 유지하고 있어 대체로 10월을 지나면서 물가는 다시 안정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방 공공요금과 관련해서는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와 적극 협조해 요금 인상요인을 최대한 자구노력을 통해 자체 흡수하도록 하고, 불가피한 경우에는 인상 시기를 분산·이연하거나 인상폭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런 지자체 노력을 독려하기 위해 '지방물가 안정관리 실적'에 따라 특별교부세 80억원을 차등 배분하는 방식으로 '재정인센티브'를 부여하겠다고 설명했다. 사진=SK에너지   '장바구니 물가'와 직결된 농축수산물 가격에도 정책적 노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20대 추석 성수품의 평균 가격이 작년 대비 6.0%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도 설명했다. 추 부총리는 "지난달 수급 불안으로 가격이 상승했던 사과·배에 대해서는 적기 출하를 유도하기 위해 다음 주부터 운임료 일부를 추가 지원하고, 시중가 대비 최대 20% 저렴한 실속선물세트도 8만세트에서 10만세트로 2만세트 추가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돼지고기도 기존 계획된 할당관세 1만5천톤(t) 이외에 추가로 1만5천t 도입 절차를 개시했다고 부연했다. 추 부총리는 "기존 9개 시장에 더해 대전 중앙시장, 대구 칠성시장 등 전국 21개 수산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40% 환급행사를 연말까지 상시 개최한다"며 "이를 통해 수산물 소비촉진 예비비 800억원 집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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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5
  • 한국전력기술, 권역별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 개최
    한국전력기술이 2023 하반기 채용을 앞두고 신입사원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2023 하반기 한국전력기술 신입 사원 채용 설명회’ 포스터   평균 연봉 9500만원을 자랑하는 공기업인 한국전력기술은 대학생들이 가고 싶은 기업 상위권에 매년 드는 기업이며, 5년 연속 공정 채용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업이기도 하다. 높은 연봉과 함께 한국전력기술은 다음과 같은 직원들을 위한 뛰어난 사내 복지로 유명한 기업이다. 한국전력기술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근무 시간 단축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유연근무제도로 자율 출·퇴근을 실시하는 공기업이며, 직원들의 성장을 위한 온·오프라인 어학교육 지원 시스템도 구축돼 있다. 직원들의 동반 성장을 위해 글로벌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직무 관련 학위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기술사·CFA·PE 등 직무 관련 자격 취득을 지원해준다. 이처럼 한국전력기술은 뛰어난 복지와 함께 일반정규직 기준 평균 근속연수가 18년에 이른다. 이직이 잦은 요즘, 이는 근무 환경과 사내 복지가 뛰어남을 입증하는 지표다. 이외에도 입사 후에는 2년간 기숙사가 제공되며, 지역 내 최대 규모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등 한국전력기술은 차별화된 복지로 많은 이들이 꿈꾸는 기업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전력기술은 다음 달 15일부터 2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며 △수도권(서울) 15일, 22일 △충청권(대전) 21일 △영남권(대구) 21일로 시간은 모두 동일하게 오후 2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올 하반기 채용 예정 인원은 총 120명으로, 최대 대졸 105명·고졸 5명(대졸 외 장애인, 취업지원 포함)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직무는 기술/연구·사무를 비롯해 원자력·기계·계측·전축·전산·토목·전기 등이다. 채용은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채용 절차는 ‘입사지원-서류-필기-면접-임용’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은 지원자격 충족 여부를 검증하는 전형으로 어학점수와 자격사항 등을 평가한다. 한국전력기술의 경우 다른 대부분 기업과 마찬가지로 어학시험(TOEIC) 성적이 700점 이상인 자만 서류전형에 지원할 수 있다. 이외 사회 형평적 인재 전형별 가점 부여(취업지원, 장애인 등) 제도가 있으며, 특수자격소지자(기술사, 변호사, 회계사, 노무사 등)에게는 서류·필기 전형을 면제해주는 혜택이 있다. 또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필기 전형은 NCS 직업기초능력평가를 비롯해 직무수행능력평가(전공지식)와 인성검사를 진행한다. 면접 전형은 크게 직업기초면접과 직무역량면접으로 나눠 관련 역량들을 평가한다. 한국전력기술 인사팀 강민수 대리는 “정부의 원전산업 활성화 정책에 맞춰 관련 분야 인력 채용을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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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5
  • 오뚜기, ‘마열라면’ 모델로 배우 황정민 발탁
    ㈜오뚜기가 신제품 ‘마열라면’의 모델로 배우 황정민을 발탁하고 15일 첫 TV CF를 온에어했다. 최근 식품업계 전반에 ‘매운맛’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먹방’에 일가견이 있는 배우 황정민을 앞세워 차별화된 매운맛을 전달하겠다는 전략이다.  ㈜오뚜기 신제품 ‘마열라면’의 모델 배우 황정민 사진제공=오뚜기   이번 모델 선정은 친근하고 소탈한 이미지와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황정민이 깊은 매운맛을 지닌 마열라면의 매력을 알리기에 적합하다는 판단 하에 이뤄졌다. 과거 오뚜기 ‘진짬뽕’ 모델로 3년간 활약했던 황정민과의 두 번째 만남이다.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마지막까지 열정적으로’라는 키 메시지에 걸맞게 마열라면을 먹는 데 집중하는 황정민의 모습을 담아냈다. 영상 속 황정민은 감독으로부터 걸려온 전화도 받지 않은 채 라면에만 몰두하는 등 실감 나는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실제 촬영 현장에서도 지친 기색 없이 시종일관 열정적인 자세로 라면 먹방에 임해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황정민과 함께한 마열라면 광고는 총 2편으로 구성, ‘촬영장’을 주제로 한 후속편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8월 출시된 신제품 ‘마열라면’은 서귀포시 대정읍에서 자란 마늘과 입자가 굵은 후추를 동결건조한 ‘마늘후추블럭’이 동봉돼 있어 마늘, 후추, 고추 등 총 세 가지 매운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출시 초기부터 입소문을 타며 출시 40일 만에 300만 개(봉지면 기준) 이상 판매됐고, 용기면까지 합산한 판매량은 약 400만 개에 이른다.  ㈜오뚜기 관계자는 “열라면의 매운맛에 마늘과 후추 풍미를 더한 ‘마열라면’의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배우 황정민을 모델로 선정하고, 넘치는 에너지를 강조한 TV 광고를 공개했다”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마열라면’만의 깊은 매운맛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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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5
  • 이랜드 폴더, 살로몬 XT-6 에게안 블루 국내 단독 출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국내 단독으로 살로몬(Salomon) XT-6 에게안 블루를 15일 국내 단독으로 발매한다. 이랜드 폴더, 살로몬 XT-6 에게안 블루    살로몬은 1947년 프랑스에서 론칭된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이며, XT-6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아웃도어 운동화다. 특히, 국내에서 XT-6는 ‘고프코어(아웃도어 아이템을 일상복과 매치해 연출하는 스타일)’ 트렌드와 함께 차정원, 오눅 등 셀럽들의 착장이 화제가 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폴더는 이번 살로몬과의 협업을 통해, XT-6 에게안 블루 컬러를 단독으로 발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프코어 캠페인을 함께 펼친다. 살로몬 XT-6 에게안 블루는 살로몬 브랜드 고유의 아웃도어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직관적으로 험준한 산악지형과 거센 강물 줄기를 형상화하여, 폴더가 보유한 젊은 소비자층을 타깃팅하여 출시한다. 폴더 신촌 하이라이트점에서는 현대적이고 인더스트리얼한 컨셉의 공간이 구현되어, 폴더가 재해석한 고프코어 무드와 함께 XT-6를 비롯한 다양한 살로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폴더, 살로몬 XT-6 에게안 블루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최근 고프코어 룩을 선호하고 관련 상품을 찾는 젊은 고객들이 늘어나 살로몬과 함께 협업 캠페인을 준비했다”라고 말하며, “XT-6 에게안 블루 컬러는 국내 유일 폴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차별화된 고프코어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폴더에서 단독 발매하는 살로몬 XT-6 에게안 블루 상품은 폴더스타일닷컴 및 폴더 신촌점, 홍대점, AK수원점, 고양스타필드점, 동성로점 5개 매장에서 15일부터 만나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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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5
  • 쿠팡, 대만 진출 사업설명회 18일 서울 양재동서 개최
    쿠팡이 국내 중소상공인들의 대만 진출을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연다. 쿠팡이 구축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이 더욱 편하게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널리 알리고, 이를 통해 국내 중소 제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쿠팡의 한 물류센터 직원이 대만으로 수출할 '광천김' 상품을 정리하고 있다. 쿠팡은 국내 중소기업들의 대만 시장 공략을 돕기 위해 통관, 포장, 로켓배송, 재고관리, 고객응대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오는 18일 오후 2시 서울 양재동에서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상공인 대만 진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쿠팡 입점업체를 비롯해 중소기업중앙회·중소기업유통센터·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17개 지방자치단체에 참가신청을 한 전국 중소상공인과 지자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쿠팡의 해외 사업 담당자들이 직접 국내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대만 로켓배송’과 ‘대만 로켓직구’ 서비스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의 대만 진출 프로세스와 성과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상담부스에서 쿠팡 담당자에게 수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수출 조건과 입점 절차 등을 추가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지난해 10월 대만에서 로켓배송 및 로켓직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6개월만에 쿠팡 앱이 대만 현지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쇼핑앱 1위에 오를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중소상공인들은 쿠팡에 입점하는 것만으로도 물류, 통관, 번역, 고객서비스, 마케팅 등 번거로운 절차 없이 손쉽게 해외 진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미 로켓배송에 입점한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쿠팡이 대만에서 파는 수백만개 제품의 70%는 한국의 중소상공인들이 만들고 있다. 때문에 대만 로켓 서비스는 국내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쿠팡의 한 물류센터에서 직원이 대만 수출행 비행기에 태울 로켓직구 상품들을 출고하고 있다. 쿠팡은 국내 중소기업들의 대만 시장 공략을 돕기 위해 통관, 포장, 로켓배송, 재고관리, 고객응대 등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쿠팡 제공   쿠팡이 아직 대만에 진출한지 1년이 채 안 됐지만, 수출 업체들 가운데 대만 시장에 안착한 사례가 나오고 있다. 이들 업체는 "쿠팡의 대만 진출이 수출 길을 열었으며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면 좋은 성장 기회를 맞이할 것"이라고 했다.    쌀과자 제조사 내아이애 관계자는 “대만 쿠팡에서 30여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전년과 비교해 판매액이 10배 이상 늘어났다”고 말했다. 차류 가공업체 티젠의 김병희 대표는 “쿠팡을 통해 발효차의 일종인 ‘콤부차’로 차의 본고장인 대만 시장을 공략 중”이라며 “쿠팡의 '원스톱' 대만 로켓배송 수출은 매우 희귀한 케이스로, 중소기업들에게 큰 성장의 기회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쿠팡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더 많은 국내 중소상공인들이 해외로 판로를 확장할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 로켓배송 및 로켓직구가 대만 고객들과 국내 중소상공인들을 연결해주면서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한 또 다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국내 중소 제조업체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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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5
  • LF, 신흥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 론칭
    생활문화기업 LF가 선보인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 ‘랜덤골프클럽(Random Golf Club, RGC)’의 론칭 팝업스토어가 오픈과 동시에 골퍼들의 마음을 사로 잡으며 흥행을 예고했다.   랜덤골프클럽 론칭 행사 현장   LF는 12일 랜덤골프클럽을 국내 공식 론칭하며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프리미엄 편집숍 라움 웨스트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연다. ‘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A New Way To Play Golf)'이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230㎡(약 70여평) 규모로 마련된 팝업 공간은 랜덤골프클럽이 추구하는 가치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F&B, 체험존 등의 다채로운 요소로 꾸며졌다. 랜덤골프클럽의 FW 의류 뿐 아니라 퍼팅 연습과 숏 게임 체험, 럭키드로우 이벤트, 핫한 독일식 제과 전문 브랜드 ‘브로트아트(BrotART)’ 등으로 빼곡하게 채워져 골프를 단순한 스포츠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온전히 느낄 수 있게끔 했다 에릭 안더스 랭(Erik Anders Lang) 랜덤골프클럽 창립자   에릭 안더스 랭(Erik Anders Lang) 랜덤골프클럽 창립자는 첫날 론칭 행사에 참석해 “한국 패션 업계에서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LF와 특별한 파트너십을 갖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골프 웨어에 진심인 한국 소비자들의 가능성을 높게 봤고, 앞으로 랜덤골프클럽은 단순 골프웨어 브랜드가 아닌 골프를 진심으로 함께 즐기고 향유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팝업 첫날에는 에릭의 마니아 팬층을 포함해 패션, 골프 업계 내 셀럽과 인플루언서 등 500여명 이상의 인파가 방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그간 베일에 쌓여 있던 랜덤골프클럽의 첫 제품을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자리로, 방문객들은 브랜드의 독창적인 23 FW 의류와 잡화들을 둘러보며 인증샷을 찍는 모습이 이어졌다. 랜덤골프클럽 론칭 행사 현장   미국 텍사스에 기반한 브랜드 히스토리에 걸맞게 첫날 론칭 행사는 미국 골퍼들이 펍에서 자유롭게 소셜 모임을 가지는 듯한 분위기로 꾸며져 더욱 호응을 얻었다. 감각적인 라운지 바 테마의 내부 인테리어, 정통 미국 맥주와 텍사스식 햄버거, 인기 DJ ‘다니엘오’와 ‘VNX’의 디제잉 공연 등 아메리칸 컬처, F&B, 음악 모두를 아울러 브랜드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자체를 그대로 재현했다.   한 방문객은 “기존 골프 의류에 식상함과 지루함을 느끼던 찰나였는데,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이 아닌 기존 골프 의류에서는 보지 못한 무드의 브랜드가 나와 신선하고 반가웠다”며 “형식을 파괴하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돋보였고, 팝업스토어 콘셉트도 명확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가 무엇인지 온전히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랜덤골프클럽 론칭 행사 현장   랜덤골프클럽은 ‘랜덤(Random)’이라는 브랜드 명처럼 복종과 젠더의 경계를 과감하게 허물고 현시대 골퍼들이 선호하는 의류의 다양한 속성을 복합적으로 접목해 일상 속에서도 패셔너블하게 소화할 수 있는 독창적인 골프 의류를 선보인다.   신제품은 월별 드롭 방식을 통해 출시되는데, 9월부터 매달 테마를 ▲‘Fun Starts here(재미는 여기서 시작)’ ▲’A New Way To Play Golf(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방법)’ ▲’RGC is not your typical brand(RGC는 일반적인 브랜드가 아닙니다)’로 선정하고 각 테마에 어울리는 개성 있고 위트 넘치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9월에는 모자와 아노락, 10월에는 모자와 사틴 점퍼, 11월에는 모자와 코위찬 스웨터를 주력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특히 모자는 브랜드의 DNA를 드러내는 핵심 아이템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하반기 랜덤골프클럽은 팝업스토어 운영, 주요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한 신제품 론칭, 브랜드 서포터즈 운영 등을 통해 고객들과의 온오프라인 접점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는 ‘넥스트 제너레이션 골프 브랜드’로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브랜드 쇼케이스, 론칭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협업 마케팅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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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5
  • 코로나19 이후 커진 햄버거 시장...키오스크 오류 불만 가장 많아
    코로나19 사태를 지나오면서 국내 햄버거 관련 시장규모가 2년 전보다 약 2조원 늘은 5조 원으로 예측되고 있다.  햄버거 세트. 사진=픽사베이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국내 햄버거 시장규모가 지난 20년 약 2조 9600억원에서 올해 약 5조원이 예상된다.   국내 소비자들은 햄버거를 1인당 평균 1만700원(배달, 주문 수수료 포함) 정도 주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1월 이후 노브랜드 버거, 롯데리아, 맘스터치, 맥도날드, 버거킹, KFC 등 6개 프랜차이즈 업체를 이용해본 소비자 18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5일 밝혔다. 2017년 조사 때는 1만원 미만 주문 비중이 56.7%였지만, 올해 조사에서는 47%로 10%포인트가량 줄었다. 반면 2만원 이상 주문 비중(3%→8.1%)과 1만∼2만원 주문 비중(40.3%→44.9%)은 각각 5.1%포인트와 4.6%포인트 늘었다. 또 매장(41.5%)보다 포장이나 배달로 매장 외 다른 장소(58.5%)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주문 방법은 키오스크(63%)와 전문 배달앱(15%), 자체 배달앱(10.8%) 등으로 10건 중 9건 가까이가 비대면이었다. 매장 직원에게 직접 주문하는 경우는 10.1%에 불과했다. 자료=한국소비자원   다만 햄버거 프랜차이즈 이용 시 불만을 경험했다고 답한 소비자 169명 중 키오스크 오류 등에 따른 문제 비율이 36.7%에 달했다. 배달 및 픽업 앱 관련 오류와 광고에 비해 실제 메뉴 품질이 떨어진다는 불만과 채소, 샐러드 등의 세척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소비자 불만도 제기됐다.  자료=한국소비자원   사업자별 종합 만족도는 버거킹이 3.81점으로 가장 높았고 롯데리아가 3.63점으로 가장 낮았다. 메뉴의 품질과 가격, 매장 접근성 등을 평가한 서비스 상품 만족도는 노브랜드 버거가 3.86점으로 가장 높았다. 이들 6개 프랜차이즈의 상품 만족도를 세부적으로 보면 주문과정(3.96점)에 대한 점수는 높았지만, 매장접근성(3.63점)이나 가격(3.65점) 점수는 상대적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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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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